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직업 추천 최신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그랜드 오픈을 하였습니다. 사전 예약만 100만이 넘을 정도로 이슈가 되었고 현재 모바일 게임 순위 1위를 지키고 있죠. 그럼 바람의나라 연 직업 소개와 직업 추천을 확인하세요.

 

 

1. 바람의나라 연 직업 소개

바람의나라 연은 4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1. 전사

일반적으로 RPG 게임에서 전사는 탱커 역할과 딜러를 수행합니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도 탱커와 딜러 역할입니다. 전사는 바람의나라 연을 처음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직업으로 수동 사냥이나 자동사냥의 밸런스가 좋으며, 큰 과금을 안 해도 육성에 문제가 없는 직업입니다.

 

 

2. 도사

도사는 힐과 버프를 하는 서포터 역할의 직업입니다. 서포터는 어느 RPG에서도 귀족인데, 바람의나라 연에서도 귀족 캐릭터입니다. 당연히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키울 수 있습니다. 고난과 역경을 이기고 육성을 한다면 사냥도 좋고 PVP도 좋습니다.

 

 

3. 도적

RPG 게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직업 도적입니다. 맷집이 약한 대신 공격력이 강한 직업입니다. 그렇기에 그만큼 손이 많이 가죠.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도적을 추천드립니다. 사냥 성능은 떨어지지만 PVP는 좋은 직업입니다.

 

 

4. 주술사

주술을 이용해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고 힐도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하이브리드 직업이기에 공격력이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자힐이 되기 때문에 솔로 플레잉에 최적화가 되어있습니다. 바람의나라 연에서 아싸 체험을 하시고 싶다면 주술사를 추천드립니다. 사냥은 좋은 편이며 PVP는 중간 정도 등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바람의나라 연 직업 추천

과금을 한다면 그 어떤 직업을 해도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시는 것이 과금러들에게는 유리합니다. 억지로 좋은 직업을 선택해도 재미가 없다면 결국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직업을 다시 육성하게 되니까요. 그럼 무과금으로 육성을 할 때 가장 좋은 직업을 확인하세요.

 

도사 > 전사 > 주술사 > 도적

 

 

육성은 어떻게든 할 수 있으니 고렙 기준 직업 밸런스입니다. 130 레벨 기준 도사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입을 모아 이야기합니다. 그다음이 전사이며, 주술사, 도적 순입니다. 과금을 많이 한다면 주술사, 도적 순위가  바뀌게 되죠. 

 

도사는 육성을 할 때 재미가 없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재미가 없다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지루함을 이겨내고 130레벨까지 육성을 한다면 사냥도 좋고 PVP도 좋고 레이드도 좋습니다. 고레벨 파티 사냥은 도사가 필수인데 도사 유저들이 많이 없습니다. 

 

전사는 맷집도 쎄고 공격력도 준수합니다. 솔로 사냥도 좋고, 파티 사냥도 좋습니다.

 

주술사는 최근에 너프를 한 번 당해서 살짝 약해진 감이 있는데 여전히 과금을 하면 최고 좋은 직업입니다. 

 

도적은 사실 무과금으로 힘들다는 게 정론입니다. 하지만 안 되는 것은 없습니다. 무과금으로도 좋은 아이템을 착용하면 딜이 가장 좋은 것이 도적입니다.

 

바람의나라 연은 PC 바람의나라를 하던 사람들을 향수에 젖게 만드는 게임이네요. 신규 유저들도 충분히 재밌게 할 수 있고요. 그럼 바람의나라 연 직업 추천 확인하시고 좋은 직업 선택해서 재밌게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