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은 아직 유난히 춥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겨울이 많이 남았으니 얼마나 추워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겠죠? 그래서 따스하지만 가벼운 남자 경량 패딩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시중에 엄청나게 많은 다양한 남자 경량 패딩 중에 가성비 좋고 상품평 좋은 아이들로 구성해봤어요. 남자 경량 패딩을 사실 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1. 탑텐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국내 브랜드 탑텐입니다. 다른 저렴한 경량 패딩들은 덕 다운을 보통 사용하는데 탑텐의 경량 패딩은 구스 다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스 다운은 덕 다운보다 같은 중량으로 봤을 때 솜털이 더 촘촘해서 높은 보온성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구스 다운은 덕 다운 보다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죠.
주요 상품평
- 색상도 화면에서 보는 것과 차이가 없다.
- 잠깐 입어도 금방 따뜻해지며 엄청 가볍고 두껍지가 않다.
- 겉감 퀄리티에 만족할만하다.
- 사이즈는 정사이즈로 잘 맞다.
- 탑텐의 이전 경량 패딩에 비해서 퀄리티가 좋다
2. 무신사 스탠다드
유니클로의 뒤를 쫓는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입니다. 워낙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브랜드라 다른 브랜드의 경량 패딩에 비해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무신사의 성장과 더불어 무신사 스탠다드의 가성비도 나날히 좋아지는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대로 계속 가다보면 한국의 유니클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무신사 스탠다드의 경량 패딩은 겉감은 나일론 70% 폴리에스터 30%로 이루어져있으며 충전재는 덕다운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탑텐의 충전재는 구스다운인데 무신사 스탠다드의 충전재는 덕다운입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주요 상품평
- 경량 패딩의 경우 팔부분에 보온이 약한 경우가 있는데 팔도 따뜻하다.
- 다른 더 높은 가격의 경량 패딩과 비교해도 차이가 없는데 가격이 저렴하다.
- 팔 통이 조금 크고 소매가 조금 길다.
3. 스파오
이랜드의 국산 SPA 브랜드 스파오입니다. 스파오의 경량 패딩 소재는 겉감은 나일론 100% 안감 나일론 100% 충전재는 덕다운으로 되어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의 경량 패딩과 같은 덕 다운 충전재로 할인 전 가격으로 봤을땐 무신사 스탠다드의 제품이 사는게 좋아 보였으나 지금 온라인 쇼핑몰에서 30% 할인을 하고 있어 무신사 스탠다드와 비슷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요 상품평
- 기장이 조금 길긴 하지만 핏이 좋다.
- 털이 조금 빠지긴 한다.
- 타사 제품보다 조금 두툼해서 따뜻하다.
4. 유니클로
시국이 시국이니 만큼 유니클로를 소개하는 건 조금 꺼려지는 일입니다. 하지만 유니클로 브랜드만을 놓고 봤을 때 가성비 적인 측면에서 뛰어난 브랜드이기에 넣어봤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좋은 가성비의 제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니까요.
유니클로의 경량 패딩 소재는 겉감과 안감은 나일론 100%이며 충전재는 덕다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주요 상품평
- 가볍고 따뜻하고 편안하다.
- 털 빠짐이 좀 있다.
- 세일을 한다 하더라도 비싼 감이 있다.
- 화면과 색상이 다르다.
이렇게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남자 경량 패딩을 알아봤습니다.
각각 제품의 가격들을 비교해보자면 4만 원 선 정도면 가성비가 좋은 남자 경량 패딩을 구입할 수 있는 듯하네요.
4만 원 정도의 선에서 브랜드 남자 경량 패딩을 찾아보시는 게 가장 현명한 선택일 듯합니다.
그럼 가볍고 따뜻한 패딩 구매하셔서 올 겨울 따스하게 보내시길 바라요.
이상 크림치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