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아삭한 식감과 더불어 일반 단감보다 당도가 높아 인기가 좋은 태추단감. 한국에는 2000년대 이후에 들어오기 시작했으나, 최근 들어서야 그 맛에 유명해지기 시작한 태추단감 효능, 가격, 수확시기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태추단감
국내에 들어온지는 꽤 됐지만, 2015년부터 제대로 알려지기 시작해서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로 자리 잡은 태추단감은 일반 단감에 비해 크기도 크고 맛과 식감이 좋습니다. 이런 높은 상품성 덕분에 많은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일반 단감보다 수확시기가 빨라 더욱 인기가 높죠.
태추단감 수확시기
모든 음식이 그렇듯 제철에 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데요. 태추단감의 경우 후숙 해서 먹는 과일이 아니기 때문에 수확시기인 9월 말에서 10월 중순까지가 제철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태추단감은 후숙 과일이 아니기 때문에 구입 즉시 먹는 것이 좋고, 보관은 꼭 냉장보관을 권장하고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태추단감 효능
일반 담감에 비해 과즙도 풍부하고 맛도 좋은 태추단감은 특별한 효능이 있는 것이 아닌 일반 단감의 효능과 비슷한데요. 그럼 간단하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감의 효능을 정리해봤습니다.
<단감 효능>
1. 비타민C가 사과의 15배나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 면역력 증가, 감기 예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2. 단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우리 몸의 노화를 예방하며 항암 작용을 합니다.
3. 단감의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알코올을 분해를 돕는 과당 성분과 각종 비타민 성분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태추단감 가격
가격은 산지마다 상이합니다. 조금 저렴한 곳은 5kg에 25,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으며, 비싼 곳은 5kg에 4만 원가량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산지직송으로 구입을 하는 것이 저렴하고 더욱 신선한 태추단감을 맛볼 수 있겠죠?
태추단감 묘목
태추단감의 높은 인기로 인해 묘목의 가격이 인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묘목 가격은 8,0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나 오르는 추세라고 합니다.
태추단감 묘목은 냉해에 약하기 때문에 어린 시기부터 관리를 잘해야 하며 주로 따듯한 남부 해안에서 재배를 합니다. 일반 단감에 비해 큰 열매로 인해 수확시기가 다가오면 가지가 잘 끊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태추단감 나무는 자웅동체라 수나무를 접목하거나 심지 않아도 되는 편한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