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스타그램 안 하시는 분들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엄청 많습니다. 저도 인스타그램 했었는데 휴대폰 분실 이후로 이전 계정에 로그인을 못하고 있어 잠시 안 하고 있어요. 이전 폰은 아이폰이고 지금 폰은 안드로이드라서.... (아까운 사진들 ㅠㅠ) 오늘은 인스타 리그램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인스타 리그램 이란?
인스타그램과 리그램의 합성어로 리그램이란 원래 있던 피드나 포스팅을 다시 업로드 하거나 수정 또는 다른 사람의 피드나 포스팅을 퍼오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리그램을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타인의 피트나 포스팅을 Repost 하는거죠.
인스타 리그램 방법
인스타 리그램을 하기 위해선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라면 구글 플레이에서 리그램 또는 Repost를 검색합니다.
그럼 위 사진에 있는 어플이 뜰 거예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줍시다.
아이폰의 경우에도 Repost를 검색하시면 제일 위에 뜨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똑같은 방식을 하시면 됩니다.
우선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관리로 들어갑니다.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인스타그램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권한 설정을 먼저 해주도록 합시다.
이 과정은 생략해도 리그램 어플을 실행했을 때 권한 승낙 탭이 팝업 되긴 하는데 안될 수도 있으니 먼저 설정을 해주도록 합시다.
자 이제 어플을 다운로드하였으니 리그램을 해보도록 합시다.
리그램을 하기 위해선 리그램 이벤트를 하는 포스팅을 알아봐야겠죠?
인스타그램 검색에서 리그램 이벤트를 검색해봅시다. 태그 탭을 선택한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이벤트 하는 포스팅이 많이 뜹니다. 마음에 드는 이벤트 포스팅을 골라봅시다. 이것저것 많으니 좋은 이벤트를 골라보도록 합시다.
저는 대충 지난 이벤트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리그램 할 때 주의할 점은 이벤트 진행 중인 원 포스트 글을 리그램 해야 하니 이점 유의해주시고요. 리 그램 된 포스팅은 출처가 표기가 되니 그걸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위 사진에 빨간 네모칸 쳐진 점 3개를 터치해 주세요. 터치를 하고 나면 뜨는 창에서 링크 복사를 터치해주세요.
현재까지 진행했을 때 자신의 휴대폰에 리그램 어플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럼 링크를 복사했다면 이제 리그램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 인스타그램 비공계 설정된 계정은 링크 복사가 안되며 당연히 리그램 이벤트도 신청이 안되요 >
링크 복사까지 잘 따라 하셨다면 리그램 어플에 복사된 링크가 이렇게 뜹니다.
리그램 어플에서 생성된 포스팅을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Repost를 터치해주세요.
리그램 어플에서 Repost를 터치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Open Instagram을 터치해주세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다 하신 겁니다. 이젠 인스타그램에 포스팅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포스팅에 들어갈 글은 링크 복사를 하셨기에 글도 복사가 되어서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붙여넣기 하는 방법은 글 쓰는 화면을 꾸욱 눌러주시면 붙여 넣기가 나오는데 그걸 터치해주시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여기까지 다 하셨다면 이제 공유를 터치해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이란?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웹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이미지 위주의 공유 소셜 미디어로 총 25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PC용 웹에서는 공식적으로 게시물을 올릴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역사
2010년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가 개발을 시작하였고 그해 10월 6일 IOS 버전 인스타그램을 출시하였습니다.
Instagram은 Instant camera와 Telegram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출시 이후 2011년 9월까지 천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였고 2012년 4월에 10억 달러에 페이스북에 인수되었다고 합니다. 인생 역전의 기간이 2년밖에 안 걸렸네요.
2016년 6월에 사용자가 5억 명을 돌파했고 이용자 중 3억 명이 하루에 한 번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 비해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폭발적인 인기에 한몫을 했지 않나 싶네요. 한국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스타그램의 강력한 해쉬 태그를 통해 자신의 게시물을 전 세계의 누구나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