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볼 몽우리 방치 No, 빠른 치료 Yes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건강불감증이 있습니다. 특히 귀는 더 그런 것 같은데요. 귀는 얼굴에 붙어 있는 미용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하며, 우리의 평형감각과 청각을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더군다나 귀 질병은 무조건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럼 귓볼 몽우리 치료를 빨리 해야 하는 이유를 확인하세요.

 

 

1. 귓볼 몽우리

귓볼에 잡히는 몽우리는 흔히 피지낭종이나 켈로이드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조금 있다 알아보기로 하고 귓볼 몽우리를 왜 빨리 치료해야 하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귓볼 몽우리가 크지 않고 점점 커지는 느낌도 들지 않는다
- 자연적으로 치료되어 사라질 가능성이 크지만 한 번 생긴 몽우리는 다시 생길 가능성이 높다.

B. 귓볼 뭉우리가 큰 편이며 조금씩 커지는 느낌이 든다.
- 자연적으로 치료되기 어려우며,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커지고 시간이 지나면 통증까지 발생한다.

C. 귓볼 몽우리를 만지면 아프고, 만질수록 커지는 느낌이 든다.
- 만졌을 때 아프단 것은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 빠른 치료를 하지 않으면 통증도 심해지고 점점 커지고 악화된다.

D. 귓볼 몽우리가 점점 자란다.
- 켈로이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켈로이드의 경우 상상치도 못한 크기로 커질 수 있습니다.

 

 

자연치료가 되는 것이 가장 좋긴 하겠지만, 자연치료가 되어도 재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차라리 조기에 치료를 해서 병을 키우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2. 귓볼 몽우리 원인

피지낭종, 켈로이드, 스트레스, 피로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귓볼 몽우리가 발생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원인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피지낭종
우리 신체에 있는 피지선이 막히게 되면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주머니를 이루게 되는데 이것을 피지낭종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없고 크게 불편함이 없다면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지만, 때때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염증이 생기게 되면 통증도 유발되고, 염증이 악화되면 더욱 큰 질환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언제나 염증... 이 못된 염증이 문제입니다.
피지낭종의 경우 고름이 찬 듯한 모습이 여드름으로 오해될 때가 있는데요. 여드름이 자판기 커피라면 피지낭종은 TOP? 노노 이탈리아산 최고급 원두커피입니다. 보통 강한 녀석이 아니기 때문에 여드름으로 오인해서 짜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고름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짜도 짜도 계속 나오는 고름에 계속 짜게 되고 피가 나올 때까지 짜 봤지만 다음날 그대로 재발하는 피지낭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짜는 과정에서 세균이 침투해 염증이 유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B. 켈로이드
흔히 귀를 뚫는 행위로 인해 발생됩니다. 귀를 뚫는 것은 신체 부위에 손상을 가하는 것인데요. 우리 피부는 손상이 되면 자연적으로 치유하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때 손상된 피부가 회복되면서 비 정상적으로 더 크게 재생되는 것을 켈로이드라고 합니다. 이 켈로이드는 없애기 어려운 피부 미용의 주된 적이 됩니다. 그렇다고 치료르 하지 않으면 점점 커지기 때문에 치료는 필수입니다.
아직도 완벽한 치료 방법은 없으며 최선의 방법이 제거입니다. 부위가 크다면 제거를 한다 해도 흉터가 생기게 되며, 제거를 해도 재발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켈로이드는 악질 중의 악질이죠.

 

 

그밖에도 스트레스나 피로 등에 의해 귀에 염증이 생겼을 때도 몽우리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는 약물 치료로 가능하니 빠른 치료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귓볼 몽우리 치료 방법

어떤 질환이나 질병도 빠른 치료가 중요하지만 귓볼 몽우리는 만만치 않게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간혹 인터넷에서 심각할 정도로 귓볼 몽우리가 커진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를 맞이 하게 될 수도 있고, 염증이 커져서 절개를 하고 피지 주머니를 덜어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초기에 진압을 하시길 바랍니다.

A. 피지낭종 치료 방법
- 작은 피지낭종의 경우 일반적으로 자연적으로 사라질 수 있다곤 하지만, 초기에 병원에 방문해서 제거를 하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작은 피지낭종의 경우 병원에서 압출해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 작은 피지낭종을 방치하면 큰 피지낭종이 되며 염증이 생겨서 그때서야 제거를 하려고 마음을 먹게 됩니다. 100%입니다. 결국 불을 키웠습니다. 이렇게 되면 압출로 해결이 되지 않고 귓볼 몽우리를 절개하여 피지선을 들어내야 합니다. 

B. 켈로이드 치료 방법
- 완벽한 치료 방법이 아직 없습니다. 주로 스테로이드를 주사해 튀어나온 켈로이드를 연하고 평평하게 만드는 치료를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 주사를 맞은 그때뿐이고 다시 재발한다고 합니다.
- 켈로이드 자체를 제거하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치료는 의사분들도 쉽지 않다고 말하니 꼭 검증되고 케이스가 많은 병원을 수소문해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C. 귓볼 염증
- 귓볼이 잡히고 만지면 아플 경우 염증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항생제를 처방 받아서 먹어야 합니다. 항생제가 좋지 않다고 하지만 염증에는 항생제 만한게 없으니까요.

 

 

질병은 화재입니다. 집에 불이 조금 났을 때 끈다면 금방 꺼지고 재산 피해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작은 불씨를 끄지 않아 큰 불이 되면 집을 홀라당 다 태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질병이 딱 그렇습니다. 귀찮아, 병원비 아까워, 라는 생각으로 병을 키우신다면 언젠가 자신의 몸이 질병에 홀라당 잡아 먹힐 수도 있습니다.

 

 

4. 귓볼 몽우리 어느 병원에 가야 할까?

귀는 이비인후과에 가시면 됩니다. 이비인후과에서도 외과적인 치료와 수술을 합니다.

 

 

치매 귀주름이 위험신호? (Ft. 치매 자가진단)

귀에 주름이 있다면 뇌 관련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가 아주 오랫동안 조금씩 서서히 보도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TV에서도 방영되면서 더욱 큰 이슈가 되었죠. 치매 귀주름이 위험��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