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팜스빌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팜스빌
기업명 : 주식회사 팜스빌 [Pharmsville Co., Ltd.]
법인설립 : 2000년 3월 15일
대표자 : 이병욱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3길 37
주업종 : 건강기능식품 제조업
사원수 : 33명
전화번호 : 02-553-1323
홈페이지 : www.pharmsville.com
기업구분 : 코스닥시장
공모가 : 14,000원
2 팜스빌 주요사업
팜스빌은 건강기능식품 제조, 유통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트리김약사네 (약사 및 전문가의 과학적인 연구개발로 탄생한 최초의 맞춤 솔루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 악마다이어트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 비타민스토리 (비타민 브랜드)
- 애플트리 (웰빙 푸드 브랜드)
- 골든가든 (슈퍼푸드를 최적의 시기에 선별하여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개발된 건강식품 브랜드)
- 애플킨더 (약사가 개발한 어린이 전용 건강 기능 식품)
- 데일리그린 (자연지향 내추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 상상방 (국내산 한방 원료 한방 브랜드)
- 닥터스앤서 (생활밀착형 기능성 제품 브랜드로서 화장품 및 의약외품 브랜드)
- 닥터솔루션 (병원그룹과 공동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 그린오션 (오메가3, 크릴오일 등 해양원료 전문 브랜드)
- PS (애플트리김약사네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1. 신규 사업
-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몽골,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완료.
- 이화여자 대학교 의료원 서울병원과 MOU를 체결, M-밸리 구축 사업을 통해 병원 임상을 연계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예방을 위한 제품을 개발. 인체내 마이크로 바이옴 분석과질병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진단, 질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공동 연구.
2. 매출 비중
- 다이어트 및 이너뷰티 : 27.7%
- 관절건강 : 11.9%
- 눈건강 : 4%
- 영양보조 : 10.8%
- 면역/항산화 : 42.3%
- 기타 : 3.3%
3. 시장 규모 및 전망
-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9년 약1,748억 달러 규모이며 연평균 7.9 % 정도씩 성장하여2025년에는 약 2,758억 달러 규모로 확장 될것으로 전망.
-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8년 기준 약 4.3조원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연평균 10%대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
-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시장은 2024년 약 94억달러 규모로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 글로벌 다이어트 시장 규모는 약 465조원의 규모를 형성.
-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는 2023년에는 494억달러로 성장이 예상.
4. 특허 보유 현황
- 로얄젤리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를 위한 조성물
- 층꽃풀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함유하는 간독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 항비만 활성을 갖는 와이셀라 컨퓨사 WIKIM51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
를 포함한 16개의 특허를 보유 및 출원 중에 있습니다. 특허 출원국은 일본, 중국, 한국, 미국 등입니다.
5. 연결대상 종속회사
회사명 | 주요사업 |
(주)헬스코치 생명과학 | 건강기능 식품 연구개발, 건강 기능식품 유통 전문 판매업, 식품소분 판매, 통신 판매 |
(주)팜스빌 바이오랩 |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연구 개발 |
4 팜스빌 주요연혁
- 2015년 : 편의점, 신라면세점 입점
- 2015년 : 미국수출. MBC AMERICA 홈쇼핑 런칭
- 2019년 : 식품연구원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로부터 '항비만'활성을 갖는 WCFA 19 에 대한 기술 이전 완료
- 2019년 : 세계김치연구소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학술정보 교류에 대한 MOU 체결
- 2019년 : 이화여자 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태아프로그래밍 동물 모델을 활용한 항 소아비만 효능 평가 기술 노하우" 기술 이전
- 2020년 : 말레이시아 오프라인 매장 프레시한(Freshan) 입점
- 2020년 : 팜스빌-마크로젠 MOU 체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또는)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개인 유전체 분석 및 장내 미생물 분석을 통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신제품개발 MOU체결
- 2020년 : 인도네시아 레첼 홈쇼핑 수출 선적 완료
5 팜스빌 요약
- 자체 브랜드와 제품을 기반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이너뷰티 기업.
- 자체 브랜드와 제품 경쟁력, 선택적 유통 전략으로 높은 이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