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글은 모비릭스 사업보고서와 공개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1 모비릭스
기업명 : 주식회사 모비릭스 (MOBIRIX Corporation)
법인설립 : 2007년 7월 9일
대표자 : 임중수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6, A동 901호, 902호
주업종 :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전화번호 : 02-2028-5714
홈페이지 : www.mobirxi.com
모비릭스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요건과 기준을 충족하여 중소기업에 해당합니다.
2 모비릭스 주요사업
모비릭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합니다.
1. 벽돌깨기 퀘스트 (Bricks Breaker Quest)
물리엔진을 적용한 신개념 벽돌깨기 게임으로 2017년 10월 글로벌 출시하였습니다. 2020년 12월 기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7,000만회 이상이며, 모비릭스의 전체 매출 기준 대비 약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마블 미션 (Marble Mission)
3개 이상 같은 색상의 구슬을 연결해 제거하는 단순한 방식의 캐주얼 게임입니다. 국내 보단 해외 유저들이 많으며, 3,000만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비릭스의 전체 매출 기준 대비 약 10% 내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세포 확장 전쟁 (Cell Expansion Wars)
자신의 세포를 이용하여 공격가 방어, 치유 등의 전략을 구사, 공간을 차지해야 하는 간편한 캐주얼 전략 게임입니다. 전 세계 700만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모비릭스의 전체 매출 기준 대비 약 7% 내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 던전기사 키우기 : 3D 방치형 RPG (Dungeon Knight : 3D Idle RPG)
던전을 공략하는 기사를 육성하는 게임으로 무한 성장으로 이뤄지는 방치형 RPG 게임입니다. 2020년 12월 중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했고, 2021년 1분기 중 애플 앱 스토어에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5. 탭 디펜더스 (Tap Defenders)
도트(Dot) 형식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방치형 디펜스 장르에 수집형 RPG와 클리커 요소를 더한 게임입니다. 간단히 말해 몰려오는 적들을 화면을 터치해 물리치고, 영웅들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6. 피싱훅 (Fishing Hook)
전 세계 유명지역을 게임 내 구현, 낚시의 손맛과 직관적 컨트롤을 통해 장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낚시게임입니다. 2015년 11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2020년 12월까지 8,000만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7. 모비릭스 경쟁력
- 매출 의존도가 국내보다 해외가 월등히 높다.
- App Annie 자료에 의하면 한국에 본점을 둔 게임 퍼블리셔 중 가장 많은 글로벌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
- 자체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마케팅 기반을 다지고 있다.
- 유튜브 채널 글로벌 구독작가 20만 명 이상을 달성했다.
- 인앱 결제보다 광고 수익이 더 높아 매출이 안정성이 높다.
- 풍부한 게임 개발 경험과 운영 노하우가 있고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4 모비릭스 주요연혁
- 2007년 ~ 2009년 : SKT, KT, LG 플랫폼 모바일 게임 27종 출시
- 2012년 : 모바일 게임 글로벌 최초 시작 (체스 마스터 킹)
- 2013년 : 구글플레이 및 애플스토어 글로벌 서비스 시작
- 2013년 : '스도쿠와 세계탐험'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제2회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 대상 '우수상' 수상
- 2014년 : '미로 찾기의 황' 구글 플레이 1,000만 다운로드 돌파
- 2018년 : 구글 플레이 '전 세계 게임 퍼블리셔 글로벌 다운로드' 3위 랭크 /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합산 '전 세계 게임 퍼블리셔 글로벌 다운로드' 9위 랭크
5 요약
실적이 있고 매출이 오르고 있으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게임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