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룽투코리아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룽투코리아
회사이름 |
(주)룽투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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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명 |
LONGTU KOREA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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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회사명 | 룽투코리아 |
대표자명 |
양성휘 정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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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구분 | 코스닥시장 |
법인등록번호 | 110111-0958590 |
사업자등록번호 | 107-81-49583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 170 41-13(관양동 1736-1),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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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8068-6602 |
팩스번호 | 226403620 |
업종명 |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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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일 | 1993-07-15 |
결산월 | 12월 |
관계회사 현황
법인명 | 상장 여부 |
최초취득일자 | 출자 목적 |
Lantu Games Limited | 비상장 | 2015.10.30 | 투자 |
더이앤엠 주식회사 | 상장 | 2015.12.28 | 투자 |
주식회사 위메이드트리 | 비상장 | 2020.04.21 | 투자 |
주식회사 타이곤모바일 | 비상장 | 2016.11.21 | 투자 |
2 룽투코리아 주요사업
1. 사업 내용
- 국내 외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 유망한 IP를 보유한 종속 회사 ㈜타이곤모바일을 통해 IP 로열티 사업을강화하고,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Lantu Games 를 통해 게임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있음.
- 2015년, 일이삼국지 최초 런칭을 통해 게임사업을 시작한 이래, 검과 마법 for Kakao, 열혈강호for kakao의 연이은 성공을 통해 안정적으로 게임사업을 운영하고 있음.
- 2021년 당사는 상반기 '마이티 아레나'와 '블라스트M'출시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적극적인 신작출시를 계획하고 있음.
2. 주요 제품
지 역 | 출시일 | 게임명 | 장 르 |
한국 | 2016년 06월 | 검과마법 for Kakao |
FULL 3D MMORPG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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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2017년 10월 | 열혈강호 for Kakao |
FULL 3D MMORPG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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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2019년 03월 | 피버바스켓 |
캐쥬얼 스포츠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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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2019년 08월 | 보스레이브 |
FULL 3D MMORPG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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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2020년 03월 | 용의 기원 |
FULL 3D MMORPG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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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2020년 05월 | 카이로스 |
FULL 3D MMORPG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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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2020년 09월 | 탄성 |
FULL 3D MMORPG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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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2021-04-01 | 마이티 아레나 | 수집형 RPG |
한국 | 2021년 06월 | 블라스트M |
FULL 3D MMORPG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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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장 규모 및 전망
- 글로벌 오픈마켓은 기존 콘텐츠 시장과 비교해서 사용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어 모바일콘텐츠의 양적 증가와 질적 수준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통신사의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 출시로 소비자의 부담이 감소하였는데 이는 데이터 및 콘텐츠 사용량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모바일게임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한시장확대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3 룽투코리아 주요연혁
주요 변동일 |
주요 변동사항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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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06월 |
모바일 게임 '검과마법'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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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1월 |
모바일 게임 '아톰의 캐치캐치'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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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1월 |
주식회사 타이곤 모바일 (44.57%취득) 종속회사 편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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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2월 |
모바일 게임 '강철소녀'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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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3월 |
모바일 게임 '나선의경계'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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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4월 |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 중국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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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5월 |
모바일 게임 '아이테르'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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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5월 |
교육사업부문 물적분할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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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8월 |
교육사업부문 물적분할 후 신설법인 '아이넷스쿨' 설립 완료 및 종속회사 편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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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9월 |
종속회사 '아이넷스쿨'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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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0월 |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 for KaKao'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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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6월 |
마피아:늑대인간 사냥 게임 소프트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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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7월 |
모바일 게임 '공지경(가칭)' 국내 퍼블리싱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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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7월 |
모바일 게임 '블레스 모바일(가칭)'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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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8월 |
주식회사 타이곤 모바일 지분 추가취득 (35.43% 추가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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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9월 |
종속기업투자주식 처분에 따른 더이앤엠 주식회사 연결 제외 (20.86% 처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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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
모바일 게임 '드래고니안 사가(검과 마법)' 일본 지역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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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
모바일 게임 '천존협객전M'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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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3월 |
모바일 게임 '피버바스켓'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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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4월 |
모바일 게임 '일령계획'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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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5월 |
주식회사 타이곤 모바일 지분 추가취득 (20% 추가 취득) (취득 후 100% 지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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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6월 |
주식회사 액트파이브 지분 취득 (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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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8월 |
모바일 게임 '보스레이브'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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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3월 |
모바일 게임 '용의 기원'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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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4월 |
주식회사 위메이드트리 지분 취득(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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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5월 |
모바일 게임 '카이로스'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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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9월 |
모바일 게임 '탄성'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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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
주식회사 액트파이브 지분 전량 처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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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2월 |
Lantu Games Limited 지분 추가취득 (17.59% 추가 취득) (취득 후 67.59% 지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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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
모바일 게임 '마이티 아레나'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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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
모바일 게임 '블라스트M'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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