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대 박물관 중 하나로 불리는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은 이스탄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입장료 : 60 리라 (뮤지엄 패스 가능)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있으나 그다지 쓸모가 없다는 평가가 많음
어마어마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입니다.
고고학에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관심이 생기게 될 만큼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알렉산더 대왕의 유물부터 트로이 전쟁 유물, 그리스 로마 신화 조각 유물 등 정말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의 위치가 접근성이 정말 좋기 때문에 패스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이스탄불 최고의 관광명소들인 아야 소피아와 톱카프 궁전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야 소피아와 톱카프 궁전 입장권을 구매하려면 줄을 오래 서야 하는데,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에서 톱카프 궁전 + 아야 소피아 +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 입장권을 구매하면 줄을 그나마 덜 서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터키 뮤지엄 패스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터키 뮤지엄 패스를 구입하면 톱카프 궁전을 비롯한 터키의 200개 이상의 박물관에 15일 동안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 관광 정보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 바로 동쪽에는 톱카프 궁전이 있습니다.
톱카프 궁전은 15세기에 궁전으로 이스탄불의 상징적인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박물관으로 사용 중이며, 오디오 가이드가 있어 알차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톱카프 궁전에서 남쪽으로 내려오면 아야 소피아가 있습니다.
이스탄불 3대 모스크 중 하나로 셋 중 가장 유명한 건축물입니다.
500년대에 지어졌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자체를 자랑합니다.
조금 더 내려가면 블루 모스크라 불리는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가 있습니다.
블루 모스크 역시 3대 모스크 중 하나로 거대하고 웅장한 자태를 자랑합니다.
또한 아야 소피아 서쪽 바로 옆에 예레바탄 사라이라는 고대 로마의 거대한 지하 수원지가 있습니다.
이곳 역시 줄을 서서 관광할 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거대한 규모의 지하 구조물이 장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예레바탄 사라이를 지나 서쪽으로 조금만 더 이동하면
1741년에 완공된 터키식 목욕탕이 있습니다.
정통 터키식 목욕탕을 경험할 수 있고, 예약은 필수입니다.
톱카프 궁전에서 궐하네 공원을 지나 서쪽으로 이동하면 Resto Han이라는 터키 음식점이 있습니다.
리뷰가 약 2000개 달렸음에도 구글 평점 4.9점을 유지하는 음식점으로 맛, 서비스 모두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인근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유명 식당입니다.
또한 카갈로글루 터키식 목욕탕 좌측에 Old Ottoman Cafe & Restaurant라는 음식점도 유명합니다.
리뷰가 약 3500개에 구글 평점 4.8점을 유지하는 곳으로 이곳 역시 맛, 서비스 모두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톱카프 궁전 주변에서 평가가 좋은 호텔로는 화이트 하우스 호텔 이스탄불이 있습니다.
등급 : 4성급
평점 : 5점 만점에 4.9점 (리뷰 1000개 이상)
시설도 훌륭하고, 위치도 훌륭하고, 서비스도 훌륭하고, 조식도 훌륭하고 모든 게 완벽한 호텔로 평가받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며칠 머물면서 여유롭게 이스탄불의 관광명소들을 둘러보면 좋습니다.
화이트 하우스 호텔을 최저가로 예약하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