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이제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일상생활의 모든 것을 도와주며, 심심할 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주는데요.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1. 스마트폰 성지
성지라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성지는 스마트폰을 싸게 판매하는 대리점을 이야기 하는데요.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많이 팔려는 것이기 때문에 알려진 성지에 가서 구입한다면 사기당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오프라인 성지와 온라인 성지 모두 있습니다. 이 글을 확인하는 사람이라면 초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프라인 성지부터 알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프라인 성지는 '옆커폰'이라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옆커폰 카페의 검색창에 자신이 사는 지역을 검색해보세요.
2. 빠삭 스노우방
빠삭이라는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검색 창에 '빠삭'을 검색해서 회원가입 후 게시판을 이리저리 살펴보면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삭에 가입해 일정 기간이 지나고 포인트를 모으면 '스노우방'으로 입장할 수 있는데요. 스노우방의 뜻은 Sniper No라는 뜻으로 저격없음 이라는 뜻입니다. 폰파라치들이 단통법을 어기고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대리점을 신고하는데 그것을 저격이라고 합니다. 스노우방에 들어가면 온라인 성지나 오프라인 성지의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알뜰폰 사용
사실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자급제폰이나 가개통폰 또는 중고폰을 구입해서 알뜰폰으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알뜰폰은 요금제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출고가로 구입해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산을 한 번 해보세요. 성지에 가서 2년 약정으로 사용하는 금액이나, 약정 없이 자급제폰을 구입 후 알뜰폰으로 이용하는 금액을 말이죠. 성지에서 정말 저렴하게 구입하지 않는다면 비슷하거나, 알뜰폰 사용이 더 저렴할 것입니다.
4. 휴대폰 사전예약
최신형 휴대폰은 성지에 가도 비쌉니다. 최신형 휴대폰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사전예약입니다. 사전예약은 스마트폰 가격도 할인해주는 것은 물론 고가의 사은품도 주기 때문에 저렴합니다. 그러니 가격이 하락하길 기다리는 것보다 사전예약으로 구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5. 휴대폰 제조사 임직원몰
LG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으니 이제 삼성 임직원몰만 남았네요. 삼성 임직원들은 자사 몰에서 저렴하게 자급제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인 중에 삼성 임직원이 있다면 부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