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냄새 독한 이유와 건강 적신호

방구는 왜 끼는 것이며, 왜 냄새가 나며, 왜 참으면 안 되는 것일까요? 굳이 내가 살아가는 데 있어 방구는 필요 없는 것 같은데 왜 방구는 나와 함께 한 평생을 살아갈까요? 그럼 방구냄새 독한 이유와 건강 적신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구냄새 독한 이유

방구는 왜 냄새가 나는 것일까요? 냄새만 안 난다면 어디서는 뿡뿡 껴도 되는데, 냄새도 나고 소리도 나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나 뿡뿡거리면 비매너가 됩니다. 하지만 방구는 전 세계 모든 사람 누구나 하루 20회 이내로 낀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방구를 안끼는 사람이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하니 방구를 끼는 건강한 당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합시다.

 

방구 : 음식을 먹을 때 공기가 함께 들어가게 되고, 들어간 공기가 트름이나 방구로 배출되게 됩니다. 트름과 방구를 많이 하는 사람은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이며,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공기가 더 많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방구를 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평균적으로 하루 13회에서 20회 사이의 방구를 배출합니다.

자, 방구를 배출하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누구나 배출한다 하지만 유달리 냄새가 지독하고 소리가 큰 사람들은 공공장소에서 배출을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장 건강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도 유념해야 합니다.

 

방구에는 기본적으로 황화수소가 함유되어 있어 역한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살짝 역한 냄새라면 고민도 안 하겠죠? 

 

1. 장 건강 문제 : 장 건강에 문제가 있으면 방구 냄새가 독해지고, 소리도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본인 방구 냄새를 맡아도 심각할 정도라면 장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해볼 수 있겠죠?

2. 변비 : 변비로 변을 제때 제때 배출하지 못하면 자연스럽게 방구 냄새도 지독해지는데요. 방구가 장에 오래 머물러 있으면 있을수록 냄새는 더욱 지독하게 숙성됩니다. 변비는 생각보다 우리 신체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질병이기 때문에 변비 탈출 시도는 끊임없이 이뤄져야 합니다.

3. 소화 문제 : 장게 탈이 나서 소화에 문제가 생기면 방구 냄새가 독해집니다. 음식물이 위에서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장으로 전달되면 설사가 유발되면서 방구 냄새가 독해집니다.

4. 특정 음식물 섭취 : 방구냄새를 지독하게 만드는 특정 음식물들이 있습니다. 그 음식들을 먹었는데 방구 냄새가 독하다면 일시적인 것이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로 황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먹으면 방구냄새가 독해지는데요, 대표적으로 마늘, 브로콜리, 양파 등이 있습니다.

 

 

2. 방구 냄새와 건강은 관련이 있을까?

네. 있습니다. 방구냄새가 독하고 소리가 크면 장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고 의사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 신체에서 나는 역한 냄새는 건강 이상 징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방구냄새만이 아니라 입냄새의 경우도 단순히 냄새가 난다로 치부하지 말고 원인을 알아보면 위나, 편도 등이 질병에 걸렸을 가능성이 높죠. 즉, 방구냄새가 지독하다면 장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냄새가 지독하며, 방구가 자주 나오는데 복부에 통증이 있거나 체중감소 등이 동반된다면 질병에 걸렸을 확률이 매우 높으니 건강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방구는 참으면 독이 될까?

네. 방구는 참으면 완전 완전 독이 됩니다. 그래서 절대적으로 참으면 안 되는데요. 흔히 대변을 오랫동안 못 보거나, 방구를 오래 참으면 얼굴이 누렇게 뜬다고들 하죠? 얼굴이 누렇게 뜨는 것은 우리의 신체에 문제가 생겼음을 말해주는 것인데요. 방구를 참으면 배출해야할 가스를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그 가스들이 혈액 속으로 스며들게 되고, 그로 인해 각종 피부 트러블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변과 방구를 참으면 변비로 발전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방구는 제때제때 시원하게 배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방구를 참으면 안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따로 있는데요. 방구를 자주 참게 되면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배출도 원활히 안돼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소리 없이 강한 방구보다, 소리없이 약한 방구를 끼는 사람이 됩시다. 방구... 절대 부끄러운 행동이 아닙니다. "내 방구 냄새 이것밖에 안나"라고 자랑할 수 있게 건강 관리를 해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끼도록 합시다.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8가지

염증은 우리 몸의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만큼 나쁜 녀석입니다. 염증 수치가 높으면 몸에 염증이 잘 생겨 통증이 더욱 잘생기고 다양한 질병이 생길 수 있는데요, 더군다나 염증은 암의 원이이��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