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민이 뜻과 유래, 짤

다양한 신조어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잼민이라는 단어가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조어는 비속어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은데 잼민이는 어감도 귀엽고 뭔가 좋은 뜻 같아서 더 많이 사용되고 있죠. 그럼 잼민이 뜻과 유래 그리고 짤을 확인하세요.

 

 

1. 잼민이 뜻

잼민이는 그 귀여운 어감과는 다르게 그리 좋은 뜻이 아닙니다. 넓은 범위로 보면 어른스럽지 못하게 행동하는 사람에게 쓰이는 신조어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던 초딩과 비슷한 느낌의 단어입니다. 그리 썩 유쾌하지 않은 뜻의 단어죠? 조금 더 깊게 보자면 어린아이처럼 유쾌하고 시끄럽게 구는 경우에 사용하죠. 만약 어른에게 잼민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안 좋은 의미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겠죠?

 

 

간단하게 예를 들어 어른들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누군가 어른스럽지 못하게 댓글과 글로 소통을 하고 있다면 그 글과 댓글에는 잼민이라는 단어가 달릴 수 있겠죠. 또한 각종 게임등에서 어린아이처럼 채팅을 하는 경우에도 사용됩니다. 이렇게 사용되는 잼민이는 듣는 사람도 재밌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어린아이 같이 행동하는 사람에게 사용되는 신조어

 

2. 잼민이 유래

잼민이는 인터넷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유래가 되었는데요. 트위치에는 목소리 도네이션이 있는데 일정 금액 이상 후원을 하게 되면 후원자의 채팅이 전자 목소리로 해당 BJ 방송에서 송출되는데요. 여기서 송출된 목소리에서 유래된 신조어입니다.

 

 

과거 트위치 초창기 시절 BJ렐라의 방송에 나왔던 사촌동생 민재의 목소리가 너무 귀여워 개발자가 민재의 목소리로 트위치 후원 목소리를 만든 것에서 시작되는데요. 민재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면 악영향이 생길까 봐 거꾸로 재민이라고 후원 목소리 이름을 설정했습니다. 이 후원 목소리가 귀여워 사람들에게 많이 사용되면서 재민이가 잼민이가 된 것이죠. 

 

재민이 후원 목소리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잼민이가 초딩을 대신하는 단어로 자리 잡게 된 것이죠.  

 

트위치 BJ렐라의 사촌동생 목소리로 만들어진 후원 목소리 재민이에서 유래가 됨

 

잼민이는 일반적으로 초딩스러운 사람에게 사용하는 단어긴 한데요. 또 다른 뜻으로도 사용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의 채팅이나 글들의 댓글에서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사람이 등장했을 때도 잼민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인터넷 방송에서 잼민이 후원 목소리로 재밌는 상황을 연출해 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초딩스러운 목소리로 천역덕스럽게 재밌는 상황을 연출하는 것이죠. 하지만 결코 잼민이라는 단어는 그 상황은 재밌지만 그 상황을 만들어내는 사람에게는 썩 유쾌하게 들리는 단어가 아닌점 유의하세요.

 

 

 

3. 잼민이 짤

가끔 인터넷을 하다보면 본문과 상관없는 댓글이 달릴 때가 있는데요. 그것을 보고 있자면 웃음이 나기도 하죠. 특히 네이버 지식인의 질문과 답변을 보면 이런 경우가 많은데요. 초딩스러운 말과 대화는 언제 봐도 유쾌하고 즐거운 듯합니다. 하지만 어른이 그런 식으로 행동을 하면 "고문관"이라는 소리를 듣게 되죠. 하지만 이제 고문관 대신 잼민이라는 단어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터넷에서 도는 유명한 잼민이 짤인데요. 어린아이가 주먹을 쥐고 있습니다. 이 아이는 지금 중학생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짤의 제목은 잼민이 펀치, 초딩원펀맨 등으로 사용되고 있죠. 귀여운 초등학생이 사진 한 장으로 인터넷 스타가 되었네요. 장래가 기대되는 학생입니다.

 

그럼 잼민이 뜻과 유래 짤 확인하시고 재밌게 사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