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응답하라 시리즈로 유명한 신원호 감독의 새 tn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입니다. 목요일 오후 9시에 tnN 채널에서 방송되어지며 2020년 3월 12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과연 이번에도 신원호 감독의 시청률 신화는 이어질지 기대가 되네요. 드라마의 주된 내용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 스토리를 담았다고 합니다. 역시 신원호 감독의 주특기는 사람 냄새 풀풀 풍기는 감동스토리죠. 캐스팅도 좋고 감독도 좋고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 소개
이익준 (조정석) : 천재들도 인정하는 천재 중의 천재며 공부만 잘하는 것이 아닌 못하는게 없는 세상을 불공평하게 만드는 만능맨입니다. 놀 때도 잘 놀고 타고난 센스로 공부도 잘하고 완벽남에게 인간미까지 갖추고 있는 완벽남. 거기에 수다스럽고 활기찬 매력까지.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가장 핵심 인물입니다.
안정원 (유연석) : 공자와 맹자도 한수 접고갈 천사 같은 성품을 지닌 남자입니다. 의사생활 20년 동안 지칠 만도 한대 한없이 부드럽고 따스한 그의 성품으로 인해 붙여진 별명이 부처입니다. 하지만 20년을 동고동락 해온 의대 동기 5인방에겐 그가 부처 같지 않습니다. 소 힘줄도 울고 갈 똥꼬 집에 예민한 성격 그리고 뒤끝까지 있다고 합니다.
김준완 (정경호) : 돌아이들만 지원한다는 흉부외과에서도 전설적인 돌아이. 레지던트들에겐 악마로, 환자에겐 더 악마로 안정원과 정반대로 사탄이라고 불립니다. 대학시절 PC방에서 서든어택만 했을 뿐인데 정신 차리고 보니 흉부외과 의사가 된 그는 만사를 재미없게 느낍니다. 하지만 그에게도 열정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연애.
양석형 (김대명) : 속을 알 수 없는 은둔형 아웃사이더며 귀차니즘의 대명사입니다. 새로운 생명의 탄생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으로 빛나는 산부인과에서 항상 기쁘지 않은 표정을 한 사람이 바로 양석형입니다. 그렇게 만사가 귀찮고 나른하게 살아가던 그에게도 삶의 변화가 찾아오는데 그건 바로 밴드입니다. "나 밴드 하고 싶어!"
채송화 (전미도) : 후배들의 존경을 한몸에 받고 카리스마 넘치는 타입의 신경외과 부교수입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자신의 할 일을 다하면서 후배들도 챙기고 환자들에게도 친절한 완벽한 의사입니다. 거기에 그 어떤 사람도 살리고 싶어 하는 따스한 마음까지 갖췄습니다. 그런 그녀에게도 꿈은 있었으니.. 그건 바로 멋진 캠핑카를 사서 전국을 누비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