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여행 동선, 맛집, 숙소, 필수코스

 1  후쿠오카 여행 가이드

 

한국 사람이 여행하기 가장 난이도가 쉬운 곳으로 손꼽히는 후쿠오카는 인구 160만 명이 살고 있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의 대도시입니다.

유명관광지에 한국어 안내 가이드가 대부분 있으며, 한국인이 많이 찾는 식당도 대부분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 일본어를 몰라도 영어를 몰라도 누구나 쉽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의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식도락과 온천입니다.

규슈의 유명한 관광명소들을 탐방하는 것도 즐겁지만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의 자연경관을 선사하는 곳들은 아니니까요. 

2000년도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일본과 한국의 격차가 있어 쇼핑을 하거나 시내 구경을 하는 것이 큰 즐거움을 줬지만, 현재는 거의 격차가 나지 않기 때문에 후쿠오카 시내는 한국의 시내와 비슷하거나 못한 수준으로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그에 반해 후쿠오카의 다양한 음식들은 모든 것을 상쇄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선사합니다. 개인의 취향 차이가 있겠지만요.

 

그럼 후쿠오카 여행의 모든 것을 확인하세요.

 

 

 


 

  후쿠오카 축제

<후쿠오카 축제>

1. 하카타 돈타쿠 미나토마쓰리
- 개최일 : 매년 5월 3일~4일
- 장소 : 시내 각지
- 내용 : 돈타쿠타이 퍼레이드
 

2.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 개최일 : 매년 7월 1일~15일
- 장소 : 쿠시 다 신사 등
- 내용 : 축제용 거대 수레를 짊어진 남자들이 하카타 거리를 전력 질주
 

3. 방생회
- 개최일 : 매년 9월 12일~18일
- 장소 : 하코자키궁
- 내용 : 하코자키궁 거리에 노점 약 500점포가 출점 
 

4. 도카에비스 
- 개최일 : 매년 1월 8일~11일
- 장소 : 토카에비스 신사
- 내용 : 토카에비스 신사 거리에 노점 약 300점포가 출점
 

5. 다마세세리
- 개최일 : 매년 1월 3일
- 장소 : 구슬 제거 에비스 신사 ~ 하코자키궁
- 내용 : 많은 청년들이 목제 공을 차지하기 위해 힘겨루기를 함

 

 

 

 

 

 


 

 3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 스마트폰 : 번역기, 구글맵 등등을 사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은 필수
  • 돼지코 : 일본은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돼지코가 필수
  • 멀티탭 : 돼지코는 하난데 전자제품 여러개를 사용하거나 충전해야 할 경우 멀티탭이 필수
  • 유심&포켓와이파이 : 여려명이서 여행을 간다면 포켓와이파이가 저렴하다
  • 여권 사본 : 만약을 대비해 여권 사본을 챙겨둔다
  • 동전지갑 : 일본은 동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동전지갑이 있으면 편리하다

 

그 밖에는 크게 필요한 물품들이 없습니다. 워낙 안전한 곳이라 돌발상황도 잘 발생하지 않고 곳곳에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약을 비롯한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4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까지

 

일본의 택시 요금은 비싸지만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택시를 타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짐이 많고 동행 인원이 4명이라면 택시를 타고 편하게 숙소까지 이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택시 : 하카타역 (1,500엔 정도) 텐진 (2,000엔 정도)
버스 : 국제선에서 텐진, 하카타 역까지 가는 버스를 시내버스 승강장 2에서 탑승할 수 있음
지하철 : 국제선에서 국내선까지 무료 셔틀버스로 이동해서 지하철을 탑승하면 됨

 

 

 


 

 5  후쿠오카 대중교통 가이드

일본의 택시비는 상상 이상으로 비쌉니다.

한국의 택시비와 비교해서 3배 이상 비싸기 때문에 어쩔수 없거나, 급한 경우를 제외하면 웬만해선 택시를 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후쿠오카 택시 기본요금은 680엔으로 한국돈으로 약 7,000원이며 기본요금으로 갈 수 있는 거리는 1.6km이고, 추가 거리 약 0.2km당 50엔이 부과됩니다.

서울에서 5km 거리를 택시로 간다면 약 5,000원 가량 나오지만, 후쿠오카의 경우 15,000원 이상 나옵니다.

그러니 이글을 읽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전 세계 어딜가도 구글지도 하나면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 길찾기에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하면 대중교통 노선정보부터 소요시간까지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본글에선 여행시 유용한 대중교통 Tip을 다루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버스타는 방법

1. 버스 뒷문으로 탑승합니다.
2. 승차권을 뽑습니다.
3. 하차할 역이 다가오면 버스 앞에 있는 모니터 숫자(이미지 참조)에 해당하는 요금을 확인하고 하차 시 승차권과 요금을 통에 넣고 앞문으로 내립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숫자를 확인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후쿠오카 하야카켄(교통카드) 구입 방법

발급 비용 : 보증금 500엔 (환불시 돌려줌)

 

1. 후쿠오카 공항과 지하철역에는 교통카드 발매기가 있습니다.
2. 한글어 메뉴가 있기 때문에 발견만 한다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의 모든 지하철과 버스 노선뿐만 아니라 IC마크가 있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일본 여행을 다니다보면 쌓여가는 동전을 볼 수 있는데 하야카켄 카드를 구입해서 충전한다면 동전 귀차니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0엔 버스

후쿠오카 시내 여행의 중심지 텐진, 나카스, 하카타를 순환하는 100엔 버스가 있습니다. 2018년부터 'Canal City Line Bus'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요금 : 100엔
운영 : 오전 6시 ~ 오후 12시
노선 : 하카타 → 캐널시티 → 나카스 →텐진 (순환) 

 

후쿠오카 100엔 버스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텐진, 나카스, 하카타 정도의 거리는 모든 버스비가 100엔이니 굳이 'Canal City Line Bus'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지도를 열어 노선정보를 확인한 뒤 가장 빨리 오는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후쿠오카 지하철 (1일승차권)

후쿠오카는 지하철 노선이 3개뿐이기 때문에 탑승하기 편리합니다.

