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 반신욕기 효과, 추천 가이드

반신욕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데 으뜸인데요. 하지만 따뜻한 물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쉽게 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단점을 보완한 건식 반신욕기

 

 

건식 반신욕기

물을 받아서 하는 반신욕은 다들 아실 텐데요. 건식 반신욕기는 물을 받지 않고 몸에 좋은 원적외선으로 하반신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편백 나무를 이용해 만들어집니다.

<원적외선>
전자기파의 일종으로 열작용이 크고, 침투력이 강해 피부에 따뜻한 느낌을 전달해 준다. 원적외선 자체가 우리 몸에 큰 효능이 있는 것보다, 열작용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주며,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건식 반신욕기 효과

건식 반신욕기라고 해서 특별한 효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뜻한 물로 하는 반신욕과 효과는 비슷한데요. 물로하냐, 원적외선으로 하냐 그 차이일 뿐입니다. 그럼 짧게 반신욕을 제대로 하는 방법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신욕 제대로 하는 법>
반신욕을 제대로 하기 위해선 반신욕의 원리부터 알아야 합니다. 반신욕은 물과 공기의 성질을 이용해 전신에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주목적인데요. 따뜻한 물과 공기는 위로, 차가운 물과 공기는 아래로 향하는 것을 이용한 것입니다. 

반신욕을 할 때 하반신은 따뜻하고, 상반신은 차가운데요. 즉, 하반신의 따뜻한 혈액은 차가운 상반신으로 이동하고, 상반신의 차가운 혈액은 하반신으로 이동하는 것이죠.

1. 반신욕은 명치 아래는 따뜻하게 명치 위는 차갑게 해야 합니다. 배꼽과 명치를 사이 중간 정도로 잡으시면 됩니다. 

2. 손은 상반신입니다. 손은 따뜻하게 하면 안됩니다. 손가락 끝까지 원활하게 혈액이 순환되게 해서 수족냉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온도는 38~40도가 적당합니다.

4. 반신욕 시간은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0분에서 40분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단, 땀이 나기 시작하면 중단해야 합니다.

 

 

<반신욕 효과>
1. 우리 몸의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배가 증가합니다. 반신욕을 꾸준히 하여 몸의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은 건강의 기본 중에 기본이며, 최우선 과제입니다.

2. 혈액은 아래로 흐르기는 쉽지만 위로 올라가긴 어렵습니다. 반신욕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질병들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예로 다리 저림, 수족냉증, 관절통, 근육통 등이 있습니다.

3. 몸의 피로와 긴장을 풀어주어 스트레스 완화에 으뜸입니다. 스트레스가 완화되고 몸도 상쾌해지며 정신이 맑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우리 몸은 항상 긴장한 상태입니다. 그러니 몸의 피로와 긴장을 풀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몸의 피로와 긴장이 풀리면 수면의 질도 높아집니다.

※ 원활한 혈액순환과 면역력은 건강을 챙기기 위한 첫 번째 할 일입니다.

 

 

 

건식 반신욕기 추천

※ 아래의 사항들을 참고하시고 좋은 건신 반신욕기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1. 제품의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큰 제품은 가로, 세로 1미터 정도의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놔둘 공간의 크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2. 일반적으로 대부분 나무 재질이기 때문에 습기에 약합니다. 습기에 강한 제품을 고르도록 합시다.

3. 반신욕을 하면 땀이 흐를 수 밖에 없습니다. 습기와 세균에 강한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도록 합시다.

4. 반신욕을 하고 나면 물기를 제거하고 제품을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5. 전자파 인증이 있는 제품을 고르도록 합시다.
 

근적외선 좌욕기 효능, 추천 가이드

집에서 좌욕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근적외선 좌욕기를 많이 찾고 있는데요. 근적외선 좌욕기 효능, 가격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근적외선 근적외선은 적외선 중에서 가시광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