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한달살기 가이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추천)

 0  치앙마이 여행 가이드

 

태국은 방콕의 위엄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들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경향이 있습니다.

치앙마이 역시 한국 여행자들에게 알려진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TV 예능 프로그램에 치앙마이가 종종 소개되면서 급속도로 한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곳입니다. 

태국 여행을 처음 계획하고 있다면 치앙마이를 고려 할 필요는 없습니다.

방콕을 한 번 이상 다녀왔고 조용한 태국의 도심을 즐기려면 가 볼만하지만 처음부터 조용한 곳으로 가는 것은 자칫 지루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조건 방콕을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여행지로 손꼽힐만큼 관광 인프라가 다양하니까요.

 

태국 한달살기 여행지 또한 치앙마이 보단 방콕을 추천 드립니다.

오롯이 힐링을 원한다면 청정자연의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고 있는 치앙마이가 좋겠지만, 오롯이 힐링만 원한다고 해도 사람은 금방 지루해질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방콕이 워낙 유명한 관광도시라 그렇지 치앙마이도 여행 인프라가 상당히 훌륭한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여행자들이 치앙마이에 몇 주간 머물기 위해 여행을 갔다 몇 달간 머무게 되는 여행자들의 블랙홀이라 불릴만큼 자연, 문화, 물가, 유흥 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기에 살기 좋은 도시임에 틀림 없습니다.

 

위치 : 태국 북부에서 가장 큰 도시

비자 : 90일 내 무비자 체류 가능

물가 : 한국에 비해 저렴하며, 방콕에 비해서도 저렴한 편

전압 : 220v

인터넷 : 주요 장소에 와이파이가 있으나 속도는 기대할 수 없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1월 ~ 2월 (일년 중 가장 시원하고 건조하다)

시차 : 한국보다 2시간 느림

 

 

 

 

 

 

 1  치앙마이 한달살기

한달살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숙소입니다.

만족할만한 숙소만 잡았다고 하면 그 여행은 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치앙마이에는 적당한 가격에 깨끗하고 위치 좋은 숙소들이 있습니다.

그럼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4개의 대표지역부터 확인하세요.

 

 

 

1. 숙소는 어디에?

 

올드타운 (지도의 검정색)

치앙마이의 옛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올드타운은 여행자들의 베이스입니다. 여행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게스트하우스부터 다양한 숙소들이 있습니다. 

 

 

님만해민 (지도의 빨간색)

올드타운에 비해 현대적인 지역으로 올드타운에 비해 조금더 고급스러운 숙소를 찾아보려면 님만해민이 좋습니다.

 

 

강변 (지도의 파란색)

강을 끼고 있는 곳에 위치한 호텔은 언제나 그렇듯 비싸지만 고급스럽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숙소의 가격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가장 저렴한 숙소는 20만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단, 저렴하면 저렴할 수록 편의성과 청경상태는 좋지 않으니 적당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숙소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치앙마이 한달살기에서 가성비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숙소를 링크해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치앙마이 한달살기 게스트하우스 추천

 

 

 

2. 식비

한달살기에서 가장 많은 지출이 발생하는 것은 바로 식비입니다.

치앙마이 현지인들이 먹는 로컬 음식점의 가격은 1,500원에서 4,000원 사이지만 그외의 음식들은 한국의 물가와 비슷합니다.

예로 맥도날드 빅맥세트가 200바트 한화로 7,000원입니다.

음식의 천국이라 불리는 태국이기에 로컬 푸드가 상당히 맛있기 때문에 식비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 짧막 Tip

태국의 경우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바트로 환전하는 이중 환전보다 한화 5만원권을 들고가서 VASU나 SUPER RICH에서 환전하는 것이 환율에 더 유리하다. 여러곳에서 이중환전을 권장하고 있는데 그건 무분별하게 생산된 잘못된 정보이니 거르자.

 

 

 

3. 오토바이 렌트

한적한 태국 북부 여행에선 오토바이 렌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을 다니느냐 안다니냐에 따라 여행 만족도가 확실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토바이를 렌트해서 이곳저곳 자유롭게 다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오토바이는 생각 이상으로 위험한 교통수단이니 언제나 천천히 주위를 살피면서 운전합시다.

올드시티나 님만해민 곳곳에 오토바이 렌트샵이 있으며, 가격은 하루 100바트부터 시작하며, 한달 렌트시 더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기름값은 한달 동안 적당히 이동할 경우 3만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태국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하려면 2종소형(오토바이가능) 국제면허증이 필요합니다. 

 

 

 

4. 한달동안 뭘 할까?

이곳저곳 돌아보고 여유롭게 힐링하고 적당히 일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엔 한달이라는 시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습니다. 

관광과 힐링만 계속 하기엔 생각보다 길고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한달동안 치앙마이에 있으면서 뭘 할 것인지 확실하게 정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치앙마이 골프장
국내보다 골프장 이용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골프를 쳐보지 않았다 하더라도 한 번 도전해 볼만하다.