 

요금 : 일반 (640엔) 어린이 (320엔)
이용노선 : 공항선, 하코자키선, 나나쿠마선
구입장소 : 지하철 역

 

한국에 비해 대중교통 요금이 비쌉니다. 기본요금이 210엔이며 거리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웬만한 거리 왕복만 해도 500엔이기에 1일승차권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후쿠오카 지하철 (2일승차권)

요금 : 일반 (740엔) 어린이 (370엔)
이용노선 : 공항선, 하코자키선, 나나쿠마선
구입장소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 후쿠오카시 지하철 텐진 역 고객 서비스 센터, 하카타역 종합안내소, 후쿠오카시 지하철 하카타역 고객 서비스 센터, 하카타항 국제터미널, 후쿠오카시 관광 안내소

 

1일승차권 요금에 100엔만 추가하면 2일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일승차권은 외국인 전용이기 때문에 각 지하철 역에서 구입할 수 없고 위에 기재된 구입장소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요금 (후쿠오카 시내) : 어른 (1,500엔) 어린이 (750엔)
요금 (후쿠오카 시내 + 다자이후) : 어른 (1,820엔) 어린이 (910엔)
이용시간 : 당일 자정까지 유효
구입장소 :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하카타 버스 터미널, 후쿠오카 공항, 니시테츠 텐진역, 하카타항 국제터미널 종합안내소, 하카타역 종합안내소, 텐진 관광안내소, 텐진・하카타 정기권 매표소
이용방법 : 버스 (하차시 기사님에게 보여주기) 지하철 (개찰구 통과시 역 직원에게 보여주기)

 

하루 동안 버스, 전철, 지하철, 선박 등의 교통 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시티 패스입니다. 티켓을 구입하면 이용하는 날짜를 긁어내어 사용하면 됩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를 구입하면 후쿠오카 타워,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디자이후 등의 입장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입장료가 있는 시설에 입장권을 살때 시티 패스를 모두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SUNQ패스

요금 (북부큐슈) : 3일간 (9,000엔)
요금 (전큐슈) : 3일간 (11,000엔) 4일간 (14,000엔)
구입장소 :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하카타 버스터미널, 후쿠오카 공항 버스터미널 (국제선 터미널) 외

 

큐슈 전지역(7현)을 포함해 시모노세키까지 고속 버스 및 일반 버스의 전 노선과 일부 선박을 기간 동안 마음껏 탈 수 있는 패스. 후쿠오카를 비롯해 큐슈 여러 지역을 여행하려면 SUNQ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자이후 산책 티켓

요금 : 어른 (960엔) 어린이 (620엔)
구입장소 : 후쿠오카 텐진 역, 아쿠인역

 

니시테츠 전철 왕복 할인 승차권입니다. 다자이후를 방문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6  후쿠오카 맛집

후쿠오카는 하카타라멘, 모츠나베(곱창전골), 미즈타키(댥샤브샤브)가 가장 유명합니다.

그외에도 명란젓, 스시, 장어덮밥, 사시미, 우동, 규동, 꼬치요리, 가정식 백반 등등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요.

3박 4일 일정이라면 10~12끼 정도를 먹을 수 있으니 맛집만 잘챙겨가도 만족도가 높은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하카타라멘

후쿠오카의 명물 돈코츠라멘. 여러 매체에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순위에서 항상 높은 위치에 랭크되어 있다. 일본인들도 하카타라멘을 맛보러 후쿠오카 여행을 떠날 정도라고 한다. 돼지뼈를 우린 육수에 탄력있는 얇은 면을 넣은 라멘.

 

 

 

모츠나베

소곱창과 양배추, 부추, 숙주, 두부 등의 재료를 넣고 끓인 일본식 곱창전골 요리. 

 

 

 

미즈타키

닭고기를 주 재료로 하는 일본식 닭전골 요리. 한국의 닭한마리나 닭백숙과 비슷하기 때문에 후쿠오카의 명물 치곤 한국인이 많이 찾진 않는다.

 

 

 

편의점

일본 편의점에는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들을 판매한다. 한끼 정도는 편의점에서 이것저것 사먹는 것도 좋다.

 

아래의 지도에서 후쿠오카 맛집들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도의 숫자와 본문의 숫자는 같은 곳이니 식도락 여행 동선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됩니다. 그럼 맛있는 후쿠오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지도 좌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음식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의 상호는 구글지도와 혼동되지 않게 구글지도와 동일하게 작성했습니다.

 

 

 

1. 하카타 겐키 잇빠이

주소 : 일본 〒812-0034 Fukuoka, Hakata Ward, Shimogofukumachi, 4丁目31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10시 (토요일, 일요일은 오후 8시까지)
메뉴 : 하카타라멘

 

이치란 라멘이나 시내에 있는 유명한 라멘에 비해 한국인들에게 인지도는 낮지만 현지인들에겐 최고라 손꼽히는 잡내가 없는 진한 국물이 일품인 하카타라멘 가게. 손님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은 15개 정도인데 일하는 직원은 주방장 포함 5~6명이니 확실한 맛집인 것을 알 수 있다. 가게 간판이 없으니 구글지도 길찾기를 이용해서 찾아가자.

 

 

 

2. 원조 모츠나베 라쿠텐치 텐진본점

주소 : 1 Chome-10-14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운영 : 오후 5시 ~ 오후 12시
메뉴 : 모츠나베 (곱창전골)

 

관광객, 현지인 모두에게 인정받는 모츠나베 맛집. 후쿠오카 모츠나베는 어딜가도 짜기 때문에 싱겁게 먹는편이라면 야채와 육수를 더 넣고 졸여가며 자신의 입맛에 맞춰서 먹는 것을 추천. 자신의 입맛에 맞는 간을 완성했다면 상당히 맛있는 국물을 맛볼 수 있다.

 

 

 

3. Unazen

주소 : 1 Chome-14-7-1 Takasago, Chuo Ward, Fukuoka, 810-0011 일본
운영 : 오전 12시 ~ 오후 2시 / 오후 6시 ~ 오후 8시
메뉴 : 장어덮밥

 

후쿠오카 3대 장어덮밥 가게 중 하나.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는 만큼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음식점이다. 요시즈카 우나기야를 가봤다면 이곳을 예약해보자.

