밥블레스유2에서 박나래씨가 음식점에서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 따라 만들어 본 낙지젓 카펠리니입니다. 정말 간단하면서 완성시켜 놓으면 비주얼도 고급스러워 보이고 맛도 좋은 레시피입니다. 본격적인 레시피를 알아보기에 앞서 간단히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자면, 면을 삶고, 면을 식히고, 면을 말아서 그릇에 올리고, 깻잎 낙지젓 깨소금을 올리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혼자 집에서 혼술을 할 때 정말 유용한 레시피가 될 것 같습니다.
밥블레스유2 낙지젓 카펠리니 만들기
재료 : 깻잎 5장, 들깻가루 1작은술 (취향에 따라 증감), 낙지젓 1컵 (180ml), 카펠리니 면 2인분,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 1큰술, 통깨 취향껏
- 깻잎 5장을 가늘게 채 썰어 줍니다. 0.5cm 두께 이하면 좋아요.
- 채 썬 깻잎 5장을 들깨가루로 버무려 주세요.
- 냄비에 카펠리니 면을 삶을 물을 넣고 소금 1큰술을 넣어 끓여주세요.
- 물이 팔팔 끓으면 카펠리니 면을 넣고 5분간 삶아주세요.
- 면이 다 삶겼으면 카펠리니 면을 차갑게 식혀주세요.
- 차갑게 식힌 카펠리니 면에 올리브 오일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 젓가락으로 면을 돌돌 말아 접시에 올려주세요.
- 면 위에 들깨로 버무린 깻잎을 올리고, 낙지젓을 부어주고, 통깨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 이제 맥주나 소주와 함께 혼술을 맛있게 드세요.
만들어 놓고 사진을 한장 찍고 잘 비벼서 먹으면 비주얼은 비빔면 같은 느낌은 나지만 향긋한 깻잎과 매콤한 낙지젓이 카펠리니 면과 환상의 조화를 이뤄 정말 맛있어요. 만들기도 정말 간단하고 비주얼도 훌륭하고 맛도 좋은 레시피인 듯합니다. 역시 박나래씨는 술안주의 달인인 듯해요.
카펠리니가 뭐야?
카펠리니는 엔젤헤어라 일컬어지는 지름이 1.2mm 정도의 가는 파스타면입니다. 육수나 콘소매에 넣어 먹으며 생크림과 버터 파마산치즈로 만든 소스와도 잘 어울립니다. 또한 해산물을 곁들여 소스와 함께 먹기도 하는데 얇은 파스타 면이 주는 식감이 특이하며 맛있습니다. 한국의 소면보다 약간 굵은 느낌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