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컴투스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컴투스
회사이름 | (주)컴투스 |
영문명 |
Com2uSCorporation
|
공시회사명 | 컴투스 |
대표자명 |
Song Jae Joon, Lee Joo Hwan (Independent CEOs)
|
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1571250 |
사업자등록번호 | 108-81-16843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6292-6000 |
팩스번호 | 02-6292-6015 |
업종명 |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
설립일 | 1998-07-31 |
결산월 | 12월 |
주요 관계회사 현황
회사명 | 사업부문 |
(주)게임빌 |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
GAMEVIL COM2US USA Inc. | 모바일게임 서비스 |
GAMEVIL COM2US JAPAN Inc. | 모바일게임 서비스 |
GAMEVIL COM2US Southeast Asia Pte.Ltd. | 모바일게임 서비스 |
GAMEVIL COM2US Europe GmbH | 모바일게임 서비스 |
GAMEVIL COM2US Taiwan Ltd. | 모바일게임 서비스 |
(주)게임빌컴투스플랫폼 | 모바일게임 플랫폼 서비스 |
Beijing Raymobile Co., Ltd. | 모바일게임 서비스 |
(주)데이세븐 |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
(주)노바코어 |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
(주)빅볼 |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
(주)티키타카스튜디오 |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
(주)컴투스타이젬 |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
크릿벤처스(주) | 투자 및 경영 컨설팅 |
Out of the Park Developments GmbH | 게임 개발 및 서비스 |
(주)올엠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
(주)펀플로 |
모바일 게임 개발
|
2 컴투스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모바일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 게임빌과 함께 월드 오브 제노니아 개발 중.
<대표게임>
내용 | 내용 |
아이모 |
- 휴대폰용 최초 실시간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
- KBO 라이센스 및 선수 카드시스템 도입으로 현실감 넘치는 3D 리얼 야구게임
|
9innings 시리즈 |
- MLB 라이센스 및 선수 카드시스템 도입으로 현실감 넘치는 3D 리얼 야구게임
|
Homerun Battle |
-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야구게임
|
이노티아연대기 시리즈 |
- 스마트폰용 정통 RPG
|
Tower Defense: Lost Earth |
- 화려한 그래픽과 볼륨감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디펜스게임
|
타이니팜 |
- 당사 최초의 모바일 SNG (Social Network Game), 농장 경영 게임
|
골프스타 |
- 사실적인 그래픽과 다양한 스킬, 각종 물리 법칙까지 구현된 리얼리티 골프게임
|
낚시의 신 |
- 고품질 3D 그래픽의 리얼 낚시 게임
|
서머너즈 워 |
- 풀 3D그래픽의 방대한 몬스터 컬렉션을 육성할 수 있는 글로벌 RPG게임
|
원더택틱스 |
- 전략적인 포메이션을 특징으로 다양한 영웅을 육성할 수 있는 RPG 게임
|
체인스트라이크 |
-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한 협공 전략 RPG게임
|
스카이랜더스 |
- 액티비전 블리자드사의 콘솔 게임 IP를 활용한 전략 RPG게임
|
댄스빌 |
- 댄스와 음악으로 한 편의 뮤직 비디오를 만드는 샌드박스형 댄스 게임
|
드래곤 스카이 |
- 드래곤을 육성하는 슈팅 방치형 RPG게임
|
버디크러시 |
- 애니메이션풍의 3D 그래픽과 실시간 대전의 캐쥬얼 골프게임
|
워너비챌린지 |
-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일러스트의 모바일 스토리 RPG게임
|
스토리픽 |
- 인기 IP 기반의 다양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모아놓은 스토리게임 플랫폼
|
히어로즈워:카운터어택 |
- 개성있는 세계관과 반격 쾌감의 스릴이 있는 스킬 전략 RPG게임
|
2. 매출 비중 (단위 : 천원)
매출 유형 |
2021년 1분기 | 2020년 | |
모바일게임
|
내 수 | 23,137,383 | 99,038,273 |
수 출 | 89,312,795 | 402,705,377 | |
합 계 | 112,450,177 | 501,743,650 | |
기타
|
내 수 | 3,562,311 | 5,547,554 |
수 출 | 657,853 | 1,697,447 | |
합 계 | 4,220,165 | 7,245,001 | |
합 계
|
내 수 | 26,699,694 | 104,585,826 |
수 출 | 89,970,648 | 404,402,825 | |
합 계 | 116,670,342 | 508,988,651 |
3. 시장 규모 및 전망
- 전세계적인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과 더불어 모바일 인터넷 환경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글로벌 오픈마켓이라는 모바일 콘텐츠 유통시스템이 구축되었고 모바일게임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졌습니다. 게다가 기존 일반 휴대폰보다 데이터 및 콘텐츠 사용량이 높은 스마트폰시장에서 유통되는 모바일 콘텐츠 중 '게임'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중요한 장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3 컴투스 주요연혁
일시 | 주요내용 |
2015년 03월 |
영국 '포켓게이머' 선정 '2015년 세계 50대 모바일게임 개발사' 중 7위 선정
|
2016년 03월 |
영국 '포켓게이머' 선정 '2016년 세계 50대 모바일게임 개발사' 중 5위 선정
|
2017년 06월 |
대한민국소비문화대상 '신소비문화' 부문 대상 수상
|
2017년 11월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7(SWC)' 파이널 개최
|
2018년 02월 |
COM2US JAPAN Inc.은 GAMEVIL JAPAN Inc.을 흡수합병하여 GAMEVIL COM2US JAPAN Inc.으로 사명 변경
|
2018년 02월 |
COM2US USA Inc.은 GAMEVIL USA Inc.에 흡수합병
(GAMEVIL USA Inc.은 GAMEVIL COM2US USA Inc.으로 사명 변경) |
2018년 10월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파이널 개최
|
2019년 02월 |
(주)데이세븐 인수
|
2019년 04월 |
(주)마나코어 및 (주)노바팩토리 인수
|
2019년 06월 |
(주)마나코어가 (주)노바팩토리 흡수합병
((주)마나코어는 (주)노바코어로 사명 변경) |
2019년 06월 |
한국-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서너머즈 워' e스포츠 친선전 개최
|
2019년 10월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파이널 개최
|
2019년 11월 |
서머너즈 워' 글로벌 누적 매출 2조원 돌파
|
2020년 01월 | (주)빅볼 인수 |
2020년 04월 |
(주)티키타카스튜디오 인수
|
2020년 07월 |
(주)컴투스타이젬 인수
|
2020년 10월 |
Play off GmbH, Out of the Park Developments GmbH & Co. KG 인수
(Out of the Park Developments GmbH 로 합병) |
2021년 1월 | (주)올엠 인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