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었습니다.

지금은 한국도 충분히 발전했기 때문에 서울의 도심지나 일본 도쿄의 도심지나 큰 차이를 느낄 순 없으며,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일본에 파는 물건도 한국에서 모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이 감소된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일본의 구제 스타일의 의류를 구입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 패션피플들도 많았었지만, 지금은 특이한 구제 스타일을 옷도 국내에서 대부분 구할 수 있어 쇼핑 여행을 하는 사람이 줄었습니다.

 

일본 여행은 불과 10~20년 전엔 한국에서 경험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있었기에 조금더 매력적이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도 다양한 매력으로 인해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단, 역사적인 감정들을 제외하면 말이죠.

글로벌 미식 여행지 1위에 빛나는 식도락과 외침이 없었기에 잘 보존된 옛 유적과 문화 그리고 안전하고 깨끗한 도심지 마지막으로 여독을 한방에 풀어줄 온천 여행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습니다. 

 

★★ 일본은 90일 이내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하다.

 

 

 

1. 일본 물가

한국의 물가도 상당히 많이 올랐기에 사실상 일본의 물가와 한국의 물가는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오히려 마트에서 식자재를 구매할 경우 한국보다 저렴한 식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는 저렴하면서 맛있기 때문에 숙소에 주방과 식기가 있다면 마트에서 소고기를 구매하여 구워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소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생강절임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체적으로 한국과 큰 물가차이는 없지만 대중교통 요금은 한국보다 2~3배 가량 비쌉니다.

특히 택시의 경우 전 세계에서 가장 요금이 비싼 곳 중 하나이기에 짧은 거리라도 택시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서울에서 택시를 타고 5,000원으로 갈 수 있는 거리가 일본 도쿄에서는 15,000원 이상 나온다.

 

버스나 지하철 요금도 한국보다 비싸기 때문에 여행시 대중교통 패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도심지에선 지하철 1~3일 이용권, 버스 1~3일 이용권을 관광객 전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일본 날씨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본의 날씨는 한국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습니다.

여름에는 태풍이 잦기 때문에 태풍을 피해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이 없다면 태풍을 만나 비행기가 뜨지 못할 수도 있으니까요.

 

 

 

3. 일본 인터넷

와이파이가 한국만큼 잘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여행을 갈 때 포켓와이파이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와이파이는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한 뒤 출국시 공항에서 찾아갔다 입국시 공항에서 반납하면 됩니다.

 

★★ 포켓와이파이,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노트북, 카메라 등을 동시에 충전해야 할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멀티탭을 준비해가면 좋다. 일본은 220v가 아니라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돼지코는 필수. 일반적으로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하면 그 안에 돼지코가 동봉되어 있다. 만약 돼지코가 없다면 가까운 철물점에 가서 저렴하게 하나 구입하자. 일본에 도착해서 돼지코를 사면 비싸니까.

 

에어비앤비의 경우 숙소에 포켓와이파이가 구비되어 있는 곳들도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면 좋습니다.

 

 

 

4. 일본 여행 준비물

일반적인 여행 준비물보다 더 가볍게 출발해도 됩니다. 한국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곳곳에 편의점이 있어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즉각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번역 앱 (파파고, 구글번역 등) : 일본은 영어가 통하지 않는 나라이기 때문에 번역 앱은 필수.
  • 구글지도 : 해외 여행 필수 앱. 대중교통 노선을 비롯해 모든 정보를 구글지도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5. 일본 여행 경비

어떻게 여행을 즐기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렴하게 여행을 즐긴다 가정했을 경우 한국에서 하루 3끼 외식을 하는 비용 + 숙박비와 교통비를 계산하면 됩니다.

넉넉하게 식비와 간식비는 하루 3만원 정도 책정하고, 관광명소 입장료와 잡비 그리고 쇼핑할 금액만 생각하면 됩니다. 

 

★★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경우 하루 숙박비 포함 하루 5만원도 가능하다. 캡슐호텔보다 저렴한 에어비앤비도 종종 있으며, 일본의 PC방은 개인 공간에서 숙박과 샤워를 할 수 있고 밥까지 준다. 하지만 시간내서 떠난 여행 아끼면서 즐기는 것이 과연 좋을까? 이왕이면 시간적으로도 금전적으로도 여유로울 때 좋은 곳에서 숙박하며, 먹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모두 다 하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 좋지 않을까?

 

일본의 맛집들의 경우 신용카드 사용이 안되는 곳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미리 한국에서 환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2  일본 여행 주요도시

일본 여행 주요도시는 후쿠오카(규슈), 오사카(교토, 고베, 나라) 도쿄, 삿포로, 오키나와로 구분됩니다.

 

 

 

1. 후쿠오카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여행 도시로 일상 생활에 지치고 우울하다면 그날 바로 짐을 싸서 간단하게 떠날 수 있는 곳으로 2박 3일 짧은 여행지로선 최고의 만족도를 줍니다. 또한 유후인, 벳부 등의 온천 여행으로 유명합니다.