 

 

 

4. 치카에

주소 : 2 Chome-2-17 Daimyo, Chuo Ward, Fukuoka, 810-0041 일본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 오후 5시 ~ 오후 9시 
메뉴 : 해산물 요리

 

치카에는 점심특선을 먹으러 가야 하는 곳이다. 현지인들도 점심에 줄서서 먹는 곳으로 점심 한정 회정식이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다. 그 밖에 시간의 음식은 가성비가 좋다고 말할 순 없어 보인다.

 

 

 

5. 스시사카이

주소 : 일본 〒810-0002 Fukuoka, Chuo Ward, Nishinakasu, 3−20 2F
운영 : 오후 6시 ~ 오후 11시 (토툐일 오후 5시부터 / 일요일, 월요일 휴무)
메뉴 : 스시

 

미슐랭 3스타에 빛나는 후쿠오카 넘버원 스시집. 미슐랭 3스타이니 만큼 예약도 어렵다. 가격은 1인당 28,000엔부터 시작.

 

 

 

6. 치카마츠

주소 : 2 Chome-6-19 Yakuin, Chuo Ward, Fukuoka, 810-0022 일본
운영 : 오전 9시 ~ 오후 5시 (월요일 휴무)
메뉴 : 스시

 

미슐랭 2스타에 빛나는 후쿠오카 넘버투 스시집. 이곳 역시 예약하기 어렵다.

 

 

 

 

 

 

7. 토리카와 다이진

주소 : 일본 〒812-0012 Fukuoka, Hakata Ward, Hakataekichuogai, 9−1 KITTE博多 B1F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11시 30분
메뉴 : 꼬치구이

 

하카타 키테 지하 1층에 위치한 꼬치구이 가게.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맥주와 함께 꼬치구이 먹기 좋은 곳. 닭껍질이 대표 메뉴.

 

 

 

8. 요시즈카 우나기야

주소 : 2 Chome-8-27 Nakasu, Hakata Ward, Fukuoka, 810-0801 일본
운영 :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메뉴 : 장어덮밥

 

한국인들에게 후쿠오카 맛집 넘버원 가게로 손꼽히는 장어덮밥 음식점. 유명한 만큼 거품일 가능성이 높은 맛집 세계지만, 이곳은 유명한 값어치를 확실히 하는 곳이다. 150년 전통의 장어덮밥 명가인 만큼 훌륭한 맛을 선사한다. 밥없이 단품으로 그냥 먹으면 짜니 밥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9. 하카타 모츠나베 야마나카

주소 : 2 Chome-2-12 Mukaino, Minami Ward, Fukuoka, 815-0035 일본
운영 : 오후 4시 ~ 오후 11시 (화요일 휴무)
메뉴 : 모츠나베 (곱창전골)

 

현지인에게 유명한 곱창전골 가게. 후쿠오카의 곱창전골은 많이 짜기 떄문에 야채를 추가하고 육수를 더 넣고 졸이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간이 되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육수 베이스가 간장과 된장이 있는데 둘다 좋은 선택이다.

 

 

 

10. 하가쿠레우동

주소 : 2 Chome-3-32 Hakataekiminami, Hakata Ward, Fukuoka, 812-0016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3시 / 오후 5시 ~ 오후 9시
메뉴 : 우동

 

타이라우동에서 일하던 주방장이 나와서 차린 우동가게. 타이라와 다르게 한국어 메뉴판이 있는 것으로 보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려고 노력한 듯하다. 그래서인지 한국인들에게 타이라보다 이곳이 훨씬 평가가 좋다.

미슐랭가이드에도 소개가 되었고 호불호가 거의 없는 맛으로 현지인에게도 인정받고 있다.

 

 

 

11. 돈카츠 와카바

주소 : 1 Chome-15-36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 오후 8시 30분 (일요일 오후 3시까지)
메뉴 : 돈까스

 

소금에만 찍어 먹어도 맛있는 육즙이 살아있는 돈까스 가게. 저온으로 튀기기 때문에 겉은 하얀색이고 고기는 분홍색이다.

 

 

 

12. 덴푸라 히라오 다이묘점

주소 : 2 Chome-6-20 Daimyo, Chuo Ward, Fukuoka, 810-0041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8시
메뉴 : 튀김

 

프랜차이즈 튀김 전문점. 저렴하면서 맛도 좋기 때문에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갓 튀겨낸 튀김과 신선한 맥주 한잔은 별미. 후쿠오카의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은 상당히 훌륭한 맛을 선사한다.

 

 

 

 

 

 

13. 탄야 하카타

주소 : 1-1 Hakataekichuogai, Hakata Ward, Fukuoka, 812-0012 일본
운영 : 오전 7시 ~ 오후 10시
메뉴 : 정식

 

아침 정식을 500엔에 파는 가게. 런치는 1,200엔이기 때문에 아침에 가는 것을 권장한다. 정식 구성은 밥, 규탕, 우설구이, 야채 등이 나온다. 참고로 우설구이는 소혀구이.

최근 우설구이가 질기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14. 하카타 잇소우 본점

주소 : 3 Chome-1-6 Hakataekihigashi, Hakata Ward, Fukuoka, 812-0013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8시
메뉴 : 돈코츠라멘

 

진하고 걸쭉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돈코츠라멘의 정석을 보여주는 가게. 2~3년 전만에 해도 일본 유명 맛집 랭킹 사이트 후쿠오카 라멘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2위로 내려왔다.

 

 

 

15. Kappo Yoshida

주소 : 1-16 Tenya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25 일본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 오후 4시 ~ 오후 8시
메뉴 : 타이차즈케

 

타이차즈케는 도미 오차즈케(밥을 녹차물에 말아 먹는 일본요리)를 말한다. 도미회와 김, 와사비를 잘 섞어 반쯤 먹다가 오차즈케를 만들어 먹는데,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 많이 방문하는 음식점으로 한국어로는 소통이 되지 않는다.

 

 

 

16. 후지야 식당

주소 : 일본 〒814-0002 Fukuoka, Sawara Ward, Nishijin, 6 Chome−8−20 メゾンラフィーネ西新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 오후 9시 30분 
메뉴 : 일본 가정식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일본 가정식 가게. 44년 전통의 학생식당으로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여러가지 맛있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한국어 메뉴판도 있으며, 사장님과 종업원들이 친절해서 평가가 더욱 좋은 곳.

