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에스티오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에스티오
회사이름 | ㈜에스티오 |
영문명 | STO Co., Ltd. |
공시회사명 | 에스티오 |
대표자명 | 김흥수 |
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2722761 |
사업자등록번호 | 206-81-79031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염창동, 우림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비동 15층)
|
홈페이지 | www.thesto.kr |
전화번호 | 02-2093-2500 |
팩스번호 | 220932612 |
업종명 |
기타 봉제의복 제조업
|
설립일 | 2003-02-22 |
결산월 | 12월 |
주요 관계회사 현황
회사명 | 구분 |
(주)에스엘피 | 물류사업 |
2 에스티오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남성캐릭터캐주얼, 라이프스타일 wear 등 남성 패션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의 원스탑 쇼핑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대리점, 직영점, 할인점 및 온라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Needs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
- STCO / ZERO LOUNGE / Codi Gallery / DIEMS 브랜드 운영.
2. 매출 비중
매출유형 | 품목 | 구분 | 2021년 1분기 | 2020년 | 2019년 |
제품
|
(티)셔츠
|
수출 | - | - | - |
내수 | 2,311,492,962 | 15,260,749,556 | 18,289,668,338 | ||
소계 | 2,311,492,962 | 15,260,749,556 | 18,289,668,338 | ||
자켓/바지
|
수출 | - | - | - | |
내수 | 6,904,232,564 | 34,443,127,651 | 43,809,646,311 | ||
소계 | 6,904,232,564 | 34,443,127,651 | 43,809,646,311 | ||
기타
|
수출 | - | - | - | |
내수 | 4,196,240,584 | 17,879,325,566 | 22,096,445,760 | ||
소계 | 4,196,240,584 | 17,879,325,566 | 22,096,445,760 | ||
상품
|
수출 | - | - | - | |
내수 | 11,849,890 | 35,215,708 | 79,714,342 | ||
소계 | 11,849,890 | 35,215,708 | 79,714,342 | ||
수수료
|
수출 | - | - | - | |
내수 | - | - | 309,500 | ||
소계 | - | - | 309,500 | ||
기타
|
수출 | - | - | - | |
내수 | 99,608,377 | 586,250,573 | 659,239,891 | ||
소계 | 99,608,377 | 586,250,573 | 659,239,891 | ||
연회비
|
수출 | - | - | - | |
내수 | 32,719,703 | 222,802,253 | 209,177,841 | ||
소계 | 32,719,703 | 222,802,253 | 209,177,841 | ||
합계
|
수출 | - | - | - | |
내수 | 13,556,144,080 | 68,427,471,307 | 85,144,201,983 | ||
소계 | 13,556,144,080 | 68,427,471,307 | 85,144,201,983 |
3. 시장 규모 및 전망
- 지속적인 내수경기 부진과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사태는 패션산업에도 큰 변화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대비 3.7% 증가하였지만 오프라인방식의 매출은 6.0% 감소하고 온라인 방식의 매출은 17.5% 증가하는 등 코로나19로 발생한 언텍트 소비문화가 유통 형태에 전방위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가급적 외출 및 여행을 자제하는 사회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당사가 속한 외부 활동과 관련된 남성 패션의 경우 전체 오프라인 매출은 23% 감소하고 온라인 매출은 1.3% 소폭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며 모바일 비중은 70%까지 증가하며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 내구재 수요 확대에 힘입어 상품소비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서비스 소비 중에서도 대면시간이 길지않은 오프라인 소매점 판매와 외부활동을 위한 의류 및 신발 판매가 늘어나며 점차적으로 정상화 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3 에스티오 주요연혁
일 자 | 주요내용 |
2015년 03월 |
DIEMS라인 확장(DIEMS LADY)
|
2017년 06월 |
DIEMS라인 확장(DIEMS GOLF)
|
2018년 01월 |
중국법인 이전(7f, #705, Hongxin Building, Hongxu Road 408, Minhang Qu, Shanghai, China)
|
2020년 10월 |
중국법인 청산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