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앤비티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엔비티
기업명 : (주)엔비티 (NBT INC.)
법인설립 : 2012년 9월 17일
대표자 : 박수근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47길 101
주업종 : 광고 대행업
전화번호 : 070-8895-9156
홈페이지 : nbt.com/
계열사 : (주)씨에스팩토리, NBT America Inc., NBT Beijing Co., Ltd
앤비티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요건과 기준을 충족하여 중소기업에 해당하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벤처기업입니다.
2 엔비티 주요사업
엔비티는 캐시슬라이드 및 애드슨오퍼월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모바일 포인트 광고
- 이용자가 광고 소재를 시청하거나 특정 행동을 완료했을 때 포인트 등 보상을 제공받는 사업 구조.
- 광고주는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도달시킬 수 있고, 이용자는 자발적인 광고 소비를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다.
2. 모바일 포인트 쇼핑
- 이용자가 특정 상품을 구매할 시에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제공받는 구조.
- 단기간 내에 자신의 상품의 판매량을 확대할 수 있고, 이용자는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하고 추가 포인트도 적립받는다.
3. 엔비티 주요 제품
엔비티 의 주력 제품 캐시슬라이드는 세계 최초로 런칭한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입니다.
- 현재까지 약 2,7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 중국특성에 맞춰 현지화 전략을 선택해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 B2B 포인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서비스 '애드슨 오퍼월'을 런칭했다. 네이버 웹툰, 시리즈 등 다수 대형 모바일 서비스들이 제휴사로 참여하고 있다.
4. 포인트 광고 시장 규모와 전망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체 광고 시장의 약 33%를 차지하는 1위 매첼 2020년 이후 5조원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따라 모바일 포인트 기반 앱 광고비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5.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
- 유저의 관심사 예측 기반 광고제공 시스템 및 광고 제공 방법
- 잠금화면을 이용하는 광고제공 장치 및 방법
- 동영상 콘텐츠 재생 장치 및 방법
- 간편로그인 수행 방법 및 장치
- 설치 당 과금 시스템의 부정 설치 검출 시스템 및 방법
- 제휴사 연동 광고 장치 및 방법
- 모바일 단말기의 움직임 정보를 이용한 어뷰저 감지 장치,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
- 라이브 영상을 이용한 상품 판매 장치 및 방법
4 엔비티 주요연혁
- 2012년 : 세계 최초 스마트폰 잠금화면 포인트 플랫폼 '캐시슬라이드' 출시
- 2013년 : '캐시슬라이드' 500만 회원가입 돌파
- 2013년 : 일본시장 진출
- 2014년 : '캐시슬라이드' 1,000만 회원가입 돌파
- 2014년 : 중국법인 'Coohua Holdings Inc.’설립 및 '샤오핑’출시
- 2015년 :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최우수상' 수상
- 2015년 : 연매출 600억원 달성
- 2018년 : 캐시슬라이드 2,000만 회원가입 돌파
- 2019년 : '캐시슬라이드’ 2,500만 회원가입 돌파
- 2020년 : '캐시슬라이드’미국 기상정보업체 '아큐웨더’제휴
- 2020년 : '애디슨 오퍼월’네이버파이낸셜과 제휴
5 요약
- 포인트 플랫폼 국내 1위 사업자.
- 쿠팡을 비롯한 SSG, 티몬, 위메프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