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7가지

우리의 삶에서 스마트폰은 필수 그 이상의 가치를 넘어선 물건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는 시대로 돌아간다면 불편해서 살 수 없을 정도로 말이죠. 그럼 스마트폰 &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7가지를 확인하세요.

아래는 스마트폰 &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을 알기 위해 알아둬야 할 용어들입니다.

※ 먼저 알아둬야 할 용어들
1. 공시 지원금 : 휴대폰 구입 시 통신사로부터 일정한 지원금을 받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 
2. 선택 약정 : 통신 기본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 둘중 택 1)
3. 번호이동(번이) : 통신사 이동을 해서 스마트폰을 구입 하는 것.
4. 기기변경(기변) : 같은 통신사에서 스마트폰 기계만 변경하는 것.
5. 현금완납(현완) :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단말기를 할부로 구입하지 않고 현금으로 즉시 지불하는 것. 할부 이자가 없어서 더 저렴하다.
6. 할부원금 : 스마트폰 기기 요금을 할부로 구입했을 때, 총금액을 한달에 나눠 내는 요금. 할부가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할부원금이 저렴하게 보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7. 위약금 : 약정 기간이 남았을 때, 통신사를 이동하거나, 해약할 경우 발생하는 금액.
8. 자급제 : 각종 경로를 통해 스마트폰 공기계를 구입 해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하는 것.
9. 가개통 : 휴대폰 판매자들이 실적을 위해 제품 박스를 뜯지 않은 상태로 개통을 시킨 뒤, 몇 개월 뒤에 해지한 중고 휴대폰.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0  한 눈에 보는 정보

  • 알뜰폰 사용 : 이동 통신 3사의 멤버십 혜택이 필요 없다면 알뜰폰을 사용해서 통신비를 절약하자.
  • 스마트폰 성지 : 성지라 불리는 오프라인 휴대폰 매장을 찾아보자.
  • 빠삭 스노우방 :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렌탈 제품 등의 정보가 있는 사이트의 스노우방을 이용해보자.
  • 가개통 or 중고폰 구입 : 쿠팡 등 온라인으로 가개통 폰을 구입하거나,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에서 중고폰을 구입하자.
  • 휴대폰 사전예약 : 최신형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사전예약이 최고다.
  • 휴대폰 제조사 임직원몰 : 삼성에 다니는 지인이 있다면 임직원몰을 이용하자.
  • 휴대폰 호갱 피하기 : 36개월 약정은 No. 필요 없는 비싼 요금제 No.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 할인율이 높은 것을 고르자. 통신사 멤버십을 최대한 활용하자.

 


 1  알뜰폰 통신사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이동 통신 3사의 멤버십 혜택이 필요 없다면 알뜰 통신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스마트폰을 기기값 그대로 구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결국 저렴한 통신 요금 때문에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알뜰폰 통신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SK망 임대 알뜰폰 사업자>
1. SK 7 모바일 (SK가 직접 운영하는 자회사)
2. 모빙
3. 아이즈모바일
 
<KT망 임대 알뜰폰 사업자>
1. KT M 모바일 (KT가 직접 운영하는 자회사)
2. 드림모바일
3. 스노우맨
 
<LG U+망 임대 알뜰폰 사업자>
1. U+ 알뜰모바일 (LG U+가 직접 운영하는 자회사)
2. Liiv M
3. 헬로모바일
 
<3사의 망 모두를 서비스하는 알뜰폰 사업자>
1. 안심모바일
2. 프리텔레콤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의 망을 빌려 제공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동일하고 요금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사 통신사를 사용하다 약정 기간이 끝났다면 사용하던 스마트폰 그대로 알뜰폰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사야한다면 쿠팡이나 스마트폰 제조 기업의 홈페이지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자급제폰을 구입하고 알뜰폰 가입 신청을 해서 USIM만 꼽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오프라인 싸게 사는 방법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평균적으로는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 저렴합니다. 오프라인은 매장 월세가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100% 비싼 것은 아닙니다. 발품을 잘 판다면 온라인보다 더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발품입니다. 서울이 아니더라도 각 지역별로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곳은 성지(?)라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성지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확인하세요.