 

 

 

17. 우오츄

주소 : 1 Chome-18-26 Imaizumi, Chuo Ward, Fukuoka, 810-0021 일본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수요일 휴무)
메뉴 : 회정식, 튀김, 덮밥

 

현지인도 많이 찾는 해물덮밥 가게. 음식이 상당히 예쁘게 나오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도 유명하다. 당연히 한국어 메뉴판이 있고,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하지만, 소고기덮밥과 튀김도 맛있다.

 

 

 

18. 봄바키친 

주소 : 2 Chome-2-18 Yakuin, Chuo Ward, Fukuoka, 810-0022 일본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4시 / 오후 5시 30분 ~ 오후 10시
메뉴 : 치킨난반정식

 

치킨난반은 튀긴 닭고기에 타르타르 소스 등을 뿌려 먹는 음식이다. 상당히 맛있는 치킨난반을 만들어내는 가게로 타르타르 소스 또한 훌륭하다. 양도 넉넉하니 평범하게 먹는 남성이라면 3조각만 주문해도 충분하다. 치킨은 아무리 맛있어도 물리고 느끼하니 시원한 맥주한잔 곁들이는 것을 추천.

 

 

 

 

 

 

19 이치란 본점

주소 : 5 Chome-3-2 Nakasu, Hakata Ward, Fukuoka, 810-0801 일본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8시 (일요일 오전 9시부터)
메뉴 : 돈코츠라멘

 

그 유명한 이치란 라멘 본점이 나카스에 위치하고 있다. 사실 후쿠오카에는 이치란 보다 맛있는 라멘집이 많지만 상징적으로 한 번은 가볼만하다. 맛은 취향이니 누군가에겐 최고의 라멘집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평범하거나 혹은 그 이하일 수도 있으니까 직접 가서 판단해보는 것이 좋다. 

 

 

 

20. 잇푸도 라멘 다이묘 본점

주소 : 1 Chome-13-14 Daimyo, Chuo Ward, Fukuoka, 810-0041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8시
메뉴 : 돈코츠라멘

 

이치란 라멘이 관광객들 특히 한국인들에게 너무 유명해지며 관광화가 되어 후쿠오카 현지인들은 이치란 라멘을 잘 가지 않고 잇푸도 라멘에 간다고 한다. 실제로 가보면 현지인들로 가득하다. 맛은 취향차이니까 유명한 곳은 한 번쯤은 가서 경험해 보자.

 

 

 

21. 아사야마

주소 : 일본 〒810-0041 Fukuoka, Chuo Ward, Daimyo, 1 Chome−13−8 お好み焼あさ山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 오후 6시 ~ 오후 11시
메뉴 : 오코노미야끼

 

오코노미야끼는 일본식 빈대떡이다. 후쿠오카 여행을 가면 오코노미야끼에 맥주 한잔은 꼭 해야할 필수코스다. 아시야마는 가성비 좋고 맛있는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를 만들어내고 있다.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니 저녁 식사를 마치고 맥주한잔 하러 방문하는 것을 추천. 한국어 메뉴판이 없으니 소통이 되지 않는다면 손가락으로 주문하면 된다.

 

 

 

22. 모토무라 규카츠

주소 : 1 Chome-14-5 Daimyo, Chuo Ward, Fukuoka, 810-0041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9시
메뉴 : 규카츠

 

규카츠는 소고기 돈까스다. 모토무라 규카츠는 한국인들에게 어마어마하게 유명한 식당으로 리뷰를 하면 콜라를 주는 한국식 이벤트도 진행할 정도다. 일본의 규카츠는 웬만한 곳에 가도 훌륭한 맛을 선사한다. 규카츠를 처음 먹어본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듯 하다.

 

 

 

23. 우동 타이라

주소 : 5 Chome-10-7 Sumiyoshi, Hakata Ward, Fukuoka, 812-0018 일본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3시 45분 (일요일 휴무)
메뉴 : 우동

 

상당히 평가가 좋은 우동 가게. 오전 11시 30분에 문을 열어 점심 장사만 하고 마감을 한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가게이며, 조금 일찍 방문한다면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다.

 

 

 

24. 하카타라멘 신신 텐진본점

주소 : 3 Chome-2-19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8시 30분
메뉴 : 돈코츠라멘

 

이치란, 잇푸도와 함께 후쿠오카 3대 라멘으로 불리는 신신 라멘이다. 이치란이 관광객에게 유명하다면 신신과 잇푸도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다.

 

 

 

 

 

 

25. 에비스야 우동

주소 : 2 Chome-16-8 Sumiyoshi, Hakata Ward, Fukuoka, 812-0018 일본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6시 (수요일 휴무)
메뉴 : 우동

 

갈비 냉우동으로 여러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2014년 일본 전국대회 준우승)이 있는 주방장의 가게. 한국인들에게도 상당히 유명한 곳이다. 당연히 대회 수상한 음식 갈비우동이 가장 평가가 좋다.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 

 

 

 

26. 니쿠이치 야쿠인

주소 : 일본 〒810-0022 Fukuoka, Chuo Ward, Yakuin, 3 Chome−16−34 ヤマトビル 1階
운영 : 오후 5시 ~ 새벽 00시 30분
메뉴 : 야키니쿠

 

야키니쿠는 고기구이를 말하는 것으로 일본식 고깃집이라 보면 된다. 현지인들도 많이 찾지만 한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에서 이정도 퀄리티의 고기를 맛보려면 훨씬 비싸니까 한국인이라면 더 만족을 할 수 있는 곳.

참고로 고깃집은 고기맛을 생각한다면 한국보다 일본이 훨씬 저렴하다. 

 

 

 

27. 토리카와 스이쿄우

주소 : 1 Chome-11-15 Yakuin, Chuo Ward, Fukuoka, 810-0022 일본
운영 : 오후 5시 ~ 오후 11시 30분
메뉴 : 꼬치구이

 

닭껍질 매니아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는 꼬치구이집.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훌륭하기에 맥주와 함께 꼬치구이가 먹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곳이다. 단, 웨이팅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방문하자.

