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백전 카드 (캐시백 10%)

부산 동백전 카드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가 발행하는 지역화폐 서비스인 부산 동백전입니다. 사용방법은 충전식 IC 카드를 발급받고 충전을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이벤트 진행 중이라 캐시백을 10% 해주며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캐시백은 6%입니다. 10% 정말 놀랍지 않나요?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사행성 업소,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및 온라인 쇼핑몰을 제외하곤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 동백전 카드 캐시백 연장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자 3월까지 10% 캐시백을 연장한다고 합니다.

대상 : 동백전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모든 시민

지급 방식 : 동백전 결제 시 10% 캐시백 추가 적립 (딴, 이벤트 종료 이후 상시 6%)

지급 한도 : 월 10만원까지 캐시백 지급 (월 100만 원 사용금액까지 적용)

유의 사항 : 동백전으로 결제할 경우에만 캐시백 지급

지역경제를 살리는 좋은 취지의 카드입니다. 6%만 해도 엄청난데 3월까지 10%를 유지한다고 하네요. 동백전 카드 사용 안 하시는 부산 분들은 사용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부산 동백전 카드 가맹점 찾기

부산 동백점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어플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 어플에서 자신의 주변에 있는 가맹점들을 볼 수 있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어플도 보기 편하게 되어 있고 캐시백 확인도 할 수 있어 동백전 카드를 사용하시면 필수적인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부산 동백전을 검색하세요.

부산 동백전 카드 사용방법, 발급방법

동백전 카드는 간단하게 어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은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어플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동백전 카드를 신청해서 발급받아 부산지역의 시중 은행이나 어플에서 금액을 충전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적립된 캐시는 다음 결제에 바로 사용이 되며, 캐시 사용을 원하지 않을 때는 ON/OFF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를 취소할 경우 적립된 캐시가 회수되며, 캐시가 없으면 보유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부산 동백전 카드 신청 자격 및 유의사항

부산시민이 아니더라도 만 14세 이상 누구나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카드 신청은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는 학생증 또는 여권,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지참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앱 "부산 동백전"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및 동백전 카드(하나체크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동백전 앱을 통한 회원가입 및 카드 신청(2~3일 내 카드 우편 수령)

 - (오프라인) 부산 내 하나은행 지점에서 카드 발급 (하나은행 계좌 연결시 즉시 발급 가능), 부산 내 부산은행 지점에서 카드 발급 지원

동백전 카드는 다양한 은행계좌 연결을 지원합니다.

 - 하나, 농협, 국민, 신한, 우리, 기업, SC제일, 부산

부산 동백전 카드 후기

한국의 여행 붐이 일어나서 국내의 자금이 해외로 많이 나가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의 이러한 정책은 정말 좋은 듯합니다. 부산 지역 내에서 돈을 사용할 때는 동백전을 사용해서 6%의 캐시백을 받고 지역 경제도 활성화되고 모두가 좋은 정책인 듯합니다. 부산의 모든 사람들이 동백전 카드를 사용하면 부산시의 경제가 살아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