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KT서브마린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KT서브마린
회사이름 |
(주)케이티서브마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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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명 |
KT Submarine Co.,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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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회사명 | KT서브마린 |
대표자명 |
김형준 정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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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80111-0181428 |
사업자등록번호 | 618-81-18519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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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04-0004 |
팩스번호 | 051-704-0322 |
업종명 |
전기 및 통신 공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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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일 | 1995-04-17 |
결산월 | 12월 |
2 KT서브마린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해저통신/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유지보수, 탐사 등 Offshore사업, 해상구조물 제작 사업, 기타 부대되는사업 등을 영위.
2. 시장 규모 및 전망
1) 해저통신케이블
해저통신케이블 시스템 국제 수요는 향후 지속적인 용량 증가가 예상됩니다. 과거 해저통신케이블은 고비용의 안정적인 인프라로서 국가별 기간통신사업자로 구성된 컨소시엄 주도로 건설하였으나, 2008년 이후부터 현재까지는 대형Private 사업자와 기간통신사업자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거나 대형Private 사업자가 단독으로 케이블건설을 진행하고 있어 해저통신케이블 신규 건설 수요는 지속적인 안정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2) 해저전력케이블
현재 국내 도서지역의 관광상품 개발과 지역발전에 따른 전력공급 요구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력산업구조 개편에 따른 시장경쟁체제 도입으로 과거 장기 전력수급계획 체제를 유지하기가 점차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전력공급요구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전력계통의 안정적 연계를 목적으로 중장기 전력수급 안정을 도모할 필요가 절실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국내 도서지역의 전력수요에 부응하고자 해월철탑 설치로 배전계통을 연계하고자 하였으나, 해당 건설지역 주민의 이해관계와 환경 친화적인 차원의 요구사항 증대, 기상 영향으로 인한 고장과 사고에 따른 공급 불안정 문제, 장거리 설치가 곤란한 점 등으로 인해 건설 타당성에 많은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추진되어 온 도서지역간 해저전력케이블은 송배전선로의 반영구적인 전력공급과 도서지역의 고품질 전력공급 및 부하증가에 따른 저전압 해소 등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무엇보다 장시간 정전으로인한 집단민원을 예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해저전력케이블 건설의 가장 절대적인 추진배경이 되었습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신규 건설시장이 활발한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신규 전력수요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면서 해저전력케이블은 초고압화, 대용량화, 장거리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고, 유럽 또한 해저전력케이블의경량화 및 간소화, 용량 확대 및 절연 성능 향상 기술을 모색하는 상황 속에서 관련 세계 시장 규모는 점진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KT서브마린 주요연혁
일자 | 주요변동사항 |
2017.07 2017.09 2017.09 2017.12 2018.02 2018.05 2018.11 2019.03 2019.03 2019.05 2019.09 2019.11 2020.09 2021.04 2021.05 |
대만 해저전력케이블 설치공사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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