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게노 뜻과 유래

요즘 레게노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사람들 많죠? 뭔가 어감이 좋은 뜻은 아닐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는데요. 하지만 요즘 생겨나는 신조어들은 좋은 뜻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레게노는 좋게 사용하면 좋은 뜻이고, 나쁘게 사용하면 나쁜 뜻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레게노 뜻과 유래를 확실하게 알아볼까요? Let's go~

 

 

1. 레게노 뜻

레게노 뜻은 아주 간단합니다. LEGEND 즉, 전설이라는 뜻이죠. 하지만 이 레전드가 어떻게 해서 레게노가 되었을까요? 아무리 다르게 발음을 해봐도 레겐드, 레젠드 밖에 안될 것 같은데 말이죠.

 

 

2. 레게노 유래

레게노는 유래가 뭔가 큰 이펙트있는 사건에서 탄생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파급력이 큰 유명 유튜버의 생방송에서 시작된 것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금세 퍼졌는데요. 레게노는 유튜버 우왁굳님의 생방송에서 우왁굳님의 와이프분에 의해서 탄생되었습니다.

 

우왁굳
유튜버 채널명 : 우왁굳의 게임방송
구독자 : 100만 명 이상
배우자 : 아나운서 김수현

 

 

유튜버 우왁굳님이 2019년 8월 2일 마인크래프트 왁트모르즈비를 플레이하던 도중 마인크래프트 방송을 하다 졸음이 몰려와 잠시 잠을 자러간 사이 배우자분인 아나운서 김수현님이 방송을 이어받아 진행하게 되었고, 마인크래프트에 만들어진 레전드 펫말을 보고 "하하하.. 레잔도"라고 처음에 읽으셨고, 그 뒤 "이거 D가 없어요. 이거 D 아래.. 레.. 일부러 그런 거예요? 레제노? 아아~ O가 없는 거네? O 어디갔.. 아 레전드구나 저 바본가 봐요 헐... 나 맨날 레잔도 레잔도 이러니까 D가 O라고 생각했어 나 바본가 봐.."라는 명대사로 인해 레게노는 탄생되었습니다.

 

게임 방송에서 우왁굳님이 레전드를 변형해서 많이 말하다보니 배우자분인 김수현님이 헷갈려서 말한 것이 유래가 되어 레게노가 된 것이죠. 즉, 레게노는 LEGEND에서 마지막 D를 O로 바꿔 부르면 LEGENO가 되는 것이죠. 그럼 이쯤에서 아나운서 김수현님의 프로필을 한 번 볼까요?

 

김수현
직업 : 아나운서, 게임캐스터
학력 :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 신문방송학 학사
경력 : SPOTV GAMES 아나운서, 스타티비 아나운서

 

 

그렇게 레게노는 우왁굳님의 배우자 아나운서 김수현님에 의해서 만들어졌고, 레전드 보다 부르기 좋은 어감이라 레게노가 레전드를 대신해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러다 레전드 대신 대한민국의 전 국민이 레게노를 사용하는 것은 아닐런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요즘 갖갖은 사건들로 인해 밈과 신조어가 생겨나는 것이 참 재밌네요.

 

특히 레게노 사건은 지성의 대명사인 아나운서님의 실수로 탄생되었기도 하고, 우왁굳님이라는 걸출한 게임 유튜버 방송에서 탄생되었기 때문에 더욱 빨리 퍼진 것 같네요. 

 

 

3. 레게노의 올바른 사용법

무엇가 정말 전설적인 것을 봤을 때, 주변 지인이 예상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보였을 때 등등 칭찬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면 분위기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실수를 했을 때 사용한다면 지적이나 오히려 실수한 사람을 더 무안하게 만들 수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해야겠죠? 더군다나 레게노의 뜻을 모르는 사람에게 사용하면, 좋지 못한 어감으로 인해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4. 레게노.. 치킨으로 탄생되다.

많은 사람들이 레게노를 사용하는 것을 느낀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매니아에서 "레게노 치킨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허니치킨과 맵떢의 조합인데요. 맛의 평이 준수한 것을 보아 레게노 까지는 아닌 듯합니다. 시리즈라고 하니 앞으로 나올 치킨을 레게노의 명성에 걸맞는 제품들을 선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엄준식 뜻과 유래 완벽정리

최근 들어 다양한 밈과 신조어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에 들어서는 더욱 많이 생기고 있는 듯한데요. 그만큼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방송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건 사고가 많이 ��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