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대여가격과 방법 가이드

많은 사람들의 로망인 캠핑카 여행은 죽기 전에 꼭 해봐야 할 경험 중 하나입니다. 그럼 감성 충만한 캠핑카 대여 가격과 방법에 대해 확인하세요.

 

 

캠핑카

캠핑카에도 종류가 있지만, 그냥 숙박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공간과 기구들이 갖춰져 있는 자동차는 모두 캠핑카라 보시면 됩니다. 그것의 형태가 카라반이 됐던, RV가 됐던, 대형 버스형 캠핑카가 됐던 말이죠. 그저 자유롭게 자동차 하나에 몸을 싣고 여행을 떠날 수 있으면 되는 것이죠.

 

굳이 분류를 하자면 캠퍼밴, 카라반, 폴딩 트레일러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캠퍼밴 : 자동차 자체에 캠핑을 할 수 있는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음
2. 카라반 : 자동차 뒤에 캠핑 트레일러를 달고 다니는 것
3. 폴딩 트레일러 : 이동에 용이하게 접어서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카라반

여유가 많다면 팝가수 '저스틴 비버'가 구입한 30억짜리 초호화 캠퍼밴을 구입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겠지만, 국토가 좁고 도로가 좁은 한국에서는 사치 중의 사치가 될 수 있겠죠. 그러니 우리는 간단하게 캠핑카를 대여해서 즐기면 됩니다.

 

 

캠핑카 대여 방법

캠핑카는 돈만 있다고 누구나 대여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캠핑카 대여 자격>
1. 만 26세 이상

2. 캠퍼밴은 2종 보통 면허로 운전할 수 있음. (9인승 이상은 1종 보통 면허 필요)

3. 카라반은 크기에 따라 특수 면허가 필요함.
- 750kg 미만 : 필요 없음
- 750kg ~ 3,000kg : 소형 견인차 면허 필요
- 3,000kg 이상 : 대형 견인차 면허 필요

4. 위 자격이 된다면 1시간의 캠핑카 교육을 받고 나서 운전할 수 있음.

※ 캠핑카는 대여를 한 사람만 보험 적용이 됩니다.

 

 

캠핑카 대여 가격

<1박 2일 기준>
기본적으로 생활에 필요한 주방시설, 냉장고, 에어컨, 난방시설, 화장실, 샤워부스 등이 다 갖춰진 캠핑카 대여 가격입니다.

1. 국산 캠핑카 : 20만 원에서 60만 원 정도

2. 외제 캠핑카 : 40만 원에서 80만 원 정도

※ 비수기, 성수기, 평일, 주말에 따라 금액 차이가 큽니다.

캠핑을 정말 좋아한다면 캠핑카를 사는 것도 고려할 수 있겠죠? 하지만 간단하게 계산을 해보면 왜 캠핑카를 사는 것은 부담스러운지 알 수 있습니다. 주말, 평일, 성수기 가리지 않고 평균적으로 캠핑카 대여 가격을 하루 30만 원으로 책정했을 때, 100일 동안 여행을 한다면 3,000만 원, 200일 동안 여행을 한다면 6,000만 원입니다. 200일 이상 여행을 해야 가장 저렴한 캠핑카 한대 가격이 나오는데요. 사실 정말 여유롭지 않고서야 한 평생 200일 캠핑카 여행을 다니는 것은 힘든 일이죠. 물론 이것도 여유가 있는 사람의 경우 나만의 캠핑카를 가질 수 있는 멋진 일이지만요.

 

 

캠핑카 여행 Tip

생각만 해도 짜릿한 낭만적인 캠핑카 여행. 무조건 좋을 것만 같은데요. 하지만 절대 좋은 점만 있는 게 아닙니다. 포근하고 아늑한 집을 떠나면 언제나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고생이니까요.

1. 물탱크가 크다해도 언젠가는 물이 고갈되고 맙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물을 공급할 수 있는 곳에서 캠핑을 하셔야 합니다.

2. 캠핑카 여행 중 전기가 방전되면 큰일이니 지속적으로 체크를 합시다.

3. 작은 스타렉스 캠퍼밴의 경우 일반 자동차와 운전하는 것이 비슷하지만, 큰 캠퍼밴과 카라반의 경우 운전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자칫 사고라도 나면 즐거운 여행이 악몽으로 변할 수 있으니 운전에 능숙할 때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4. 하루 이틀이야 좁은 공간에서 자는 것도 추억이고 낭만이지만 길면 고생입니다. 짧게 짧게 끊어서 가는 것이 긴 캠핑카 여행을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캠핑카 대여 가격은 5성급 호텔 수준의 가격입니다.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건식 반신욕기 효과, 추천 가이드

반신욕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데 으뜸인데요. 하지만 따뜻한 물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쉽게 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단점을 보완한 건식 반신욕기 건식 반신욕기 물을 받아서 하는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