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는 재무와 테크놀로지의 줄임말입니다. 쉽게 말해 보유 자금을 운용해서 이익을 창출하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지금은 바야흐로 대 재테크 시대입니다. 뒤처지지 않으려면 재테크를 해야 하는데요. 재테크 종류와 방법 12가지를 확인하세요.
1. 주식
가장 흔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재테크 중 하나입니다. 주식과 더불어 코인도 정말 많이 하는데요. 코인은 공부를 할 수가 없는 재테크다 보니 투기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반면 주식은 기업의 정보를 공부하고 좋은 주식을 발굴해 투자를 한다면 승산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 공부를 하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여러 가지 재테크 중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재테크가 주식이지만 리스크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식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려면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정보들이 정리가 잘 되어 있고 각 기업의 정보들도 보기 쉽게 간략하게 정리되어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2. 부동산
부동산 불패라는 말이 있듯 한국에선 가장 인기 있는 재테크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가정주부들도 집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투자를 해서 큰돈을 벌었다는 후기 글들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더욱 핫해진 재테크입니다. 적은 돈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기 어렵다고 알고 계신데 직접 공부를 해보면 적은 돈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재테크의 장점은 원금을 지키기 안전한 편이란 것입니다. 단, 세금은 무시무시하죠.
3. 채권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채무증권의 줄임말 채권은 정부나 공공기관, 기업에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하는 차용증으로 정부, 공공기관, 기업에 돈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다른 재테크에 비해 안정성은 가장 높은 재테크입니다.
4. 펀드
주식을 직접 투자하기 어려울 때 이용하는 재테크입니다. 펀드는 쉽게 말해 전문투자자가 고객의 돈을 모아 대신 투자를 해주는 것입니다. 투자란 것이 자본이 클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직접 주식 투자를 하는 것보단 안정적이지만, 수익률을 낮고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5. ELS
주가연계증권인 ELS는 특정 주권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의 수치에 연계한 증권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증권사에 돈을 맡겨 증권사가 채권이나 주식을 사서 대신 투자해 주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ELS는 원금보존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즉, 원금보존 비율을 높이면 수익률이 낮아지고, 높이면 수익률이 높아집니다.
6. 적금 풍차 돌리기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적금 풍차 돌리기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간단히 말해 1년 만기 적금통장을 한 달에 하나씩 가입해 늘려나가는 것으로 안정적인 복리효과를 보는 것입니다.
7. 환테크
환테크는 환율 제테크입니다. 현물로 환테크를 하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환율을 예측해야 하며, 수수료가 부담스럽습니다. 그러니 ETF를 통해 환율에 투자를 하는 것이 편리하고 좋을 수 있습니다.
- ETF : 증권시장의 지수, 외환, 원자재, 채권 등의 가격을 추종하는 펀드의 일종. 환테크는 외환 지수를 추종하는 ETF 상품을 매수하면 된다.
8. 명품 재테크
명품에 관심이 있어 명품 정보를 보는 것에 취미가 있다면 명품 재테크도 좋습니다. 희소성 있는 명품을 구입해 단종되길 기다리면 높은 가격에 되팔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내리지 않는 명품은 에르메스와 샤넬 등이 있고 그중 가방이 더욱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