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대통령이 근무하는 공간 청와대는 그 누구라도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대통령을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 먼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청와대 관람 신청 가이드와 Tip들을 확인하세요.
1. 청와대 관람신청
청와대는 내국인이든 외국인이든 누구나 관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원이 확실해야겠죠? 청와대 홈페이지에 보면 90일에 한 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지속적인 관람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러번 관람하는 것 보다 한 번 갔을 때 좋은 추억과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니 청와대 관람신청 Tip들을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2. 청와대 관람신청 가이드
청와대 관람 신청은 관람을 하고자 하는 날에서 180일 이전부터 20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소 20일 전에는 신청을 해야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관람 예약이 가득차 있다면 신청을 못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청와대 관람 가능일
- 평일 (화요일 ~ 금요일)
- 주말 (둘째, 넷째 토요일) 공휴일 제외
청와대 관람 시간
- 오전 10시, 11시 / 오후 2시, 3시
청와대 관람 비용은 무료이며, 청와대 사이트와 청와대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명 이하의 인원이면 개인신청, 11명 이상에서 200명 이하로 신청 가능한 단체관람이 있습니다. 토요일의 경우 개인관람만 가능합니다.
관람신청 방법
1. 청와대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관람신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신청자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가 발송되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3. 청와대 관람 신청 Tip
청와대 관람은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는데요. 그래도 미리 알아 놓으면 좋은 점들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청와대 관람 신청은 지정된 시간 30분 전에 경복궁 주차장에 있는 청와대 관람 안내소로 도착해야 합니다.
2. 단체관람의 경우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개인관람 인원이 먼저 사용하고 난 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미성년자끼리의 관람은 불가능하니, 꼭 보호자가 동반하세요.
4. 사진 촬영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은 불가능합니다.
5. 음식물 반입은 되지 않습니다.
6. 청와대 관람을 하고 나면 기념품을 챙겨주는데 청와대의 마크가 찍혀 있기 때문에 소중한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7. 외국인이 청와대 관람을 신청하고 싶다면 청와대 영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8. 유모차나 휠체어의 반입은 가능하며, 필요시 청와대 홍보관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9. 청와대 내부 시설에는 매점이나 식사 시설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10. 청와대 관람을 하려면 꼭 신분증을 지참하고 있어야 합니다.
필히 신분증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관람을 잘하시고 기념품을 꼭 받아 나오세요.
4. 청와대 관람 가는 길
경복궁 주차장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로 12 국립 고궁박물관>입니다.
경복궁 주차장은 유료이며 주차 문의는 <070-7119-3123>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려면 3호선 경복궁역 5번 출구로 나오시면 경복궁 주차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버스는 <171,272,109,601,606,1020,7025> 번을 이용하시면 되고 <법련사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방구냄새 독한 이유와 건강 적신호
방구는 왜 끼는 것이며, 왜 냄새가 나며, 왜 참으면 안 되는 것일까요? 굳이 내가 살아가는 데 있어 방구는 필요 없는 것 같은데 왜 방구는 나와 함께 한 평생을 살아갈까요? 그럼 방구냄새 독한 �
luckyseve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