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유명 샌드위치 전문점 홍루이젠이 한국에도 프랜차이즈로 들어온 걸 아시나요? 대만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가 이젠 한국에서 먹을 수 있게 됐는데 기분이 좀 씁쓸한 건 왜일까요? 대만 여행을 가는 즐거움이 하나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무튼 맛있는 걸 가까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건 좋은 일이니 다음번에 대만 여행을 다시 가게 되면 또 다른 맛집을 찾아봐야겠어요.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만큼 재밌는 일은 세상에 또 없으니까 말이죠. 그럼 대만 홍루이젠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홍루이젠 샌드위치 만들기
홀루이젠 샌드위치 재료 : 식빵 4장, 계란 2개, 슬라이스 햄 1장, 체다 슬라이스 치즈 1장, 버터 3큰술, 연유 3큰술, 마요네즈 적당히, 소금 적당히
- 식빵 4장의 가장자리를 잘라주세요.
- 버터를 실온에 30분 이상 두고 물렁물렁해 지면 연유와 잘 섞어주세요.
- 계란 2개를 소금 약간을 넣고 잘 풀어서 체에 걸러준 다음 지단을 부쳐주세요.
- 계란 지단을 만들 샌드위치 크기로 잘라주세요.
- 잘라 놓은 식빵에 마요네즈를 발라주고 계란 지단을 올려주세요.
- 계란 지단을 올리셨으면 만들어둔 연유버터를 발라주세요. (취향에 맞게 연유 버터 양을 조절해주세요.)
- 햄과 치즈를 올리고 식빵을 덮으면 홍루이젠 샌드위치가 완성입니다.
홍루이젠 샌드위치의 포인트는 버터연유입니다. 버터 연유를 듬뿍 발라야 더욱 맛있어요. 너무 많이 바르면 연유의 단맛이 강하니 단 맛을 싫어하면 적당히 발라주세요. 그럼 집에서 홍루이젠 샌드위치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드세요.
홍루이젠 샌드위치 란?
대만 장화현에 본점이 있는 유명한 샌드위치 전문점입니다. 대만 곳곳에 체인점이 있으며, 가족들이 체인점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홍루이젠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리지널 햄 샌드위치
- 치즈 샌드위치
- 햄치즈 샌드위치
- 홍절미 샌드위치
- 악마의 초코 샌드위치
- 각종 음료들 (당연히 흑당 밀크티와 버블티도 있어요)
한국에서도 2018년 홍대에 1호점을 시작으로 체인점이 무섭게 불어나고 있습니다. 외국의 유명한 음식점이 한국에 직영으로 들어온 것은 아니지만 한국 회사가 직접 홍루이젠과 협약을 맺어 프랜차이즈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정말 좋으며 가격도 저렴해서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가격은 2000~2500원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