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빌 기업정보 (마이크로바이옴,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 본글은 팜스빌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팜스빌

기업명 : 주식회사 팜스빌 [Pharmsville Co., Ltd.]
법인설립 : 2000년 3월 15일
대표자 : 이병욱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3길 37
주업종 : 건강기능식품 제조업
사원수 : 33명
전화번호 : 02-553-1323
홈페이지 : www.pharmsville.com
기업구분 : 코스닥시장
공모가 : 14,000원

 

 


 2  팜스빌 주요사업

팜스빌은 건강기능식품 제조, 유통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트리김약사네 (약사 및 전문가의 과학적인 연구개발로 탄생한 최초의 맞춤 솔루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 악마다이어트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 비타민스토리 (비타민 브랜드)
  • 애플트리 (웰빙 푸드 브랜드)
  • 골든가든 (슈퍼푸드를 최적의 시기에 선별하여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개발된 건강식품 브랜드)
  • 애플킨더 (약사가 개발한 어린이 전용 건강 기능 식품)
  • 데일리그린 (자연지향 내추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 상상방 (국내산 한방 원료 한방 브랜드) 
  • 닥터스앤서 (생활밀착형 기능성 제품 브랜드로서 화장품 및 의약외품 브랜드)
  • 닥터솔루션 (병원그룹과 공동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 그린오션 (오메가3, 크릴오일 등 해양원료 전문 브랜드)
  • PS (애플트리김약사네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1. 신규 사업

  •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몽골,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완료.
  • 이화여자 대학교 의료원 서울병원과 MOU를 체결,  M-밸리 구축 사업을 통해 병원 임상을 연계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예방을 위한 제품을 개발. 인체내 마이크로 바이옴 분석과질병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진단, 질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공동 연구.

 

2. 매출 비중

  • 다이어트 및 이너뷰티 : 27.7%
  • 관절건강 : 11.9%
  • 눈건강 : 4%
  • 영양보조 : 10.8%
  • 면역/항산화 : 42.3%
  • 기타 : 3.3%

 

3. 시장 규모 및 전망

  •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9년 약1,748억 달러 규모이며 연평균 7.9 % 정도씩 성장하여2025년에는 약 2,758억 달러 규모로 확장 될것으로 전망.
  •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8년 기준 약 4.3조원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연평균 10%대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
  •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시장은 2024년 약 94억달러 규모로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 글로벌 다이어트 시장 규모는 약 465조원의 규모를 형성.
  •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는 2023년에는 494억달러로 성장이 예상.

 

4. 특허 보유 현황

  • 로얄젤리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를 위한 조성물
  • 층꽃풀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함유하는 간독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 항비만 활성을 갖는 와이셀라 컨퓨사 WIKIM51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

를 포함한 16개의 특허를 보유 및 출원 중에 있습니다. 특허 출원국은 일본, 중국, 한국, 미국 등입니다.

 

5. 연결대상 종속회사

회사명 주요사업
(주)헬스코치 생명과학 건강기능 식품 연구개발,
건강 기능식품 유통 전문 판매업,
식품소분 판매, 통신 판매
(주)팜스빌 바이오랩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연구 개발

 

 


 4  팜스빌 주요연혁

  • 2015년 : 편의점, 신라면세점 입점
  • 2015년 : 미국수출. MBC AMERICA 홈쇼핑 런칭
  • 2019년 : 식품연구원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로부터 '항비만'활성을 갖는 WCFA 19 에 대한 기술 이전 완료
  • 2019년 : 세계김치연구소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학술정보 교류에 대한 MOU 체결
  • 2019년 : 이화여자 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태아프로그래밍 동물 모델을 활용한 항 소아비만 효능 평가 기술 노하우" 기술 이전 
  • 2020년 : 말레이시아 오프라인 매장 프레시한(Freshan) 입점
  • 2020년 : 팜스빌-마크로젠 MOU 체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또는)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개인 유전체 분석 및 장내 미생물 분석을 통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신제품개발 MOU체결
  • 2020년 : 인도네시아 레첼 홈쇼핑 수출 선적 완료

 

 


 5  팜스빌 요약

  • 자체 브랜드와 제품을 기반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이너뷰티 기업.
  • 자체 브랜드와 제품 경쟁력, 선택적 유통 전략으로 높은 이익률.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태국 방콕 여행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방콕 여행 가이드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로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특히 배낭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카오산 로드는 현지인보다 외국인

luckysevens.tistory.com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경비, 코스, 맛집 추천)

타이베이는 272㎢의 면적에 약 270만 명이 살고 있는 대만의 수도입니다. 도심 관광, 식도락부터 놀라운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시작합니다.  1 타이베이 여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