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결하기는 어렵죠. 그런데 스트레스과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식품 락티움 효능, 추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락티움 (Lactium)
락티움은 쉽게 말해 우유 단백질입니다. 단, 우유 단백질을 잘게 분해한 펩타이드 형태의 식품인데요. 우리가 평소에 잠이 안오면 잠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데워 먹듯,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을 잘게 분해해 더욱 소화와 흡수가 빠르고 효율적이도록 만든 것입니다. 그럼 이제 락티움에 대해선 간단하게 이해가 되셨으니 어떻게 불면증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지 확인하도록 합시다.
※ LAC = 우유를 뜻하는 라틴어, TIUM 큰 공간을 뜻하는 라틴어
락티움 효능
우리 체내에는 몸을 편안한 상태로 만드는 역할을 하는 가바 수용체가 있습니다.
※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가바에 대한 수용체로 가바와 결합해 신경세포의 흥분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함
즉, 가바 수용체가 흥분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락티움은 가바 수용체에 작용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 한 연구에서 20세부터 65세 96명을 대상으로 락티움 300mg을 복용시킨 결과 수면 효율과 수면 시간이 증가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출처 : NUTRINTS 2019)
- 수면 시간 79%, 수면 효율 85%이 증가했고, 수면 지연 시간 67%, 입면 후 각성 상태 51% 감소했다고 함
2. 불안과 불면증을 앓고 있는 여성 63명에게 락티움 150mg을 복용시킨 연구에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 2007 유럽 임상 영양학 저널)
불면증은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락티움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그로 인해 불면증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락티움 추천
다양한 락티움 제품들이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이 다 똑같은 락티움 제품들은 아니겠죠? 특히 정제의 건강 기능 식품의 경우 주원료 외에 다양한 부원료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좋은 락티움 고르는 법
1. 가장 우선적으로 각종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주원료의 생산 국가, 기업 등을 고려해 신뢰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3. 정제 형태의 경우 부원료와 첨가물도 스트레스 완화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것들인지 확인합니다.
4. 세관 정식 통과와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5. 위 모든 사항을 꼼꼼히 체크한 뒤 가성비를 고려합니다.
락티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건강 식품들은 위 방식을 토대로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수한 성분이 함유되어 함유량, 제조과정 등이 중요한 식품의 경우 부가적인 고려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락티움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락티움은 천연성분의 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식품이 그렇듯 과다섭취는 오히려 해를 부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 권장량인 300mg 이내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의 질은 우리 삶에서 정말 중요합니다. 깊게 푹 자고 일어난 아침을 기억해보세요. 얼마나 상쾌하고 아침이 즐거운지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꼭 불면증 등 수면 장애는 극복을 해야 합니다. 마인드 컨트롤, 명상, 운동 등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수면제 등을 대신해 몸에 좋은 천연 성분의 식품으로 해결해 보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그럼 락티움 정보를 확인하시고 불면증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