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넷게임즈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넷게임즈
회사이름 | (주)넷게임즈 |
영문명 |
NAT GAMES Co.,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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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회사명 | 넷게임즈 |
대표자명 | 박용현 |
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5781277 |
사업자등록번호 | 186-86-00123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621 5층(도곡동, 에스앤아이강남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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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http://www.natgames.co.kr/ |
전화번호 | 02-750-5644 |
팩스번호 | 02-569-6447 |
업종명 |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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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일 | 2015년 07월 14일 |
결산월 | 12월 |
주요 관계회사 현황
넥슨 계열회사.
2 넷게임즈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 게임은 V4, Blue Archive가 있음.
품 목 | 판매 개시일 | 주요상표 | 제품 설명 |
모바일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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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18 | 히트 |
- 모바일 액션 RPG 게임
- 모바일게임 최초 언리얼엔진4 기반 - 누적 다운로드 2,000만 이상 - 2019년 4월 서비스 종료 |
2017.11.28 | 오버히트 |
- 모바일 수집형 RPG 게임
- 언리얼엔진4 기반 - 누적 다운로드 300만 이상 - 2021년 2월 서비스 최종 종료 (20.7월 글로벌, 20.11 국내, 21.02 일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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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07 | V4 |
- 모바일 MMORPG 게임
- 언리얼엔진4 기반 -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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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04 | Blue Archive |
- 모바일 캐릭터 컬렉팅 RPG 게임
- 유니티 엔진 2019 기반 - 새로운 개념의 풀 3D 전투 제공 |
2. 매출 비중
품목 | 2021년 반기 | |
모바일
게임 |
내수 | 18,868,467 |
수출 | 12,431,945 | |
합계 | 31,300,412 |
3. 시장 규모 및 전망
- 2020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9.2% 정도 상승한 17조 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대표적인 비대면 콘텐츠인 게임에 대한 소비가 증가했습니다. 특히 모바일과 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게임 제작 및 배급업은 큰 폭의 시장 성장이 예상됩니다. 반면 PC방과 아케이드 게임장 등 유통 업소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하여 영업을 제대로 하지 못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 2019년 모바일게임 시장은 전년 대비 12% 상승한 732억 7800만 달러로 집계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큰 플랫폼인 콘솔 게임의 시장 규모가 464억 9,700만 달러 수준임을 감안하면, 모바일 게임은 고성능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지속적인 출시, 5G를 위시한 네트워크의 진화, 화려한 그래픽을 가진 롤플레잉 게임과 시뮬레이션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 부분 유료화 요금제의 정착, 모바일 e스포츠 시장의 약진 등 향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기반은 갖춘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넷게임즈 주요연혁
날짜 | 연혁 |
2013년 05월 |
㈜넷게임즈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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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1월 |
모바일게임 '히트'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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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2월 |
구글 플레이 올해의 게임'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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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2월 |
아주경제 게임대상' 모바일 신작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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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2월 01일 |
온게임이 선정하는 'G-Rank 이달의 게임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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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05월 01일 |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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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1일 |
모바일게임 '히트' 글로벌 출시 (중국, 일본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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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0월 01일 |
모바일게임 '히트' 중국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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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1월 01일 |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대통령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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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1월 01일 |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게임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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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01일 |
모바일게임 '히트' 일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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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01일 |
KVIC Venture Award '2016년 올해의 투자기업'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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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01일 |
서울산업진흥원 OGN 주관 '2016 G-Rank Seoul'본상 (모바일 화제성 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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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6월 01일 |
코스닥 시장 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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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0월 01일 |
병역지정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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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1월 01일 |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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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5월 01일 |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일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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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6월 01일 |
넥슨 그룹사 편입 (최대주주 '(주)넥슨코리아'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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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5월 01일 |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글로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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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01일 |
모바일게임 'V4'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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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3월 01일 |
모바일게임 'V4' 대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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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7월 01일 |
모바일게임 'V4' 글로벌 출시 (중국, 일본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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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9월 01일 |
모바일게임 'V4' 일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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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01일 |
모바일게임 'V4' '2020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대통령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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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2월 01일 |
모바일게임 'Blue Archive' 일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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