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우천취소 기준 / 콜드게임 조건

올해의 장마는 유난히 길었고 태풍 또한 너무 잦네요. 그로 인해 야구 우천 취소가 정말 많았습니다. 앞으로 더블헤더를 얼마나 해야 가을야구가 시작될까요? 그럼 야구 우천 취소 기준과 콜드게임 조건을 확인하세요.

 

 

1. 야구 우천취소 기준

야구 우천취소 기준은 간단합니다. 야구 경기가 시작되기 3시간 전에 비가 많이 왔거나, 올 가능성이 있다면 그라운드의 상태 등을 고려해서 KBO 경기 운영위원이 결정을 합니다. 이 외에도 경기 중에 비가 많이 오면 취소되거나 콜드게임 선언이 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A. 경기 시작 3시간 전 비가 많이 오거나, 올 가능성이 있거나, 그라운드의 상태가 경기하기 곤란할 정도면 KBO 경기운영위원이 우천 취소를 결정합니다.
- 강수량에 따라 경기를 진행할 지, 중단할지 결정하게 되는데요. 강수량이 10mm 이상이라면 취소를 하게 됩니다. 또한 비가 내리지 않더라도 경기를 하기에 그라운드 상태가 적합하지 않다 판단되면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B. 경기 시작 후 비가 많이 내려 경기가 속행되기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5회가 지나지 않았다면 노게임이 선언됩니다.
- 노게임이 선언 될 경우 관중들은 티켓을 환불받게 됩니다. 현장에서 현금 결제를 하셨다면 구입처에서 환불을 받으시면 되고 그 외에는 자동으로 환불됩니다.

C. 경기 시작 후 비가 많이 내려 경기가 속행되기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6회 초가 지났다면 이기고 있는 팀이 승리를 하게 되는 우천 콜드게임이 선언됩니다.
- 콜드게임의 경우 승리팀이 가려지고 경기가 모두 진행 된 것이기 때문에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우천 등의 사유로 인해 노게임이 선언되면 더블헤더 경기가 치러지게 됩니다.

 

 

2. 야구 우천 콜드게임 조건

앞서 말씀드린대로 6회가 지나서 비가 많이 내리거나 기상악화로 인해 경기를 속행할 수 없다면 경기가 중단되고, 리드하고 있는 팀이 승리를 가져가게 됩니다. 야구의 경우 높이 떠오른 공을 바라보면서 공을 잡아야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하늘에서 비가 내린다면 선수들이 공에 맞게 될 위험도가 높아지는데요. 그래서 야구의 경우 비가 조금이라도 오면 취소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야구 경기장을 찾을 때에는 확실한 기상예보를 봐야 하는데요. 전 세계에서 노르웨이 기상청이 정확도가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보는법과 앱/어플 다운

국내 기상청의 오보로 인해 기상 망명족들이 생기고 있다는 웃픈 기사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일기예보가 정확한 국가들의 기상청에서 날씨는 보는 것인데요. 최근 들어 이��

luckysevens.tistory.com

해당 경기의 우천 취소는 KBO 사이트에서 정확히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야구 우천 취소 기준 / 콜드게임 조건 보시고 더욱 야구를 재밌게 관람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