 

 

 

28. 야키토리 라쿠가키 기온점

주소 : 4-76 Gion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38 일본
운영 : 오후 5시 ~ 오후 11시 (일요일 휴무)
메뉴 : 꼬치구이

 

현지인들로 가득한 기온역 인근에 있는 꼬치구이 전문점. 일본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던 왁자지껄한 분위기의 술집을 원한다면 이곳이 좋은 선택이다. 꼬치구이도 맛있고 직원들도 친절하며 현지인들로 가득하다. 한국어 메뉴판이 있으니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

 

 

 

29. 코히비미

주소 : 2 Chome-6-27 Akasaka, Chuo Ward, Fukuoka, 810-0042 일본
운영 : 정오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메뉴 : 카페

 

일본 맛집 랭킹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핸드드립 커피숍. 커피맛을 안다면 장인이 손으로 내리는 커피를 맛볼 수 있지만 아니라면 그저 그런 커피숍이다. 하지만 분위기는 확실히 좋다.

 

 

 

30. 베이크 치즈타르트 텐진지하점

주소 : 2 Chome-11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운영 : 오전 9시 ~ 오후 9시
메뉴 : 치즈타르트

 

텐진 지하상가에 위치한 치즈타르트를 판매하는 가게. 텐진지하상가를 구경하다 보면 사람들이 줄을서서 기다리는 가게가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베이크 치즈타르트다. 마카오나 홍콩에서 맛있는 타르트를 먹어봤다면 평범하거나 그 이하일 수도 있겠지만 타르트를 처음 먹는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맛이 될 수 있다.

 

 

 

 

 

 

31. 사이라

주소 : 2 Chome-1-5 Nagaoka, Minami Ward, Fukuoka, 815-0075 일본
운영 : 오전 7시 ~ 오후 7시
메뉴 : 제과점

 

샌드위치의 평가가 굉장히 좋은 제과점. 샌드위치외에 빵도 다 맛있다. 단점은 렌트카가 없다면 찾아가기 어려운 곳에 있다는 점이다. 

 

 

 

32. 파티시에 자크

주소 : 3 Chome-2-1 Arato, Chuo Ward, Fukuoka, 810-0062 일본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6시 (월요일, 화요일)
메뉴 : 케이크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전부다 맛있는 가게. 위치가 조금 애매한 곳에 있으나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애써 방문해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만큼의 퀄리티 있는 케이크를 판매한다.

 

 

 

33. 다이묘 소프트 아이스크림

주소 : 1 Chome-11-4 Daimyo, Chuo Ward, Fukuoka, 810-0041 일본
운영 : 정오 ~ 오후 8시
메뉴 : 아이스크림

 

텐진 다이묘 거리를 구경하다 보면 유독 줄이 긴 가게를 볼 수 있다. 그곳이 바로 다이묘 소프트 아이스크림 가게다. 한국에선 흔히 볼 수 있는 길거리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곳의 아이스크림은 이탈리아 칼피쟈니사의 공랭식 머신기를 사용해 공기를 충분히 머금은 크림을 만든다고 한다. 뭐.. 중요한건 먹어봤을 때의 맛인데.. 아이스크림은 한국 편의점 가서 대충 골라도 다 맛있다. 크림맛이 풍부한 것을 제외하곤 그냥 맛있는 아이스크림이다. 

 

 

 

34. 무츠카도

주소 : 2 Chome-15-2 Yakuin, Chuo Ward, Fukuoka, 810-0022 일본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8시 (일요일 휴무)
메뉴 : 식빵

 

후쿠오카의 유명한 식빵 맛집. 식빵이 쫀득쫀득하면서 촉촉해서 맛있다. 그런데 가격이 식빵치곤 꽤 비싸다. 번외로 일본은 편의점 빵도 상당히 맛있다. 

 

 

 

35. 시아와세노 팬케이크 후쿠오카텐진점

주소 : 일본 〒810-0001 Fukuoka, Chuo Ward, Tenjin, 2 Chome−7−12 吉富ビル 2階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8시
메뉴 : 팬케이크

 

팬케이크 전문점으로 여러 종류의 팬케이크를 판매하는 가게. 한국인들에겐 팬케이크가 생소하며 혹여 접해봤다 하더라도 제대로 된 팬케이크는 맛보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 폭신폭신하고 부드럽고 맛있는 팬케이크를 판매하는 가게니 한 번쯤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36. 링고 애플파이

주소 : West 4th Block, 2 Chome-6-2号229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운영 : 오전 9시 ~ 오후 9시
메뉴 : 애플파이

 

무려 개당 400엔이나 하는 상당히 맛있는 애플파이를 판매하는 가게.

한국에서도 신세계 강남점에서 개당 4,8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 한국 브랜드 네임은 라플 애플파이. 한국보다 일본이 저렴하니 후쿠오카를 간다면 사먹어 보자.

불매운동으로 철수한듯 하다.

 

 

 

 

 

 

37. Chocolate Shop 本店

주소 : 3-17 Tsunaba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24 일본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7시
메뉴 : 초콜릿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초콜릿 전문점. 다양한 초콜릿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38. 스키야 후쿠오카 와타나베도리5초메점

주소 : 5 Chome-2-27 Watanabedori, Chuo Ward, Fukuoka, 810-0004 일본
운영 : 24시간
메뉴 : 규동 (덮밥)

 

간단하게 끼니를 떼우기 위해 덮밥을 먹으려 한다면 스키야를 이용하자. 일본 3대 규동 프랜차이즈 중에서 가장 평가가 좋다. 

 

 

 

39. HIGHBALL BAR 中洲1923

주소 : 4 Chome-4-10 Nakasu, Hakata Ward, Fukuoka, 810-0801 일본
운영 : 오후 6시 30분 ~ 새벽 2시
메뉴 : 하이볼

 

나카스 유흥 거리에 위치한 하이볼 바. 상당히 맛있는 하이볼을 판매한다. 1인당 자리세 500엔을 부과하니 참고하자.

 

 

 

40. 시스도코로 쥬라쿠

주소 : 일본 〒810-0062 Fukuoka, Chuo Ward, Arato, 1 Chome−3−20 メゾンアクア
메뉴 : 스시

 

3~5만원대 가격 대비 퀄리티가 높은 스시를 판매하는 음식점.

