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티에 들어가는 동글동글하고 쫀득쫀득한 타피오카펄은 정말 맛있죠. 그런데 칼로리가 높아서 마음껏 먹지는 못하는 아쉬운 음식이에요. 그래도 하루에 한잔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고, 또 버블티는 포만감이 좋기 때문에 가끔 밥 대신 먹기도 해요. 특히 대만 여행에 가면 뜨거운 대만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고 난 다음 달콤하고 시원한 흑당 버블티를 먹으면 배도 부르고 시원해지고 정말 좋죠. 그래서 여름을 대비해서 집에서 타피오카펄 삶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그럼 출발할까요?
타피오카펄 삶기
▶ 준비물 : 타피오카 펄, 냄비, 물
- 큰 냄비에 물을 팔팔 끓여주세요. (물을 많이 끓여야 타피오카펄이 안 퍼지고 설거지하기도 쉬워요.)
- 물이 팔팔 끓을 때 타피오카 펄을 넣어야 펄이 불지가 않아요.
- 타피오카펄을 넣었으면 곧바로 타피오카펄을 저어 주시면서 끓여주세요.
- 20분가량 중불로 삶아주세요. 처음에는 계속 저어주셔야 타피오카펄이 냄비에 달라붙지 않아요
- 저으면서 끓이다 보면 타피오카펄이 위로 뜨게 되는데 그러면 가끔씩 저어주셔도 된답니다.
- 약불이 아닌 중불로 끓여야 잘 안퍼지는 펄이 완성됩니다.
- 20분간 계속 저어주면서 펄을 끓였다면 불을 끄고 뜸을 들여야 합니다.
- 뚜껑을 덥고 15분 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 뜸을 다 들였다면 타피오카펄을 체에 밭쳐 전분기가 없어지도록 물로 계속 씻어주세요.
- 펄의 물기를 제거하고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시면 돼요.
- 냉동 보관한 펄은 꺼내서 전자레인지에서 해동을 하면 금방 먹을 수 있답니다.
타피오카펄은 간단하게 삶을 수 있어요. 중요한 점은 삶을 때 냄비에 들어 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셔야 하고 잘 안퍼지는 펄을 삶으시려면 삶는 펄의 양보다 3배 이상 많은 물로 삶아주셔야 합니다. 더욱 쫀쫀한 식감의 타피오카펄을 만들고 싶다면 5분 가량 덜 삶고, 5분 가량 덜 뜸들이시면 됩니다.
타피오카펄 가격
타피오카펄은 시중에 1kg 정도에 13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어요. 1kg 정도면 대략 20잔 정도의 버블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피오카펄을 이렇게 만들어서 냉동 보관해두면 다양한 버블티를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그럼 맛있는 타피오카펄 잘 삶아 드시고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