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삼화네트웍스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삼화네트웍스
회사이름 |
(주)삼화네트웍스
|
영문명 |
SAMHWA NETWORKS Co.,Ltd.
|
공시회사명 | 삼화네트웍스 |
대표자명 |
공동대표이사 안제현, 신상윤 정보 더보기
|
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0809595 |
사업자등록번호 | 114-81-55119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91길 8 신아트스페이스빌딩 5층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454-1500 |
팩스번호 | 02-568-8726 |
업종명 |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제작 관련 서비스업
|
설립일 | 1991-10-12 |
결산월 | 12월 |
관계회사 현황
상호 | 주요사업 |
(주)더블유에스엔터테인먼트 | 매니지먼트 등 |
(주)스튜디오아이콘 | 드라마 제작 등 |
2 삼화네트웍스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당사의 사업부문은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매지지먼트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음.
사업부문 | 회사명 | 매출유형 |
드라마사업
|
㈜삼화네트웍스(지배회사) |
방영권 매출, 판권 및 협찬광고 매출 등
|
㈜스튜디오아이콘(종속회사) | ||
매니지먼트사업 | ㈜더블유에스엔터테인먼트(종속회사) | 용역 매출 |
2. 주요 제품
제작연도 | 작품명 | 구분 | 방송사 |
2011
|
파라다이스목장 | 미니시리즈 | SBS |
사랑을 믿어요 | 주말연속극 | KBS | |
폼나게살거야 | 주말연속극 | SBS | |
2012
|
아버지가미안하다 | 단편시리즈 | TV조선 |
무자식상팔자 | 주말연속극 | JTBC | |
2013
|
구가의서 | 미니시리즈 | MBC |
결혼의 여신 | 주말연속극 | SBS | |
세번 결혼한 여자 | 주말연속극 | SBS | |
2014
|
참 좋은 시절 | 주말연속극 | SBS |
가족끼리 왜이래 | 주말연속극 | KBS | |
2015
|
내 마음 반짝반짝 | 미니시리즈 | SBS |
이혼 변호사는 연애중 | 미니시리즈 | SBS | |
2016
|
그래, 그런거야 | 주말연속극 | SBS |
욱씨남정기 | 미니시리즈 | JTBC | |
함부로애틋하게 | 미니시리즈 | KBS | |
낭만닥터김사부 | 미니시리즈 | SBS | |
아버님 제가 모실께요 | 주말연속극 | MBC | |
2017 | 변혁의 사랑 | 미니시리즈 | tvN |
2018
|
독고리와인드 | 모바일무비 | 카카오페이지 |
여우각시별 | 미니시리즈 | SBS | |
2019
|
열혈사재 | 미니시리즈 | SBS |
태양의 계절 | 일일연속극 | KBS | |
멜로가 체질 | 미니시리즈 | JTBC | |
우아한가 | 미니시리즈 | MBN, 드라맥스 | |
2020
|
낭만닥터 김사부2 | 미니시리즈 | SBS |
쌍갑포차 | 미니시리즈 | JTBC | |
불새2020 | 일일연속극 | SBS |
3. 시장 규모 및 전망
□ 비대면.온라인 콘텐츠 소비 확대
-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대면, 집합 활동이 크게 제한되면서 콘텐츠 이용 패턴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습니다.
- 5G 통신 기술의 성장 및 모바일 기기의 보급 포화로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소비 환경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적응도가 높은 상태입니다.
□ K-콘텐츠 한류열풍 지속
- 음악, 영화, 방송, 게임, 만화, 캐릭터 등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기가 지속되면서 K-콘텐츠의 수출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세계 7위 규모의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은 한류열풍의 효과로 국가 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재, 관광 등 연관 산업의 경쟁력과 국가 이미 지를 제고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소비자의 확대
- 기존에는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이 20~30대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었으나, 콘텐츠 소비환경이 변화하고 제공자들의 마케팅 전략이 다각화되면서 콘텐츠 주요 소비층이 전 연령대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주요 소비층의 확대는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으며, 콘텐츠 산업은 물론 여행, 패션 등 연관 산업의 성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넷플릭스, 유튜브 등 글로벌 콘텐츠 유통 서비스의 영향력이 국내 시장에서도 크게 확대되면서, 방송, 영화, 음악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있습니다.
- 장르 간 경계도 허물어지면서, 만화, 영화, 드라마, 게임, 음악, 캐릭터 등 각 장르 고유의 IP(지적재산권)를 다른 장르까지 확대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융복합 콘텐츠를 창출하여 시장에서 성공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태국 방콕 여행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방콕 여행 가이드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로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특히 배낭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카오산 로드는 현지인보다 외국인
luckysevens.tistory.com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경비, 코스, 맛집 추천)
타이베이는 272㎢의 면적에 약 270만 명이 살고 있는 대만의 수도입니다. 도심 관광, 식도락부터 놀라운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시작합니다. 1 타이베이 여
luckyseve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