너무 비싼 스시집은 부담스럽고, 너무 저렴한 스시집은 싫다면 이곳이 괜찮은 듯.

 

 

 

41. 사누키우동 시나리

주소 : 일본 〒810-0074 Fukuoka, Chuo Ward, Otemon, 3 Chome−3−24 北側 小金丸ビル 1F
운영 : 오후 11시 ~ 오후 3시 (월요일 휴무)
메뉴 : 우동, 튀김

 

사누키 우동 전문점.

우동도 평가가 좋지만 튀김은 더 평가가 좋은 곳.

영업 시간도 짧고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이다.

 

 

 

 

42. 하카타 고마사바야

주소 : 일본 〒810-0073 Fukuoka, Chuo Ward, Maizuru, 1 Chome−2−11 オガワビル 1F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2시 / 오후 5시 30분 ~ 오후 10시 (일요일 휴무)
메뉴 : 고등어 회, 고등어 정식

 

가격대비 상당히 맛있는 고마사바(참깨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는 가게.

현지인들에게 인기 만점이며, 관광객들에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 많은 후쿠오카 맛집들을 살펴보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후쿠오카 맛집 리스트 64선 (로컬 맛집 포함)

후쿠오카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여행 도시입니다. 가까운 것만이 장점이 아닌 분위기, 식도락, 관광지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맛집 관광객들이 머무르는 후쿠오카 텐진,

luckysevens.tistory.com

 

 


 

 7  후쿠오카 가볼만한곳, 관광명소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관광명소 대부분을 나열해 뒀으며 지도를 통해 한눈에 위치들을 파악할 수 이습니다.

방문하고 싶은 후쿠오카 필수코스를 체크한 뒤 지도를 보며 여행 동선을 계획하면 좋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후쿠오카 관광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장소를 선택해 동선을 계획하는데 편리합니다.

 

 

 

지도 좌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장소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소의 명칭은 구글지도와 혼동되지 않게 구글지도와 동일하게 작성했습니다.

 

 

 

1.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 공원

주소 : 2 Chome-902-1 Momochihama, Sawara Ward, Fukuoka, 814-0001 일본

 

후쿠오카 타워가 있는 인공해변. 인공적으로 만든 해변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정갈하며 밤이 되면 도시의 야경을 즐길 수 있어 후쿠오카에서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인근에 후쿠오카 박물관, 후쿠오카 PayPay돔이 있다. 

 

 

 

2. 후쿠오카 타워

주소 : 2 Chome-3-26 Momochihama, Sawara Ward, Fukuoka, 814-0001 일본
운영 : 오전 9시 30분 ~ 오후 8시 (토요일, 일요일 휴무)
요금 : 성인 (800엔)

 

후쿠오카의 랜드마크. 일본에서 가장 높은 바다와 인접한 타워다. 낮에는 그냥 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니 해질무렵 모모치 해변을 거닐다가 해가 질때 후쿠오카 타워에 올라 일몰과 함께 도시의 야경을 관람하는 것이 좋다. 

 

 

 

3. 노코노시마 섬

주소 : 일본 〒819-0012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니시구 노코

 

후쿠오카와 인접한 작은 섬.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는 아니지만 섬이 예쁘게 잘 꾸며져 있기 때문에 인생샷을 남길만한 포토존이 많다.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 겨울에는 수선화와 매화가 만발한다.

 

 

 

4. 마이즈루 공원

주소 : 1 Jonai, Chuo Ward, Fukuoka, 810-0043 일본

 

텐진에서 도보로 약 15분 가량 소요되는 거리에 있는 공원. 벚꽃이 필 무렵 방문하는 것이 좋은 벚꽃 명소. 인근에 후쿠오카 성터, 오호리 공원, 후쿠오카시 미술관이 있다으니 함께 방문하자.

 

 

 

5. 유센테이 공원

주소 : 1-46 Yusentei, Jonan Ward, Fukuoka, 814-0122 일본
운영 : 오후 5시까지

 

1754년 후쿠오카의 6번째 영주 쿠로다의 별장으로 만들어진 곳을 공원으로 정비해 개원한 곳. 소박하면서 잔잔한 느낌으로 힐링하기 좋다.

 

 

 

6. 오호리 공원

주소 : 1 Ohorikoen, Chuo Ward, Fukuoka, 810-0051 일본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 공원. 상당히 예쁘게 잘 가꿔져 있다. 호수 주위를 한 바퀴 돌면서 산책을 하기에 안성맞춤.

 

 

 

 

 

 

7. 후쿠오카 성터

주소 : 1 Jonai, Chuo Ward, Fukuoka, 810-0043 일본

 

후쿠오카 초대 영주가 7년에 걸쳐 축성한 성의 터. 경치도 좋고 전망대에 올라 주위의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8. 다자이후 텐만구

주소 : 4 Chome-7-1 Saifu, Dazaifu, Fukuoka 818-0117 일본
운영 : 오전 6시 30분 ~ 오후 6시 30분

 

6천그루의 매화나무가 있는 곳으로, 스기와라노 미치자네 공을 학문의 신으로 모시는 신사.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볼거리가 많기에 후쿠오카 관광명소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관광 안내소를 찾아가면 한국어가 가능한 가이드도 있고, 인근에 규슈국립박물관이 있으니 참고하자.

하카타역에서 버스를 타고 편도 40분 정도 걸리며, 니시테쓰열차를 타고 다자이후역으로 갈 수 있다.

 

 

 

9. 규슈국립박물관

주소 : 4 Chome-7-2 Ishizaka, Dazaifu, Fukuoka 818-0118 일본
운영 :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30분

 

다자이후 텐만구를 방문했다면 규슈국립박물관도 함께 가볼만하다. 일본 구석기 시대부터 현재까지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있으니 관람하기 좋다.