 

 

후쿠오카 여행 동선, 맛집, 숙소, 필수코스

 1 후쿠오카 여행 가이드 한국 사람이 여행하기 가장 난이도가 쉬운 곳으로 손꼽히는 후쿠오카는 인구 160만 명이 살고 있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의 대도시입니다. 유명관광지에 한국어

luckysevens.tistory.com

 

 

 

2. 오사카

 

가장 풍성한 일본 여행 도시는 바로 오사카입니다. 2박 3일 또는 3박 4일 짧은 일정으로 오사카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많지만, 오사카는 생각보다 볼 것, 놀 것, 먹을 것, 즐길 것들이 많기 때문에 7박 8일을 여행하여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는 주변의 교토, 고베, 나라와 가깝기 때문에 연계해서 여행하기 좋기 때문인데요. 오사카를 비롯한 주변 여행지의 모든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여행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오사카 여행 가이드 오사카부는 인구 약 880만 명이 살고 있는 일본 혼슈 중서부에 위치한 간사이의 중심지로 일본 제2의 도시입니다. 면적은 1,905.14㎢로 서울의 3배 이상의 크기입니다. 그중

luckysevens.tistory.com

 

 

고베 여행 코스, 볼거리, 맛집, 온천, 숙소 추천

 1 고베 여행 가이드 고베는 일본 간사이 지방에 위치한 557.02㎢의 면적에 15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오사카시에서 고베까지 JR 니시니혼을 타고 23~30분 가량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luckysevens.tistory.com

 

 

교토 여행지 추천 코스, 맛집, 숙소, 비용 가이드

 1 교토 여행 가이드 교토는 일본 간사이 지방 교토부의 최대 도시로 메이지유신 이전까지 1,000년 이상 일본의 수도였습니다. 1,000년 이상이라는 긴 세월동안 일본의 수도였기에 오랜 역사를 자

luckysevens.tistory.com

 

 

나라 여행 추천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나라 여행 가이드 나라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오사카시 남쪽에 위치한 간사이 지방의 현입니다. 오사카시와 붙어 있기 때문에 JR패스를 이용하여 오사카 + 교토 + 고베 + 나라를 함께 여행하

luckysevens.tistory.com

 

 

 

3. 도쿄

 

일본의 수도이자 도심지에만 1천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전 세계 최대 수도권인 도쿄는 전 세계 미식 도시 순위에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식도락의 천국입니다. 

 

 

도쿄 여행 코스, 맛집, 숙소, 경비 추천 가이드

 1  도쿄 여행 가이드 약 1,000만 명의 인구가 도쿄 도심부에 살고 있으며, 인근 광역권까지 포함하면 약 4,40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전 세계 최대의 광역도시인 도쿄는 미국의 뉴욕, 영국의 런

luckysevens.tistory.com

 

 

 

 

4. 삿포로

 

눈덮인 설산에서 따뜻한 온천을 즐기며, 원숭이들과 함께 맥주를 마시는 상상을 해보셨나요?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곳이 바로 삿포로입니다. 일본 추운 지방인 훗카이도 음식을 비롯해 자연속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삿포로 여행의 모든 것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여행 관광지 코스, 맛집, 숙소, 비용 가이드

 1  삿포로 여행 가이드 일본 훗카이도 여행이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 삿포로는 약 20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면적은 서울의 약 2배(1,121.26㎢)지만 도심지를 제외한 대부분

luckysevens.tistory.com

 

 

 

5. 오키나와

 

오키나와는 휴양지와 일본 도심지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휴양도 즐기고 싶고, 일본 식도락 여행도 떠나고 싶다면 주저없이 오키나와를 선택하면 됩니다.

 

 

오키나와 여행 코스, 맛집, 숙소, 경비 추천 가이드

 1  오키나와 여행 가이드 일본 류큐제도에 있는 오키나와현은 크고 작은 160여 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 우리가 여행가는 오키나와는 2,271㎢의 면적으로 제주도 보다 조금더 크며

luckysevens.tistory.com

 

 

 


 3  일본 여행 소소한 Tip

일본 여행시 온천을 방문할 계획이 없다면 머무르고 있는 동네의 대중 목욕탕이나 인근의 소형 온천이라도 방문해봅시다. 한국에선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노천탕이 동네 목욕탕에도 하나씩은 있기 때문에 특별한 힐링을 선사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행으로 지친 몸으로 노천탕에 누워 잠시라도 잠을 청할 수 있다면 그 평온함과 행복감은 이루말할 수 없으니까요.

 

관광객에게 유명한 맛집을 고집하지 않아도 됩니다. 길을 걷다 코너자리에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는 음식점을 발견했다면 들어가봅시다. 좋은 자리에 건물 전체를 사용하는 음식점들은 대부분 현지인들의 맛집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패할 가능성이 낮으며, 오히려 유명한 맛집보다 더 맛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관광객에게 유명한 맛집보다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맛집이 훨씬 맛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맥주와 소고기를 좋아한다면 무한리필 가게를 이용합시다. 퀄리티 좋은 고기와 신선한 생맥주를 한국돈 4만원 정도에 2시간 가량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평가가 좋은 곳을 잘 찾아간다면 한국에서 1인분에 1만원이 훌쩍 넘는 퀄리티 있는 고기와 한잔에 7,000~9,000원 하는 생맥주를 단돈 4만원에 무한으로 맛볼 수 있으니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한끼 정도는 일본의 편의점 음식들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편의점 음식치곤 훌륭한 맛을 선사하는 제품들이 많으며, 이것 저것 골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꽤 만족도가 높은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굳이 복잡한 돈키호테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설 필요는 없습니다. 국내에서 인터넷으로 대부분 구입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만약 새벽에 잠이 안온다면 돈키호테를 방문해 그때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키호테는 24시간 영업을 합니다.

 

일본의 국물 음식이 짠 이유는 일본사람들은 국물을 대부분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라멘의 간이 센 경우가 많은데요. 일본 사람들은 라멘은 국물에 적셔 먹는 면요리라 생각하며, 실제로 국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그러니 라멘 맛집에가서 간이 세다, 짜다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은 라멘 요리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니 면만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태국 방콕 여행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방콕 여행 가이드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로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특히 배낭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카오산 로드는 현지인보다 외국인

luckysevens.tistory.com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경비, 코스, 맛집 추천)

타이베이는 272㎢의 면적에 약 270만 명이 살고 있는 대만의 수도입니다. 도심 관광, 식도락부터 놀라운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시작합니다.  1 타이베이 여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