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일러스트 레이터 되기.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그림에 소질이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듯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자신의 미술 재능이 있는지부터 확인을 하고 나서 미술을 배워야 합니다.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의 경우 창작 능력도 뛰어나야 하지만 기본적인 그림 실력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꼭 미대를 나오지 않아도 실력이 있다면 가능한 직업이니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게임 캐릭터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면 충분히 도전해봄직한 직업입니다.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가 하는 구체적인 일
우선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를 알려면 게임원화가와 비교를 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게임원화가는 게임에 들어갈 캐릭터를 정해진 컨셉으로 구체적인 모습을 그려서 그래픽을 제작하기에 앞서 기초가 되는 도안을 그리는 일을 하며,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는 게임원화가가 그린 캐릭터에 더 화려한 디자인을 만드는 작업 또는 광고를 위한 캐릭터 일러스트를 그리는 일을 합니다. 즉 게임원화가가 그린 그림을 기반으로 홍보용 그림을 그리는 일이죠.
- 게임원화가 : 정해진 컨셉대로 그래픽으로 제작할 가이드가 되는 그림을 그림.
-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 : 게임원화가가 그린 가이드가 되는 그림을 좀더 화려하게 만든다던지, 홍보용 포스터 등을 제작.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 되는 방법
게임 일러스트 레이터는 꼭 미대를 나오지 않아도 실력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한 직업입니다. 단 게임원화가로 먼저 능력을 인정받고 경험을 쌓으면서 일러스트 레이터로 겸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게임 디자인 업계가 포트폴리오로 자신의 능력을 입증해야 하니 전문 학원에 다니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자신이 그림을 잘 그리던 못 그리던 상관없이 말이죠. 학원에 가서 배움도 중요하지만, 결국 학원에서 포트폴리오를 만들러 가는 것이기 때문이죠. 기초부터 테크닉까지 잘 짜여진 커리큘럼이 있는 학원을 선택해서 차근차근 배우면서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면 취업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아래에 잘 짜여진 커리큘럼과 강사들의 좋은 피드백으로 입소문이 난 학원을 남겨뒀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각종 SNS에 많이 공유를 하시고 게재를 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그림 능력을 어필하는 것은 이 업계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며, 그로 인해 일도 들어오게 되고 취업에 한발짝 더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다는 것은 굉장히 행복한 일이며, 능력만 있다면 늦은 건 절대 없습니다. 그럼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