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지주스 부작용

방송에 나와 이슈가 되고 있는 오토파지주스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몸속의 노폐물을 정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일간 하루에 점심 식사는 건강한 일반식을 하면서 아침저녁은 몸에 좋은 식재료를 갈아서 마시는 것이 그 방법인데요. 케일, 단호박, 연근, 아몬드 등의 재료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오토파지주스 부작용 (재료들에 대한 알레르기 확인)

오토파지주스에는 연근, 단호박, 케일, 바나나, 아몬드가 들어갑니다. 각각의 재료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할지라도 자신과 맞지 않으면 독이 되니까요. 

 

오토파지주스 부작용 (복통을 유발하는 설사)

오토파지주스의 흔히 알려진 부작용은 복통을 유발하는 설사가 있습니다. 오토파지주스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대부분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들이며 평소에 자주 접하는 음식들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먹게 되면 복통과 설사가 찾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증상은 흔히 나타나는 증상들로 몸에 쌓여있던 숙변과 독소가 제거되는 현상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다량의 식이섬유를 섭취하게 됨으로 평소보다 더 활발한 장운동으로 인해 복통과 설사가 찾아올 수 있음

 

오토파지주스 부작용 (소화불량)

오토파지주스의 흔한 부작용 중 하나는 소화불량입니다. 이는 평소에 먹던 음식들이 아니기 때문에 찾아오는 것도 있지만 평소 소화기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음식을 생으로 먹게 되면 소화불량이 찾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땐 연근이나 단호박을 삶아서 갈아드시면 어느 정도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근과 단호박을 삶아서 드셨는데도 계속적인 소화불량을 느끼신다면 오토파지주스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 후 진행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죠?

  •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음식을 날 것으로 먹으면 소화불량이 찾아올 수 있다

 

오토파지주스 부작용 (권장량 지키기)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우리 몸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는 반드시 존재합니다. 오토파지주스 또한 마찬가지겠죠?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통해 정확한 정량이 있는 오토파지주스이니 만큼 전문가가 권장하는 권장량을 반드시 지키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욕심이 생겨서 더 많이 먹으면 더 빨리 좋아지겠지?라는 생각들은 다들 가지고 계시겠지만 정확한 정량이 더 빠른 효과를 보는 지름길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 그 어떤 몸에 좋은 식품과 방법이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권장량을 지키는 것

 

오토파지주스 부작용 (영양분이 많이 필요한 사람은 금지)

오토파지주스는 단식을 통해 세포가 아무것도 먹지 않고 있도록 착각하게 만들기 위해 1000칼로리 이하를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서 주스를 마시는 것이지 단식을 통해 오토파지 능력을 끌어 올리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니 즉 단식이란 걸 강조하고 싶네요. 영양분이 많이 필요한 성장기 시기나, 임신부, 수유부에게는 단식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분이 많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에도 마찬가지겠죠?

  • 오토파지주스는 단식의 일종이다
  • 단식은 영양분이 많이 필요한 상황의 사람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꾸준한 운동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급격한 다이어트는 노화의 주범이란 것을 잊지 마세요. 그럼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