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스탄불에 있는 가장 큰 시장으로 약 4,500여개의 가게가 있습니다.
그랜드 바자르를 찾는 하루 관광객이 25만명에서 40만명 가까이 된다고 하니 그 규모를 확실히 체감할 수 있겠죠?
이스탄불을 여행하는 모든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랜드 바자르 역사, 특징, 관광 정보 등에 대해 확인하세요.
그랜드 바자르 역사, 특징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이스탄불은 아시아와 유럽이 만나는 육상 실크로드의 종착지로 경제적, 지리적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랜드 바자르는 15세기에 건립되어 동서양의 교역 장소로 수백년간 사용되며 규모를 키워왔습니다.
※ 바자르는 중동이나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시장의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이름부터 그랜드(웅장한)가 붙었으니 규모가 엄청나다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곳인데요.
실제로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길을 잃기 쉽상일 정도입니다.
미로처럼 복잡한 구조에 약 4,500개의 점포가 있으며 입구 또한 21군데나 있습니다.
큰 규모탓에 그랜드 바자르에서는 방향 감각을 잃기 쉬우니 넓은 통로를 중심으로 작은 골목들을 구경하면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 1번(누로스마니예 문) 출입구와 7번(베야짓 문)과 연결되는 통로가 넓습니다.
규모가 큰 만큼 터키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모든 물건을 살 수 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곳인만큼 다른 곳보다 가격이 바씬 편이며, 터키인들도 그랜드 바자르에서 바가지를 당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 구경만 하고 다른 바자르에서 사고 싶은 물건을 사는 것이 좋을 수 있지만 흥정을 잘한다면 이곳에서 기분 좋게 흥정해서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터키 전통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들도 판매하고 있어 먹거리 투어 코스로도 인기 만점이며, 환율이 좋아 터키인들도 이곳에서 환전을 합니다.
입구에 가까운 환전소 보다 안쪽으로 가면 갈수록 환전이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상점이 약 5000개 가까이 된다.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즐거운 장소가 될 것이다. 하지만 끊임없는 호객 행위에 지킬 수도 있다.
-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비싼 편이니 흥정은 필수.
- 그랜드 바자르에 있는 환전소는 환율이 좋은 편이며, 안쪽에 있는 환전소가 환율이 더 좋다.
- 그랜드 바자르에서 걸어서 동쪽으로 이동하면 이스탄불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인 아야 소피아,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톱카프 궁전이 나온다.
그랜드 바자르 관광 정보
그랜드 바자르는 이스탄불 여행의 중심지라 불립니다.
그 이유는 인근에 이스탄불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랜드 바자르를 구경하고 점심을 먹고 오른쪽 게이트로 나오면
누루오스마니예 모스크가 나옵니다.
지금도 사용되고 있는 모스크로 아름다운 내외관을 자랑합니다.
만약 아야 소피아나 블루 모스크를 갈 생각이 없다면 이 모스크만 봐도 충분한데, 그랜드 바자르까지 와서 아야 소피아나 블루 모스크를 안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누루오스마니예 모스크는 외관만 살짝 보고 지나갑시다.
누로으스마니예 모스크를 나와 동쪽 길을 따라 이동하면
터키식 목욕탕인 카갈로글루가 나옵니다.
정통 터키식 목욕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정통 터키식 목욕을 경험해보면 좋습니다.
카갈로글루 건물 좌측편에
이스탄불에서 유명한 터키 음식점이 있습니다.
그랜드 바자르에서 점심을 먹지 않았다면 이곳에서 점심을 먹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글 리뷰 3600개 이상에 평점 4.8점으로 객관적으로 평가가 아주 좋은 곳입니다.
카갈로글루에서 남동쪽 길을 따라 이동하면
예레바탄 사라이가 나옵니다.
고대 로마의 거대한 지하 수원지로 336개의 대리석 기둥이 있는 규모가 큰 시설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엄한 분위기가 압권인 곳으로 인기가 많아 관광객들이 몰리기에 매일 줄을 서서 구경하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예레바탄 사라이에서 동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그 유명한 아야 소피아가 나옵니다.
537년에 축조된 성당으로 지금은 모스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야 소피아 남쪽에는
블루 모스크라 불리는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가 있고
북쪽에는
1400년대에 건설된 톱카프 궁전이 있습니다.
위 세곳 모두 이스탄불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또한 이곳 일대 전부가 유적지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역사적인 장소들이 많으니 베이스를 이곳으로 잡고 1~2일 느긋하게 관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곳 인근에서 가장 평가가 좋은 호텔로는 화이트 하우스 호텔 이스탄불이 있습니다.
등급 : 4성급
평점 : 5점 만점에 4.9점 (리뷰 1000개 이상)
리뷰 1000개 이상에 평점 4.9점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점수입니다.
위치가 좋아 뷰도 좋고, 서비스, 시설, 조식 등 모든 것이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는 호텔입니다.
화이트 하우스 호텔에 머물면서 이스탄불의 관광 명소들을 느긋하게 즐긴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화이트 하우스 호텔을 최저가로 예약하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