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요리 레시피 베스트 5

캠핑 가선 요리를 해 먹는 게 국룰.

최근에 캠핑을 가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전국 각지의 유명 캠핑장은 주차장이 모자란다고 하니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여행이 삶의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최근에는 캠핑과 여행을 못 다니니 몸이 축 처지는 것이 삶의 활력을 잃어 가는 느낌이네요. 빨리 이 시국을 벗어나 해외든 국내든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말이 다른 데로 세었는데 캠핑요리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특별한 느낌을 주고 맛이 있으면 가장 베스트가 아닐까요? 그럼 간단하고 특별하고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해도 너무 간단하고 이국적이다 (닭고기 토마토 스튜)

재료 : 닭고기 적당히, 홀토마토 캔 1개, 각종 채소들 (그 어떤 채소라도 상관없어요), 통밀빵

  1. 닭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깍둑썰기도 좋고 얇게 썰어도 좋고 다 좋아요.
  2. 캠핑에 챙겨간 각종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3.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닭고기와 채소를 넣고 볶아줍니다.
  4. 재료들이 잘 볶아졌으면 홀토마토 캔을 넣고 보글보글 끓이면 완성이고 그냥 떠먹어도 좋고 통밀빵을 찍어 드셔도 좋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캠핑요리 레시피입니다. 맛과 분위기 모두 잡은 몇 안 되는 레시피이죠.

 

 

정말 맛있고 멋진 술안주 (바지락 술찜)

재료 : 바지락, 마늘, 청양고추, 홍고추, 소주, 소금, 버터, 파스타면(생략 가능)

  1. 준비해 간 바지락을 깨끗이 씻은 뒤 소금물에 해감을 합니다. 해감을 다하고 다시 한번 씻어줍니다.
  2. 마늘은 얇게 편 썰어주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썰어줍니다,
  3. 프라이팬에 버터를 적당히 둘러주고 썰어놓은 마늘과 고추를 넣어 볶아줍니다.
  4. 적당히 볶였으면 바지락을 넣고 볶아줍니다.
  5. 소주와 물 1:1 비율로 넣고 보글보글 끓이다 보면 바지락 입이 열리면 완성입니다. (물양 조절을 잘하는 게 관건이고 알코올은 끓이는 과정에서 날아갑니다.)

역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깊은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느낌의 레시피입니다. 소주 안주로 정말 좋죠. 

 

 

캠핑인데 내가 빠질 수 없지 (비어치킨)

재료 : 염지 닭, 맥주캔 (닭을 염지하고 양념을 바르고 하는 과정이 사실 번거롭습니다. 시중에 비어치킨용 닭을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를 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는 요리사가 아니니까요.)

  1. 준비해 간 비어치킨용 닭
  2. 비어치킨용 닭 똥꼬에 2/3을 채운 맥주캔을 꼽아줍니다.
  3. 공기가 순환될 수 있게 바닥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곳을 호일로 빈틈없이 감싸주세요.
  4. 화력에 따라 익는 시간은 다르니 정확한 시간은 기재를 못하지만 일반적으로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면 익습니다.
  5. 일반 맥주캔을 사용하면 알루미늄과 캔 디자인 색상과 글씨에서 몸에 안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합니다. 비어치킨 전용 로스터기도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확인하세요. 꼭 스테인리스 제품으로요. 

캠핑에 빠질 수 없는 국민 요리 비어치킨입니다. 직접 닭을 염지하고 양념을 바르고 하면 실패할 가능성도 높고 하기 때문에 다 준비된 닭을 사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캠프파이어를 한다면 내가 왕이지 (각종 꼬치구이)

재료 : 꼬치구이를 만들 그 어떤 재료들이라 상관없음, 대나무 오뎅 꼬챙이

  1. 시중에 파는 긴 대나무 오뎅 꼬챙이를 구입합니다.
  2. 만들어 먹을 꼬치들을 적당한 크기로 썰고 양념을 해서 꼬치에 꼽아줍니다.
  3. 잘 밀봉을 하여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캠핑장을 가져갑니다.
  4. 캠프파이어를 하면서 각자 손에 들고 구워 먹으면서 맥주 한잔 곁들이면 캬! 환상적인 경험입니다.

아마 캠핑 요리의 최고봉이 아닐까 합니다. 맛이야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굽느냐의 차이겠지만 그 순간 분위기는 천국 분위기 아닐까요? 캠프파이어 꼬치 강력 추천드립니다.

 

 

보너스 (소주 모히또)

재료 : 레몬, 설탕, 깻잎, 사이다, 소주

  1. 레몬을 얇게 썰어서 잔에 담아 줍니다.
  2. 깻잎을 잘 찢어서 잔에 담아 줍니다.
  3. 설탕 1큰술을 잔에 넣어줍니다.
  4. 잔에 소주를 3분의 1정도 넣어줍니다.
  5. 아무 도구로 넣은 재료들을 꾹꾹 눌러주면서 잘 섞어줍니다.
  6. 기호에 따라 소주를 조금 더 넣어주고 사이다를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레몬 대신 라임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또한 시중에 모히또 음료수를 판매하는데 소주와 적당한 비율로 섞어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캠핑장 추천 Best 8 (전국)

캠핑족이 엄청 늘고 있다. 시외로 나가 텐트를 치고 하룻밤을 자고 오는 캠핑은 낭만이 가득하여 삶의 행복을 가져다주며 힐링을 시켜주는 정말 멋진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다니며 후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