 

 

 

10. 하코자키 궁

주소 : 1 Chome-22-1 Hakozaki, Higashi Ward, Fukuoka 812-0053 일본
운영 : 오전 6시 ~ 오후 7시

 

관광객이 많이 찾지 않는 곳이라 한적하고 조용한 느낌을 주는 궁. 명칭은 궁이지만 신사 느낌이다. 9월달에 방생회라는 축제가 열려 하코자키궁 거리에 500여개의 점포가 출점한다. 축제 기간이 아니라면 굳이 방문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11. 하카타 천년문

주소 : 1 Chome-7-29ー9 Hakata Ekimae, Hakata Ward, Fukuoka, 812-0011 일본

 

역사적 문화재가 많이 남아있는 절과 신사의 거리로 가는 출입문. 이곳에서 부터 기온사찰거리가 시작된다. 하카타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니 이곳을 지나 기온사찰거리도 둘러보자.

 

 

 

12. 캐널시티 하카타

주소 : 1 Chome-2 Sumiyoshi, Hakata Ward, Fukuoka, 812-0018 일본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9시

 

가고싶지 않아도 후쿠오카에 도착했다면 자연스럽게 방문하게 되는 복합상업센터.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모두 모여있다.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둘러보는데 시간이 꽤 소요된다.

 

 

 

 

 

 

13. 세계의 건축가 거리

주소 : 일본 〒814-0001 Fukuoka, Sawara Ward, Momochihama, 3-chōme−3−5 ヴェルデコート5番館

 

세계의 유명 건축가 7명이 공동주택과 상업시설 건축물을 지은 곳. 개성있는 건축물들이 모여 있다. 모모치 해변과 가까우니 함께 방문하는 것을 권장.

 

 

 

14. 후쿠오카 텐진 지하상가

주소 : 일본 〒810-0001 Fukuoka, Chuo Ward, Tenjin, 2 Chome, 地下1・2・3号
운영 : 오전 5시 30분 ~ 오후 8시

 

텐진에 위치한 백화점. 쇼핑몰들과 연결되어 있는 지하상가. 규모가 상당히 커서 먹거리, 볼거리, 쇼핑거리 들이 다양하다.

 

 

 

15. 아사히맥주 하카타공장

주소 : 3 Chome-1-1 Takeshita, Hakata Ward, Fukuoka, 812-0895 일본
운영 : 오전 9시 30분 ~ 오후 3시
홈페이지 : https://www.asahibeer.co.jp/brewery/hakata/

 

아사히 맥주 제조 과정을 견학할 수 있는 곳. 방금 만든 신선한 맥주도 맛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한국어 안내 가이드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16. 이시쿠라 사케 주조공장

주소 : 1 Chome-30-1 Katakasu, Hakata Ward, Fukuoka, 812-0043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5시 (화요일 휴무)
홈페이지 : https://www.ishikura-shuzou.co.jp/

 

쿠로다 가문의 일본 전통 사케 양조장. 규모는 크지 않지만 분위기가 좋고, 공산품이 아닌 직접 제조하는 사케를 시음할 수 있다. 술을 좋아한다면 사케의 진수를 맛보기 위해 방문해보자.

 

 

 

17. 스이쿄텐만구

주소 : 1 Chome-15-4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텐진역 인근에 위치한 신사. 다자이후 텐만구를 방문할 계획이 없다면 이곳을 대신 방문해보자. 

 

 

 

18.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주소 : 18-28 Saitozaki, Higashi Ward, Fukuoka 811-0321 일본
운영 : 오전 9/10시 ~ 오후 5/6시 30분 (계절별로 다름)
요금 : 성인 (2,350엔)

 

후쿠오카 시내에서 거리가 꽤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쿠아리움. 돌고래쇼, 해달의 식사시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만족도가 높다. 갈까 말까 망설인다면 가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마린월드도 좋지만 아래의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은 후쿠오카 여행에서 가장 큰 만족도를 주는 곳 중 하나다.

 

 

 

 

 

 

19.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주소 : 18-25 Saitozaki, Higashi Ward, Fukuoka, 811-0321 일본
요금 : 입장료 (450엔) 자전거 대여 (3시간 400엔 / 하루 700엔)

 

동물원, 수영장, 놀이공원, 캠핑장 등이 있고 꽃축제가 열리는 해변공원. 규모가 크고 다양한 시설이 잘 가꿔져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상당히 넓기 때문에 자전거를 대여해서 이곳저곳 구경하고 느긋하게 공원에 앉아서 힐링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20. 만요노유 온천

주소 : 2 Chome-3-66 Yutaka, Hakata Ward, Fukuoka, 812-0042 일본
운영 : 2시간
요금 : 1,890엔

 

유후인과 다케오 온천에서 매일 급수차로 운반해 온 온천물을 사용하는 도심속 온천. 유후인의 절경속에서 온천을 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유후인을 못간다면 이곳에서 온천을 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다. 한국의 찜질방과 비슷하게 조성되어 있어 온천과 함께 식사, 오락, 만화,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다.

 

 

 

21.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주소 : 일본 〒810-0801 Fukuoka, Hakata Ward, Nakasu, 8, 那珂川 通り
운영 : 오후 6시 ~ 자정

 

나카스 나카강변에 있는 포장마차 거리. 특별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지 않으나 강변 포장마차라는 감성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곳. 편의점에서 맥주한캔과 간단한 요깃거리 사서 강변에 앉아서 마시는 것이 더 즐거운 경험이 될 수도 있으니, 제대로 음식을 먹으며 술을 마실 거라면 다른곳의 맛집을 찾아가자.

 

 

 

22. 킷테 하카타

주소 : 9-1 Hakataekichuogai, Hakata Ward, Fukuoka, 812-0012 일본

 

하카타 역과 연결되어 있는 복합상업시설. 먹거리, 볼거리, 쇼핑거리 들이 다양하다.

 

 

 

23. 유노쓰보 거리 (유후인)

주소 : 일본 〒879-5102 Oita, Yufu, Yufuincho Kawakami, 川上湯の坪
운영 :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료칸 온천으로 유명한 마을 유후인의 중심거리. 일본 특유의 거리 풍경도 예쁘고 맛있는 먹거리와 기념품도 판매한다. 이 거리를 지나면 후쿠오카 관광의 최고봉 유후인 료칸을 즐길 수 있다.

