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ROTEE
주소 : 95 Ram Buttri, แขวง พระนคร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그때 그때 다름)
구글평점 : 노점이라 구글에 장소 지정이 안되어 있음
람부뜨리 빌리지 앞에 위치하고 있다. 노점이 하나도 없는 람부뜨리 빌리지의 모습을 볼 수 있다니 코로나가 어마어마하긴 하다. 제발좀 가라 코로나야.
저 아저씨가 바로 결벽증아저씨로티의 주인공이다. 왜 결벽증아저씨로티냐면 로티를 만들면서 손을 엄청 자주 닦는다. 좋은 퍼포먼스인듯하다.
사진처럼 항상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손놀림으로 로티를 만들어내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재미있다. 중간중간에 손도 계속 닦아 가면서... 또한 재료인 바나나가 조금이라 색이 변했다면 칼같이 버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여러 종류의 로티가 있지만 다 맛있다. 근데 너무 큰 기대는 금물이다. 로티는 로티이고 로티 자체가 그렇게 존맛탱은 아니니까. 그저 연유와 초콜릿 시럽이 뿌려진 바나나 밀전병이라고나 할까. 딱 그맛을 상상하면 된다.
이 로티집을 따라 옆으로 다른 가게들도 있는데, 옆집은 팟타이가 맛있고, 또 그 옆집의 칵테일도 맛있으니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렴한 가격에 맛사지도 받고, 저렴한 가격에 군것질도 하고, 저렴한 가격에 쇼핑도 할 수 있는 방콕의 람부뜨리 빌리지... 언제 다시 갈 수 있을까?
더 많은 방콕의 맛집과 여행지를 보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