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브리지텍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브리지텍
회사이름 | (주)브리지텍 |
영문명 |
BRIDGETECCo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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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회사명 | 브리지텍 |
대표자명 | 신경식 |
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1143950 |
사업자등록번호 | 116-81-53835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32 여의도파이낸스타워 17,18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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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430-4114 |
팩스번호 | 02-564-9980 |
업종명 |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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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일 | 1995-03-31 |
결산월 | 12월 |
주요 관계회사 현황
회사명 | 구분 |
(주)케이스카이비 | 투자 |
(주)케이뱅크은행 | 투자 |
2 브리지텍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인공지능)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보이는ARS, IP기반의 유무선(지능망서비스, 무선이동통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고, 당사가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서 금융권, 통신사,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자체개발한 콜센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음.
- 자체 기술로 개발한 콜센터 제반 솔루션으로 금융권, 통신,공공기관,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콜센터를 구축.
- 콜센터 구축사업 외에도 당사가 기 구축한 콜센터의 유지보수 서비스, 통신사업자와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콜센터 솔루션을 구축한 후 임대해주고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전화통화관리 서비스와 같은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사업을 제공.
- 국내 기간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인터넷프로토콜(IP) 네트워크 기반의 광대역통합망(BcN)에서의 유무선통신 가입자들을 위한 다양한 멀티미디어(음성/영상/데이터) 부가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미디어서버, 어플리케이션서버, 통합 서비스관리에 대한 플랫폼과 어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그에 수반되는 개발용역 업무를 수행.
-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ARS안내를 기다릴 필요없이 음성봇과 챗봇을 통해 바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답변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안내사항들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시스템. 이는 콜센터에서 기업이 갖는 거래정보, 상품정보 등 학습된 인공지능 엔진을 이용하여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줄수 있는 플랫폼을 당사의 검증된 컨택센터 토털솔루션으로 구현하고 있음.
-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사업 진행.
<주요 제품>
품 목 | 구체적용도 |
콜센터 솔루션 |
콜센터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
IP기반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
- VoLTE 음성/영상 서비스 - 인터넷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
클라우드
콜센터 |
콜센터 인프라임대서비스 |
전화통화관리, ARS, 통화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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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매출 비중 (단위 : 천원)
품 목 | 2021년 1분기 |
2020년 | 2019년 | |
콜센터
솔루션 |
내 수 | 6,776,130 | 30,343,671 | 25,818,575 |
수 출 | - | 387,100 | 436,145 | |
합 계 | 6,776,130 | 30,730,771 | 26,254,720 | |
IP기반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
내 수 | 676,375 | 1,855,076 | 812,995 |
수 출 | - | - | - | |
합 계 | 676,375 | 1,855,076 | 812,995 | |
클라우드
콜센터 |
내 수 | 298,101 | 915,182 | 975,384 |
수 출 | - | - | - | |
합 계 | 298,101 | 915,182 | 975,384 | |
유지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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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수 | 2,385,424 | 10,781,183 | 7,504,966 |
수 출 | 9,130 | 43,738 | 41,542 | |
합 계 | 2,394,554 | 10,824,921 | 7,546,508 | |
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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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수 | 10,136,030 | 43,895,112 | 35,111,920 |
수 출 | 9,130 | 430,838 | 477,687 | |
합 계 | 10,145,160 | 44,325,950 | 35,589,607 |
3. 시장 규모 및 전망
- 스마트폰으로 인해 각광을 받고 있는 음성인식 기능이 콜센터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방법으로 활용되면서 금융권 콜센터에서 부터 적용이 되고 있음.
- 과거에는 한정된 인식율 때문에 사업활성화에 한계점에 부딪혔지만 이제는 일상대화와 같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하여 활용도와 적용분야가 매우 넓어졌음.
- 터치리스 인터페이스 중 하나인 음성인식은 구글, MS 등 글로벌 기업들의 기본 운영체제와 어플리케이션에 적용을 하고 있음.
- 화자인증은 생체인증기술의 한 부분으로써 비대면 채널거래 활성화로 인터넷 전문은행이나 온라인 본인인증을 위한 방법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솔루션.
- TPS(Triple Play Service) - 전화, 방송, 인터넷 결합상품-에 관한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음. 이처럼 IP 기반의 인터넷전화, 5G 가입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음.
4. 특허 현황
등록일 | 특허의 명칭 |
2020-12-28 |
발신자 확인 전화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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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12 |
실시간 보이스 피싱 분석 서비스 방법,통신망 중계 장치 및 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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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31 |
IP IVR 이중화 시스템 및 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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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01 |
화자 인증을 이용한 금융 보안 시스템 및 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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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06 |
전자 금융 거래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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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15 |
해외로밍콜 발신차단 시스템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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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03 |
콜센터 시스템 및 이의 운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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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7-04 |
전화통화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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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9-10 |
고객 인식형 상담원 연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비대면 상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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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2-08 |
수신자번호 은폐형 호출 서비스 방법 및 서비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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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7-15 |
센트릭스 서비스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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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1-09 |
차주 호출 서비스 방법 및 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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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18 |
전화망 정보보호 시스템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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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1-21 |
이동통신 통화 녹음 서비스 방법 및 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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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1-29 |
통합메세지 시스템에서의 팩스 이미지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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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4-06 |
녹취파일의 원본성 입증장치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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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2-04 |
통합메세징시스템을 이용한 계좌이체내역통지 시스템 및 통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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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브리지텍 주요연혁
연도별 | 내 용 |
2015.02 |
TTA Verified 행정기관 인터넷전화 서버 보안 인증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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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 |
인터넷전문은행 1호 "케이뱅크은행" 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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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 |
한국고객센터 산업기술발전 공로상 수상(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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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 |
기술평가우수기업 인증 (나이스평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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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 |
베스트 기술상 최우수상 (한국콜센터산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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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 |
평창동계올림픽 AI인공지능콜센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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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 |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2015 인증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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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 |
본점이전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여의도파이낸스타워 17,18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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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재인증(중소기업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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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
대표이사 변경 (이상호 → 신경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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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 |
품질경영시스템 TL 9000 H,SR6.2/R5.7 재 인증(한국경영인증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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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 |
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 수상(디지털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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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
벤처기업(연구개발기업) 재인증(기술보증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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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 |
청년 친화 강소기업 선정(고용노동부), 2016년, 2018년, 2019년, 2020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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