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영상 촬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편집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브이로그, 유튜브, 1인 방송 등이 성장하면서 모바일을 이용해 간편한 영상 편집앱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럼 워터마크 없는 무료 영상 편집 앱 추천 Best 4을 확인하세요.
0 워터마크 없는 무료 영상 편집 앱 추천
퀄리티 높은 영상 편집 앱의 경우 대부분 결과물에 워터마크가 찍혀 나오는데요. 워터마크는 소장용 동영상에 찍혀 있어도 상당히 거슬릴 수 밖에 없죠.
※ 워터마크 : 지폐나 컴퓨터 등의 분야에서 불법복제를 막기 위해 개발된 복제방지 기술로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의 원본 데이터에 본래 소유주만 아는 마크를 사람의 육안이나 귀로는 구별할 수 없게 삽입하는 한다.
1 비타(VITA)
평점
플레이스토어 : 4.2점
앱 스토어 : 4.7점
사진 촬영 앱으로 잘 알려진 앱인 '스노우' 제작사에서 만든 영상 편집 앱입니다. 워터마크는 설정에서 제거가 가능하며 쉬운 인터페이스로 한번씩만 눌러보면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다른 편집 앱보다 많은 템플릿과 필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음원은 영상에 삽입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여도 저작권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점으로는 영상 변환 과정에서 오류가 나거나 튕기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FHD, 30프레임을 지원하며, 자동 자막 생성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기능> 1. 프로 유튜버같은 트렌디한 자막과 폰트 효과 2. Full HD 고화질 동영상 3. 배속으로 다이나믹한 영상 제작 가능 4. 다양한 음악으로 분위기 있는 영상 만들기 5. 필터로 손쉽게 브이로그 영상 색감 조절 6. 세련된 템플릿으로 손쉽고 빠르게 나만의 비디오 만들기 7. '스타일' 기능을 활용하여 나만의 Daily Vlog 영상, Dance 영상, 포토 뮤비 만들기 8. 타임라인을 확장하여 편집한 내용을 한 눈에 보기 |
[sc name="clik"]
2 캡컷(CAPCUT)
평점
플레이스토어 : 4.5점
앱 스토어 : 3.9점
지애닝의 중국앱을 한국버전으로 만든 영상 편집 앱으로 과거 Viamaker 앱에서 업데이트 된것입니다. 2020년 6월에 출시한 앱으로 전체적인 구성은 비타의 앱과 유사해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캡컷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특수효과 기능과 기본적인 편집, 필터, 자막 등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유료 버전으로 서비스하는 기타 앱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또 브이로그 템플릿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비타에 비해 화질(FHD, 60프레임)이 우수합니다.
<주요기능> 1. 다양한 스티커&폰트 2. 원클릭 템플릿 적용 3. 간편한 오버레이 기능 4. 고품질 화면 효과 5. 프로 애니메이션 효과 6. 시네마틱 필터 7. 키 프레임 |
[sc name="clik"]
3 프리즘 라이브(PRISM Live Studio)
평점
플레이스토어 : 4.0점
앱 스토어 : 3.8
네이버에서 출시한 영상 편집 앱으로 라이브 방송까지 가능한 앱이지만 간단한 편집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자동 자막이 가능해 졌습니다. 사실 영상에 자막을 넣는 일은 시간이 많이 걸려 번거로웠는데 반가운 업데이트가 아닐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편집이나 필터 기능은 앞서 소개한 비타와 캡컷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블로, 캡컷 앱으로 영상을 1차 편집을하고 자막 삽입은 비타나 프리즘 앱을 통해 2차로 작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한 번에 여러개의 플랫폼으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요 기능> 1. 라이브 방송, 비디오, 사진촬영 모드 중에서 선택 가능. 2.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동시에 방송 가능. 3. 미디어, 음악, 텍스트, 웹을 간편하게 추가 가능. 4. Screencast를 통해 시청자들과 화면을 공유 가능. 5. 앱 내에서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 6. 인터랙티브 이팩트로 감정을 재미있게 표현하기. 7. 손쉽게 텍스트를 추가하여 방송에 활용하기. 8. 간편한 편집과 다양한 이펙트로 개성 있는 영상 만들기. |
[sc name="clik"]
4 블로(VLLO)
평점
플레이스토어 : 4.3점
앱 스토어 : 4.8
영상, 자막, 오디오 등의 요소가 각 레이어에 구현되어 시인성이 좋기 때문에 편집 작업이 손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버전에 비해 무료버전에서는 자막의 종류나 효과, 오디오 등 대부분이 제한적이라 유료버전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점으로는 4K 화질, 30프레임의 결과물 설정이 가능해 비교하는 3종의 앱 보다 화질면에서 우수합니다. 최종 영상을 만들때 마다 광고 영상을 시청해야하는 점과 간편 템플릿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요기능> 1. 분할 / 배속 / 역재생. 빠른 컷 편집 2. 크기변경 / 자르기 / 위치조정. 쉬운 크기 조정 3. 영상 안에 또 다른 영상을 넣어 재미있게. PIP 4. 쉽게 그러나 정교하게. 크로마키 5. 블러 / 픽셀 원하는 모양으로. 모자이크 6. BGM / 목소리 높음 / 효과음. 저작권 걱정없는 BGM 7. 스티커 / 자막 / 필터로 꾸미는 영상. 트렌디한 어셋 8. 클럽 에니메이션 / 전환 효과. 에니메이션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