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버킷스튜디오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버킷스튜디오
회사이름 |
(주)버킷스튜디오 정보 더보기 rss
|
영문명 |
BUCKET STUDIO Co.,Ltd.
|
공시회사명 | 버킷스튜디오 |
대표자명 |
강지연 정보 더보기
|
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1646889 |
사업자등록번호 | 120-81-86617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3 4층, 5층(신사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452-5079 |
팩스번호 | 02-3430-5095 |
업종명 |
일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
|
설립일 | 1999-02-05 |
결산월 | 12월 |
관계회사 현황
법인명 | 상장 여부 |
최초취득일자 | 출자 목적 |
(주)아티스트컴퍼니 | 비상장 | 2018-07-27 | 사업시너지 |
(주)인바이오젠 | 상장 | 2019-10-31 | 사업다각화 |
(주)로커스 | 비상장 | 2016-09-30 | 사업다각화 |
2 버킷스튜디오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IPTV, 케이블방송, 스마트TV, 아이패드 등 스마트 기기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 제공 및 온라인 콘텐츠유통의 필수 기술인 필터링 솔루션을 통한 사업, 모바일 서비스(대량문자 발송 및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와 5G 주변 기기(이어러블 등) 유통사업 및 온라인 기반의 라이브 커머스(컨설팅, 대행, 방송, 판매 등) 사업을 영위.
2. 주요 제품 매출 비중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구체적용도 | 2021년 상반기 |
디지털비즈 | 용역수입 | 문자서비스 | 문자발송 서비스 | 32.3% |
콘텐츠유통
|
콘텐츠매출 | 부가판권 | 공중파,케이블,다운로드,DVD 온라인, IPTV 등 당사가 확보한 영상 콘텐츠 제공 |
15.6% |
온라인매출 | 부가판권 | 당사와OSP 계약을 맺은 P2P 및 웹하드 사업을 영위하는 업자에게 당사 콘텐츠 제공유통 |
3.2% | |
저작권보호 | 온라인매출 | 저작권보호 | OSP, 권리사의 저작권보호 서비스(필터링) | 2% |
극장
|
극장매출 | 영화상영 및 기타 | 영화상영, 예고편 광고 | 0.9% |
매점상품매출 | 극장매점상품 | 극장 매점 상품 판매 | 0.2% | |
상품유통 | 상품매출 | 이어러블기기 등 | 오픈마켓 등 상품 판매 | 45.8% |
계 | - | - | - | 100% |
3. 시장 규모 및 전망
-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2010년 1,100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 규모는 2019년 5,090억 원을 돌파하였으며, 400만 가구에도 미치지 못하던 IPTV 가입자 수는 1,600만 명을 넘었습니다. OTT 플랫폼의 성장과 온라인 위주의 소비 행태 변화로 인해, 앞으로도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 초기의 메시징 서비스는 개인과 개인 간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 위주였으나 스마트폰의 등장과 메신저 서비스의 활성화로 인해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가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메시징 서비스는 SMS(Short Messaging Service) 서비스 외에도 LMS(Long Messaging Service) 및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영상콘텐츠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필터링 솔루션(SmartFilter)은 점점 적용 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필터링 솔루션은 현재 개인 방송 저작물, 개인 영상 디지털 소멸사업에 필요한 기술, 몰래카메라 피해 영상 인식 등 공익사업을 위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