<스마트폰 성지 찾는 방법>
1. 옆커폰 : 스마트폰 성시 시세표가 매일 올라오는 네이버 카페. 가입하여 지역으로 검색해 본다.
2. 빠삭 :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렌탈 등의 정보가 있는 사이트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3. 뽐뿌 휴대폰포럼 : 뽐뿌 사이트 휴대폰포럼에서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로를 찾아볼 수 있다.
4. 호갱님 : 스마트폰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위 사이트들 중 하나만 잘 찾아봐도 충분히 평가가 좋은 성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발품이며, 여기서 발품이란 실제로 걸어다니는 발품이 아닌, 온라인 발품을 이야기 합니다. 이제 힘들게 발로 걸어다니면서 직접 찾아다니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3  휴대폰 온라인 싸게 사는 방법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앞서 말했듯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 저렴합니다. 매장월세, 인건비 등등에서 유리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특히 비대면(언택트) 산업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고가의 제품이며, 계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서 사지 않으면 찝찝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걱정안혀셔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스마트폰이 판매된지 아주 오랜 세월이 흘렀고, 판매자들 역시 개인이 아닌 기업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믿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저렴하게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처를 찾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각종 사이트를 활용해서 찾아봐야 하며, 때때론 신뢰도 높은 판매처가 아닌 신생 또는 후기가 많지 않은 판매처를 선택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모든 물건을 구입할 때 신뢰도가 높은 판매처의 경우 가격이 더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들도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인력, 노력 등으로 인한 재화가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빠삭 스노우방>
앞서 소개한 빠삭에는 스노우방이 있습니다. 이 방의 뜻은 Sniper No라는 뜻으로, 핸드폰 판매자들이 폰파라치들을 피해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빠삭 사이트는 그냥 가입이 되는데 스노우방에 들어가려면 인증을 해야 합니다. (폰파라치 : 공시된 휴대폰 보조금보다 추가로 더 지원받았을 때 신고해서 보상을 받는 사람)
 
- 인증 조건 : 회원등급 3등급(600포인트) 이상, 회원가입일 15일 이후
 
즉, 인증을 받으려면 빠삭 사이트에서 활동을 해서 포인트를 쌓아야 합니다. 각종 정보를 공유하면 되니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스노우방에 입장하면 원하는 기기 및 정책을 선택하면 푸시알람이 옵니다. 

빠삭 스노우방 이외도 오프라인 싸게 사는 방법 항목에서 소개한 사이트들에서도 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  가개통 or 중고폰 구입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가성비 좋게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가개통폰은 한 번 개통은 됐지만 실제로 사용하지 않은 기기를 말합니다. 그러니 중고폰 보다는 비싸지만, 새것 같은 중고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중고폰은 말그대로 다른 사람이 사용했던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가개통폰과 중고폰의 경우 분실, 도난폰일 가능성이 있으니 구매 할 때 유의해야 합니다.

<가개통폰 사는 방법>
가장 편하고 좋은 방법은 쿠팡으로 사는 것입니다. 다른 경로를 통해 조금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분실, 도난 스마트폰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쿠팡은 쿠팡 자체에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maxbutton name="제품" url="https://coupa.ng/bQU2Q5"]

 

<중고폰 사는 방법>
중고폰을 사는 좋은 방법은 다양합니다.
1. 당근마켓 : 당근마켓 발품을 팔면 가장 저렴하게 중고폰을 구입할 수 있다.
2. 오프라인 중고폰 매장 방문 : 가장 빠르고 편하게 중고폰을 구입할 수 있다.
3. 중고나라 : 중고나라에서 중고폰을 구입할 수 있다. 대부분의 판매자가 오프라인 중고폰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문 판매자들 보다 개인간의 직거래가 더 저렴한 경우가 많다.
4. 쿠팡 : 쿠팡에서 중고폰을 구입할 수 있다. 쿠팡은 대부분 S급(새것 같은) 중고폰이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다.

[maxbutton name="제품" url="https://coupa.ng/bQU4nz"]

 

이렇게 가개통폰이나 중고폰을 구입해서 알뜰폰 통신사를 선택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휴대폰 사전예약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난 가장 최신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통신사 멤버십도 필요해"
라고 한다면 가장 권장되는 구매 방법이 사전예약입니다. 대부분 최신형 스마트폰을 사전예약 할 경우 다양한 혜택과 요금할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다렸다 가격이 하락하면 사는 방법도 있지만, 최신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은데 기다리는 것은 아주 중요한 시간이라는 기회비용을 잃는 셈입니다. 그러니 가지고 싶고, 무리가 아니라면 최대한 빠르게 구입하는 것이 자신의 인생에 투자가되며 이득이 됩니다.

한 예로, 갤럭시 S20의 사전예약은 요금 할인외에도 20만원 상당의 갤럭시 버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했습니다. 즉, 갤럭시 버즈가 필요없다면, 미개봉으로 제품을 판매해서 20만 원의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전예약 장점>
1. 요금할인이 생각보다 쏠쏠하다.
2. 사은품이 고가일 경우 되팔면 많이 쏠쏠하다.
3. 최신형 스마트폰을 누구보다 빨리 사용할 수 있다.