 

 

 

24. 산소 타나카

주소 : 286-1 Yufuincho Kawaminami, Yufu, Oita 879-5103 일본
등급 : 3성급 호텔

 

유후인 료칸 중 가성비가 좋기로 소문난 곳. 적당한 가격으로 경치 좋고 조용한 분위기의 료칸에서 힐링을 원한다면 이곳은 완벽하다. 료칸 주인장이 한글로 된 설명서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한국인이 이용하기 불편함이 전혀 없다. 프라이빗한 온천을 즐기고 하룻밤 편안하게 숙박한 뒤 아침에 피어오르는 물안개의 절경까지. 유후인 온천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곳은 좋은 선택이다.

 

최저가 예약하기

 

 

 

25. 쿠로카와온천 료칸 산가 (쿠로카와)

주소 : 6961-1 Manganji, Minamioguni, Aso District, Kumamoto 869-2402 일본
등급 : 4성급 호텔

 

규슈 온천은 벳부와 유후인이 가장 유명하다고 한다. 하지만 유명한 것과 만족도는 다른 이야기다. 쿠로카와는 깊은 산속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온천마을로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모험'의 모티브가 된 마을이다. 

쿠로카와온천 료칸 산가는 쿠로카와에서도 평이 좋기로 소문난 료칸이다. 조용한 산지에서 전통적인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서비스가 좋아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물론 쿠로카와에 있는 료칸들은 대부분 평가가 좋다. 유후인 보다 더 프라이빗하고 유니크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쿠로카와가 좋은 선택이다.

 

최저가 예약하기

 

 

 

26. 벳부 지옥 순례

주소 : 559-1 Kannawa, Beppu, Oita 874-0000 일본
운영 : 오전 8시 ~ 오후 5시
요금 : 입장료 (400엔)

 

유후인과 더불어 규슈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단지. 무료로 족욕을 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의 온천이 있다. 후쿠오카를 벗어나 이왕 규슈 여행을 시작했다면 꼭 가봐야할 필수 코스 중 하나.

 

 

 

 

 

 

27. 아프리칸 사파리

주소 : 일본 〒872-0722 Oita, Usa, Ajimumachi Minamihata, 2−1755-1
운영 : 오전 9시 ~ 오후 4시
요금 : 입장료 (2,600엔) 

 

벳부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사파리 동물원. 렌트카로 방문했다면 직접 렌트카를 몰고 들어가서 구경할 수 있다. 우리에 갇힌 동물을 보는 것이 아닌 자유롭게 생활하는 동물을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곳. 

 

 

 

28. 사쿠라이 후타미가우라 

주소 : Shimasakurai, Itoshima, Fukuoka 819-1304 일본

 

해변이 수없이 많은 일본에서 100대 해안에 선정되기도 한 곳으로 백사장 끝에 커다란 흰색 신사 뒤로 부부바위 있는 포토존. 날씨가 화창한 날에 방문하면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렌트카를 빌려 후쿠오카를 여행 중이라면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 하면서 이곳에 방문해 볼만하다. 

 

 

 

29. 난조인

주소 : 1035 Sasaguri, Kasuya District, Fukuoka 811-2405 일본
운영 : 오전 8시 ~ 오후 5시

 

세게예서 가장 큰 길이 41m 높이 11m의 청동 와불상이 있는 절. 하카타에서 JR 열차를 타고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기도 난조인마에역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의 청동 와불상 발바닥을 만지면 복권에 당첨 된다는 전설이 있으며, 실제로 이곳의 주지스님이 복권에 당첨됐다고 한다. 하지만 그 당첨된 복권의 금액이 얼마인지는 주지스님 밖에 모른다.

 

 

 

30. 미야지다케 신사

주소 : 7-1 Miyaji Motomachi, Fukutsu, Fukuoka 811-3309 일본
운영 : 오전 9시 ~ 오후 5시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신사. 신사를 오르는 계단부터 바다까지 일직선으로 쭉 뻗은 빛의길(히카리노미치)의 일몰이 엄청난 장관을 연출하는 곳. 빛의길 일몰은 10월 18일과 2월 20일 기준 전후 일주일만 볼 수 있다고 한다. 단, 일본 국민 아이돌 그룹 '아라시'가 이곳에서 광고를 찍은 바람에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려드니 참고하자.

 

 

 

31. 아이노시마 섬

주소 : 일본 〒811-0118 후쿠오카현 Kasuya District, 신구마치 아이노시마

 

고양이의 섬이라 불리는 후쿠오카 북쪽에 위치한 작은 섬. 수없이 많은 고양이가 섬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32. 돈키호테 텐진본점

주소 : 1 Chome-20-17 Imaizumi, Chuo Ward, Fukuoka, 810-0021 일본
운영 : 24시간

 

없는거 빼고 다 파는 잡화점. 면세도 가능하고 제품 종류가 다양하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다이소와 비교하는데 제품 종류는 압도적으로 돈키호테가 다양하며, 수많은 제품만큼 사람도 많아서 엄청나게 복잡하다.

 

 

 

 

 

 


 8  후쿠오카 숙소 추천

1. 도미인 프리미엄 하카타 캐널시티 마에 내추럴 핫 스프링

주소 : 9-1 Gion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38 일본
등급 : 3성급 호텔

 

캐널시티에 위치한 호텔. 텐진, 하카타, 나카스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위치다. 객실은 크진 않지만 깔끔하고, 사우나도 있고,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조식 포함 가격이 아니라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곳이다. 후쿠오카 여행에서 정해진 조식을 먹는다는 것은 여행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행동일 수 있으니까. 

 

최저가 예약하기

 

 

 

2. 호텔 몬테 에르마나 후쿠오카

주소 : 3 Chome-4-24 Watanabedori, Chuo Ward, Fukuoka, 810-0004 일본
등급 : 3성급 호텔

텐진 인근에 위치한 3성급 호텔. 건물 외관부터 내부도 깔끔하고 깨끗하다. 조식도 좋고, 룸컨디션, 서비스 등등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 많다. 텐진 인근의 적당한 가격에 깔끔한 호텔을 찾는다면 이곳이 좋은 선택이다.

 

최저가 예약하기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태국 방콕 여행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방콕 여행 가이드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로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특히 배낭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카오산 로드는 현지인보다 외국인

luckysevens.tistory.com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경비, 코스, 맛집 추천)

타이베이는 272㎢의 면적에 약 270만 명이 살고 있는 대만의 수도입니다. 도심 관광, 식도락부터 놀라운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시작합니다.  1 타이베이 여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