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게 생겨나고 있는 신조어들은 언젠가는 사라질까요? 아니면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지속적으로 사용될까요? 오늘 알아볼 신조어 자만추는 네이버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단어랍니다. 그럼 자만추 뜻 5가지를 알아보세요.
1. 자만추 뜻
자만추는 네이버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뜻은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 입니다. 하지만 그 뜻이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자만추의 뜻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라는 뜻은 각종 소개팅이나 무도회장, 클럽 등에서 이성을 만나는 것이 불편하고 어색하다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인연은 자연스럽게 오는 것이 진짜라고 믿는 사람이라는 뜻이죠. 이 반대말로는 인만추가 있는데, 인만추의 뜻은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한다>입니다. 즉, 소개팅 등의 만남도 괜찮다라는 것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만추라는 신조어가 있는데요. 아만추는 <아무나 만나는 것을 추구한다>입니다.
자만추 :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
인만추 :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
아만추 : 아무나 만나는 것을 추구
각자의 연애스타일을 말할 때 줄여서 편하게 말하는 단어들이죠. 하지만 자만추는 다양하게 변형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만추 변형
1. (자)장면에 (만)두 (추)가
2. (자)신(만)만 (추)성훈
3. (자)보고 만남을 추구한다
4. (자)x (만)져보고 만남을 추구한다
3번과 4번은 조금 뜻이 그렇죠? 2020년에 들어서 자만추의 뜻이 3번과 4번으로 변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은 아무래도 비대면과 익명성이 있기 때문에 벌어지는 상황이 아닐까 하네요.
개인적으로 1번이 자만추의 원래 뜻이 아닐까 할 정도로 자연스러운 것 같은데요. 자장면에 만두 추가는 국룰 아닌가요? 어쩌면 군만두를 먹기 위해 자장면을 먹는 듯한 느낌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2번은 저도 처음보고 많이 웃었던 기억이 있네요.
2. 자만추면 어떻고, 인만추면 어떻고, 아만추면 어떠하리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 꿈처럼, 동화처럼, 영화처럼 자연스럽게 다가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혼성 그룹 자자의 히트곡 <버스안에서>에 이런 가사가 있습니다.
"넌 너무 이상적이야. 니 눈빛만 보고 네게 먼저 말걸어 줄 그런 여자는 없어 나도 마찬가지야 이렇게~"
내가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데 자연스럽게 다가올 인연이 있을까요? 어떤 만남이든 진정 서로 사랑하고 행복한 삶을 함께 영위할 수 있다면 그게 가장 좋은 만남이 아닐까요? 당신의 연애관은 어떠신가요?
그럼 자만추 뜻 확인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