 

 


 6  휴대폰 제조사 임직원 찬스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삼성과 LG 그룹의 임직원이라면 스마트폰 할인이 되는 것을 아시나요? 주변 지인 중 삼성과 LG 그룹에 다니는 사람이 있다면 지인 찬스를 활용해 보세요. 큰 할인은 되지 않지만, 자급제 스마트폰을 살 때 충분히 체감될 만한 할인된 금액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급제 스마트폰를 사서 알뜰폰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추천되는 방법은 아닙니다. 할인율이 크긴 하지만, 온오프라인 성지에서 할인받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7  실전 휴대폰 호갱되지 않기

호갱이란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손님을 낮잡아 이르는 말"이라고 국어사전에 등록된 말입니다. 원래 호구고객을 줄여서 부르는 말이었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호갱소리만 피해도 충분히 현명하게 소비를 하면서 살 수 있는데요. 본 글에서 스마트폰 호갱이 되지 않는 확실한 방법을 가이드하고 있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① 36개월 약정은 피하자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36개월은 3년입니다. 3년간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것은 매우 지루한 일입니다. 또한 그 누구도 3년간 스마트폰을 만족하며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수명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폰은 컴퓨터를 작게 만든 것이라 봐도 되는데요. 컴퓨터 또한 수명이 있는 전자기기입니다. 사용하면 할 수록 느려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36개월 약정을 권유해 할부원금을 저렴하게 보이게 하는 판매 방법도 많습니다. 그러니 36개월 할부는 처음부터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② 자신에게 필요한 요금제 선택하기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면 결국 스마트폰을 비싸게 구입한 것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어딜가도 와이파이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없는 곳을 찾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러니 나의 생활 패턴이 언제나 와이파이가 있는 곳이라면 무제한 요금제는 필요 없겠죠? 

가장 쉽게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이전 6개월간 스마트폰 사용량을 알아보면 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통신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대부분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공시지원금보다 선택약정의 할인율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사용할 (요금제 X 약정 개월 수)의 25%가 선택약정 할인 금액이니, 공시지원금과 비교하면 쉽게 어떤 것이 더 할인이 큰지 알 수 있겠죠?

 

④ 스마트폰 가격 체감하기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스마트폰의 높은 가격을 체감하면, 더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게됩니다. 최신형 스마트폰의 경우 출고가가 100만 원이 넘습니다.

스마트폰 가격 과연 기기의 출고값만 적용될까요? 절대 아닙니다. 통신사 요금도 당연히 포함을 해야 합니다. 매달 내는 것이라 느낌이 다를 수 있지만 같은 금액입니다.

<스마트폰 24개월 이용 가격>
1. 기기값 : 100만 원 (최신형 갤럭시 S 모델 사용) - 공시지원금 40만 원 할인
2. 통신비 : 7만 원 (데이터 무제한) X 24개월
 
총 이용 가격 : 228만 원

생각보다 큰 금액이지 않나요? 그러니 우리는 절약 제테크를 해야 합니다.

만약 위 금액에서 저렴하게 가개통이나 중고폰을 구입하고 알뜰폰을 사용한다면 얼마나 절약될까요? 실제 클릭의 알뜰한 에디터의 24개월 스마트폰 이용 요금을 확인하세요.

<클릭 에디터 W의 24개월 통신 요금>
1. 기기값 : 100만 원 (최신형 갤럭시 S 모델 사용)
2. 통신비 : 3만 원(데이터 무제한) X 24개월
 
총 이용 가격 : 172만 원

똑같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했음에도 50만 원 가량이 절약됐습니다. 50만 원이면 저가 항공사 비행기를 타고 해외 여행을 4~5일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금액이죠? 통신비를 조금 아끼고 삶을 더욱 즐겁고 윤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최신형 스마트폰이 필요 없다면 가개통폰이나 중고폰을 구입하여 더욱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알뜰폰을 권장하진 않습니다. 통신사 멤버십을 잘 활용하면 알뜰폰 보다 더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⑤ 통신사 멤버십 적극 활용

-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각 통신사를 오래 사용해서 VIP라면 알뜰폰으로 이동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VIP가 아니라도 멤버십을 잘 사용하는 사람도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통신사는 다양한 멤버십 혜택이 있습니다. 자신의 생활패턴, 자신의 소비패턴이 통신사 멤버십과 잘 맞다면 결국 거기서 할인되는 금액이 알뜰폰보다 더 저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동 통신 3사에도 LTE나 5G 모델의 저렴한 요금제가 있으며,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멤버십을 활용하면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휴카드까지 활용해서 거의 공짜로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각 통신사의 멤버십 또는 제휴카드 정책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8  스마트폰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마치며

통신비를 절약하는 것은 재테크 중 하나입니다.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생활비를 줄이면 그만큼 돈을 벌게 되는 것과 같으니까요. 자신의 통신비의 지출이 크다면, 본 글이 통신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