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위메이드맥스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위메이드맥스
회사이름 | (주)위메이드맥스 |
영문명 |
Wemade Max Co., Ltd.
|
공시회사명 | 위메이드맥스 |
대표자명 |
장현국, 이길형 각자 대표이사
|
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1401051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15315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4번길 49 위메이드타워(삼평동) 4층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420-8854 |
팩스번호 | 02-420-8855 |
업종명 |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
설립일 | 1997-04-10 |
결산월 | 12월 |
주요 관계회사 현황
기업집단의 명칭: ㈜위메이드
2 위메이드맥스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모바일 / PC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을 영위.
- 자체개발로 우수한 게임콘텐츠를 국내 및 해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독립적인 운영과 책임을 강화하면서 양질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데 집중.
- 대표 게임으로는 GSP(Global Service Platform)를 통해 전세계에 서비스되고 있는 <실크로드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으로는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캔디팡: 쥬시월드>, <플레이 포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등을 서비스하고 있음.
- 역량있는 게임 개발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여, 모바일 게임 개발 자회사(㈜플레로게임즈, ㈜조이스튜디오, ㈜아이들상상공장, ㈜라이크잇게임즈)를 인수 및 설립하였으며,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 <바이킹아일랜드>, <어비스리움>, <어비스리움 폴>, <당신에게 고양이가> 등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
사업부문 | 대상회사 |
주요 제품 및 서비스
|
게임
사업 부문 |
㈜위메이드맥스 (구. ㈜조이맥스) |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캔디팡:쥬시월드,
플레이 포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윈드러너: 퍼즐대전 등 PC온라인 게임: 실크로드온라인 |
㈜플레로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 바이킹아일랜드,
어비스리움 월드 ,당신에게 고양이가 등 |
|
㈜아이들상상공장 |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 어비스리움 폴 등
|
2. 매출 비중 (단위 : 백만원)
매출유형 | 품목 | 구분 | 2021년 1분기 | 2020년 | 2019년도 |
모바일매출
|
맞고의 신 등
|
국내 | 6,278 | 23,918 | 16,630 |
해외 | 703 | 3,226 | 7,638 | ||
소계 | 6,981 | 27,144 | 24,268 | ||
PC온라인매출
|
실크로드
|
국내 | 49 | 190 | 158 |
해외 | 809 | 3,367 | 1,705 | ||
소계 | 858 | 3,557 | 1,863 | ||
기타매출
|
기타
|
국내 | 233 | 840 | 559 |
해외 | 2,082 | 6,380 | 3,798 | ||
소계 | 2,315 | 7,220 | 4,357 | ||
합계
|
국내 | 6,560 | 24,948 | 17,347 | |
해외 | 3,594 | 12,973 | 13,141 | ||
합계 | 10,155 | 37,921 | 30,488 |
3. 시장 규모 및 전망
- 한국 콘텐츠진흥원에서 최근 발간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의하면, 2019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15조 5,750억 원으로 전년대비 9.0% 상승하였으며, 2020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019년보다 9.2% 상승한 17조 93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 2020년 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19.6% 상승하여 1,749 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며, 지속적 성장을 바탕으로 향후 2023년까지 글로벌 게임 시장은 CAGR 8.3%성장한 2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
4. 특허 현황
구분
|
상표권 | 특허 | |||
국내 | 해외 | 국제 | 국내 | 해외 | |
등록 | 25 | 15 | 3 | 1 | - |
출원 | 1 | 4 | 3 | - | - |
3 위메이드맥스 주요연혁
변동월 | 내용 |
2009. 06. 01 |
코스닥시장 상장(총 3,400,000주)
|
2009. 09. 07 |
무상증자 (총 주식수 6,800,000주로 증가)
|
2011. 02. 23 |
㈜네시삼십삼분 주식양수 (30억원규모, 14% 지분인수)
|
2011. 03. 31 |
㈜아이오엔터테인먼트 주식양수(198억원규모, 100% 지분인수)
|
2012. 04. 13 |
㈜리니웍스 주식양수(36억원 규모, 60% 지분인수)
|
2012. 04. 25
|
㈜피버스튜디오 주식양수(90억원 규모, 60% 지분인수)
|
링크투모로우㈜ 주식양수(31억원 규모, 60% 지분인수)
|
|
2014. 01. 09 |
㈜디포게임즈 주식양수(20억원 규모, 40% 지분인수)
|
2014. 04. 18 |
링크투모로우㈜와의 흡수합병 계약 체결
|
2014. 07. 01 |
링크투모로우㈜ 흡수합병 후 해산등기 완료
|
2014. 07. 17 |
합병신주 발행 (총 주식수 8,505,234주로 증가)
|
2015. 04. 30 |
㈜플레로게임즈(구.㈜피버스튜디오)가 ㈜리니웍스를 흡수합병
|
2015. 11. 04 |
㈜아이오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아이오(구.㈜위메이드크리에이티브)에 흡수합병
|
2015. 12. 31 |
㈜조이스튜디오 출자 (90억원 규모, 100% 지분인수)
|
2016. 03. 22 |
관리종목 지정 (별도 영업손실 4사업연도 연속발생)
|
2017. 03. 16 |
관리종목 해제 (별도 영업이익, 흑자전환)
|
2017. 05. 10 |
㈜조이스튜디오 주식양수 (40억원 규모, 100% 지분 변동없음)
|
2018. 06. 05 |
㈜디포게임즈 법인 청산
|
2020. 03. 20 |
관리종목 지정 (최근3사업연도중 2사업연도 자기자본 50%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발생)
|
2020. 09. 28 |
운영자금 단기차입 (50억원)
|
2020. 12. 25 |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 (7,290,401주, 총 주식수 15,795,635주로 증가)
|
2021. 04. 02 |
㈜조이맥스(분할 후 회사명:㈜위메이드맥스)와 ㈜라이트컨으로 회사분할
|
2021. 04. 02 |
분할 신설법인 ㈜라이트컨(100% 지분) 계열회사 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