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원풍물산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원풍물산
회사이름 | 원풍물산(주) |
영문명 | WonpungMulsan |
공시회사명 | 원풍물산 |
대표자명 |
이원기, 이두식 정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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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20111-0001769 |
사업자등록번호 | 137-81-01974 |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5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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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69-0433(#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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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번호 | 02-569-0434 |
업종명 |
남자용 겉옷 제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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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일 | 1972-12-20 |
결산월 | 12월 |
관계회사 현황
법인명 | 상장 여부 |
최초취득일자 | 출자 목적 |
RELMADA | 상장 | 2007.09.20 | 투자목적 |
SUNDIODE | 비상장 | 2008.06.19 | 사업제휴 |
2 원풍물산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당사는 남성복 정장, 캐쥬얼을 전문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 브랜드는 Kinloch Anderson, Kinloch by Kinloch Anderson, Kinloch2, OVERCAST, The Opposite Site 등이 있음.
- 패션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미래 새로운 산업에의 진출을 위하여, 해외 신약 개발과 해외 Micro-LED 개발에 투자를 하였음.
2. 시장 규모 및 전망
- 국내 의류 산업은 내수에 기반을 두고 있어 소비심리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의류 시장은 1980년대 중반까지 중저가 위주의 한정된 시장과 소비자를 중심으로성장하였으나, 1990년대 중반 이후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성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과거의 중저가 위주의 제품 전략에서 탈피하여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성복의 경우 그간 한정된 시장 내에서 규모 및 다양화 측면에서 정체되어 왔으나, 최근 틈새시장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의 진입, 기존 브랜드의 변신 등으로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백화점을 중심으로 가두점,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경로가 다양화되고 연령층, 컨셉, 가격 등에 따라 전문화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원풍물산 주요연혁
- 2006년 7월 10일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선정(중소기업청장)
- 2007년 6월 8일 : 부설 디자인연구소 설립(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장)
- 2007년 9월 28일 : THERAQUEST INC. 라이센스 계약($1,500,000)
- 2008년 5월 14일 : 'NINA RICCI' 상표권 라이센스 재계약(보고일현재 종료)
- 2009년 4월 1일 : 'UNGARO HOMME' 상표권 라이센스 계약
- 2010년 6월 14일 : 'KINLOCH ANDERSON' 상표권 라이센스 재계약
- 2011년 8월 25일 :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MAIN-BIZ 선정(중소기업청)
- 2014년 11월 3일 : 2014 인천기업비전기업 선정(인천광역시장)
- 2015년 5월 29일 : 'KINLOCH ANDERSON' 상표권 라이센스 재계약
- 2018년 4월 16일 : 온라인사업부 신설(OverCast)
- 2019년 3월 12일 : E-BIZ팀 신설
- 2020년 3월 2일 : 'KINLOCH ANDERSON' 상표권 라이센스 재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