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짐을 줄여라!
우리는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너무 가슴이 설렙니다. 그래서 준비를 엄청나게 오랫동안 하고 이것저것 너무 많이 들고 가기 일수가 돼버리곤 하죠. 하지만 해외여행 아니 국내 여행이라도 여행이 즐거우려면 첫 번째 짐을 줄이는 것부터 해야 한다는 거 알려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수화물 무료 KG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또 저가 항공의 경우 수화물을 사용하려면 돈을 더 내야 하기 때문에 짐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여행 목적지에 도착해서 호텔까지 이동하는 동안 몸과 마음이 편하려면 최대한 필요한 것들만 챙겨가는 게 가장 좋겠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될 수 있으면 그 나라 문화를 즐길 겸 그 나라에서 판매하는 옷들과 생필품들을 한번 사서 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만약 자신이 가는 여행이 배낭여행이라면 정말 꼭 필요한 것들만 챙겨가야 하겠죠?
정말 기본적인 준비물
일단 여행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여권을 확인하세요. 여권이 6개월 이상 남았는지 부터 확인해주세요. 이거 실수하시는 분들 제법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꼭 꼭 확인하세요.
이제 정말 기본적인 준비물들을 나열해 보도록 할게요.
- 여행 갈 나라 현금 그리고 한국 현금 적당히 챙겨두세요. 무슨일이 일어날지 몰라요. 팬티에라도 꼭꼭 넣어두세요. 일행과 엇갈릴 수도 있고 여행 가서 배낭을 도둑맞아서 빈털터리가 될 수도 있는데 그럴 때 정말 힘이 됩니다.
- 옷은 될수 있으면 간단하게 준비하도록 하세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현지의 저렴한 옷도 한번 사 입는 게 정말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어요.
- 신발은 정말 필요하다면 한컬레 정도만 더 가지고 가세요. 신발 부피가 정말 무시 못해요.
- 자신이 묵는 숙소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래도 세면도구는 챙겨가세요.
- 간단한 자신에게 필요한 상비약을 챙겨가세요. 이거 정말 도움됩니다. 여행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요.
- 정말 이젠 이 정도만 챙기면 해외여행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우리에겐 스마트폰이 있으니까요. 여행 가기 전에 구글 지도와 파파고는 꼭 다운로드하여가세요. 파파고는 네이버 번역 어플이랍니다.
여행을 더 즐겁게 하기 위한 준비
자신이 여행 갈 나라와 지역에 대한 공부를 미리 좀 해두고 가세요. 아무것도 모른 체 가는 거보다 알고 가면 재미는 배가 된답니다. 알아야 이해를 하고 더 즐길 수 있으니까요. 요즘은 워낙 인터넷의 발달로 클릭 몇 번이면 그 나라의 문화나 생활습관들을 금방 알 수 있으니 다만 몇 분이라도 시간을 내어 공부를 해보세요. 그것이 자신의 여행을 더욱더 빛내어 줄 거랍니다.
또 그 나라의 간단한 인사나 언어는 습득을 하고 가세요. 그게 그 나라를 여행 간 여행자의 예의이기도 하고 그 나라 사람들에게 더욱더 친절함을 받고 싶다면 꼭 간단한 언어 정도는 습득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