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붓기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차가 있습니다. 그 차는 바로 여우티라고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고 있더라고요. 그 여우티의 성분이 바로 호박과 팥입니다. 즉 호박과 팥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여우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요즘 건강식품들은 다른 화학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오로지 천연 식품으로만 만들어 파는 것이 대세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만큼 확실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호박 팥차 만드는 법과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팥차
시중에 다양한 호박팥차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팥과 늙은 호박만으로 만들어지고 있죠. 붓기에 좋다고 하는 호박과 팥을 함께 차로 마시니 몸을 따스하게 하면서 더욱 좋은 효과를 내는 것 같네요. 대부분 가격대를 보니 티백 하나에 500~800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 같네요. 하루 티백 하나 먹는 것이면 합리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호박팥차 효능
호박팥차의 효능을 알아보려면 호박과 팥의 효능을 알아보면 간단하고 정확하겠죠? 두 식품을 같이 먹음으로 인해서 큰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니까 말이죠.
- 호박 효능
- 애호박 :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해 소화 흡수가 잘 되 위궤양 환자나 회복기의 환자도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생식기능 및 면역계에 필수적인 아연 공급으로 인해 감염에 대한 저항력과 암 적응력 그리고 건강한 식욕을 유지해 준다.
- 늙은 호박 :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체내 불순물 제거에 도움을 준다. 수술 후 회복식으로 많이 먹으며, 부기를 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꼽힌다. - 팥 효능
-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사포닌은 이뇨작용을 돕고, 피부와 모공을 깨끗하게 해준다.
호박과 팥은 설명한 효능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대표적인 작용이 이뇨작용과 부기 제거입니다. 즉 부기를 빼는데 가장 좋은 대표적인 두 식품을 차로 끓여 먹는 것이지요. 확실히 다이어트와 부기에는 도움이 되겠죠?
호박팥차 만들기
호박팥차를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재료 손질이 조금 귀찮고 힘들 뿐이지 준비만 되면 간단히 우려 먹으면 되니까요. 그럼 호박팥차 만들기를 알아볼게요.
- 준비물 : 호박, 팥
- 호박을 손질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 썰어준 호박을 햇볕에 말려줍니다.
- 다 말린 호박을 마른 프라이팬에 적당히 볶아줍니다.
- 팥을 물로 씻어줍니다.
- 씻은 팥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 물기를 뺀 팥을 마른 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거뭇거뭇 해 질 때까지 볶으면 됩니다.)
- 볶은 호박과 팥을 밀폐 용기에 담고 차를 마실 때마다 적당량을 달여서 드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호박 한통의 양이 많기 때문에 그에 맞는 팥을 사서 만들면 꽤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호박팥차가 만들어집니다. 그럼 다이어트와 부기에 정말 좋은 호박팥차 직접 만들어 드시고 더욱 예뻐지고 건강하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