 

 

 

 

 

 


 2  치앙마이의 축제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치앙마이의 축제들을 정리했습니다.

축제 일정에 맞춰 치앙마이를 방문한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습니다.

 

<NAP>

기간 : 12월 ch
장소 : 님만해민 일대
내용 : 님만해민 일대에서 다양한 예술 관련 전시, 워크숍, 핸드 크래프트 제품들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행사
 
<치앙마이 꽃 축제>

기간 : 2월 첫째주 주말
장소 : 치앙마이 도심
내용 : 도심 곳곳을 꽃으로 화려하게 장식하고 퍼레이드 행사가 열림. 
 
<갤러리나잇>

기간 : 1~2월 중
장소 : 치앙마이 다수의 갤러리
내용 : 치앙마이 위치한 다양한 갤러리들이 일몰 이후부터 자정까지 전시, 연주, 퍼포먼스, 관객 참여 행사를 선임
 
<송끄란>

기간 : 4월 13~15일
장소 : 치앙마이 도심
내용 : 태국력을 기준으로 한 신년 물총 싸움 축제
 
<러이끄라통>

기간 : 11월 1일
장소 : 핑강 일대
내용 : 연잎으로 만든 꽃이나 배 모양의 끄라통을 강, 호수에 띄우며 소원을 빌고 소원을 적은 풍등을 하늘에 띄워 올리는 이뺑 축제가 함께 열림
 
<치앙마이 디자인 위크>

기간 : 12월 초
장소 : 도심 다수의 카페와 갤러리
내용 : 세계 곳곳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며 워크숍, 아트페어, 마켓 등이 열림

 

 

 


 3  치앙마이 여행 준비물과 경비

  • 스마트폰 : 번역기, 구글맵 등등을 사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은 필수
  • 멀티탭 : 전자제품 여러개를 사용하거나 충전해야 할 경우 멀티탭이 있으면 좋다
  • 유심&포켓와이파이 : 여려명이서 여행을 간다면 포켓와이파이가 저렴하다
  • 여권 사본 : 만약을 대비해 여권 사본을 챙겨둔다
  • 한국 음식 : 고추장, 된장 등의 한국 음식을 챙겨가면 분명히 도움이 되지만, 치앙마이 케이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에는 크게 필요한 물품들이 없습니다. 경비만 넉넉하게 준비해가면 특별히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공산품을 한국과 비슷하거나 조금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4  치앙마이 공항에서 올드타운

 

치앙마이 공항에서 올드타운이나 님만해민으로 가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 RTC 버스 탑승
    - 치앙마이공항 1번 출구로 나와 BUS 표지판 앞에 파란색 버스를 찾자.
    - R3 Red, R3 Yellow 두노선 모두 올드타운과 님만해민으로 이동하니 먼저 오는 것을 타면 됨. 단, R3 Yellow를 타면 더 빨리(약 20분 소요) 올드타운에 갈 수 있다. 
    - 요금 : 30바트
    - 탑승 방법 : 버스를 탑승해 자리를 잡고 앉아 있으면 승무원이 돈을 걷으러 다님. 
    - 장점 : 30바트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항에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 택시
    -
    공항에서 올드타운이나 님만해민까지 거리는 약 2~3km로 그리 멀지 않으니 택시를 타도 된다.
    - 요금 :
    1~3인 150바트 / 4인 250바트 (N분의 1)
    - 장점 : 편하다.

 

 

 


 5  치앙마이 대중교통 가이드

태국 북부 최대 도시이지만 방콕에 비해 대중교통 환경이 열악합니다.

얼마나 열악하냐면 시내버스 조차 없었으나 2018년 초에 공항을 기점으로 버스가 생긴 것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여행자들이 오토바이를 렌트합니다.

 

 

 

1. 썽태우

요금 : 최대 30바트

 

픽업트럭뒤에 앉을 수 있도록 두줄로 자리를 만든 교통 수단입니다. 썽태우가 지나가면 손을 흔들어 세우고, 기사에게 요금을 물어본 뒤 탑승하면 됩니다.

 

 

 

 

 

 

2. 그랩 or 택시

택시 요금이 한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먼거리가 아니라면 택시를 탑승하면 되며, 대부분 여행객이 택시를 탑승합니다.

치앙마이에서도 그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방콕보다는 그랩 가격이 비쌉니다.

 

 

 

3. RTC

요금 : 30바트

앞서 소개한 공항을 경유하는 버스인 RTC입니다. RTC 노선 정보를 알려주는 앱도 있지만 구글맵에서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치앙마이 여행코스 추천

치앙마이의 수많은 관광지 중에서 평가가 좋은 곳들은 모조리 선별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곳들을 선별해 동선을 계획한다면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지도에서 모든 지역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지도를 보며 동선을 계획해보세요.

 

 

 

 

치앙마이의 사원은 복장규제가 있기 때문에 민소매, 반바지 등은 입장금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앙마이는 어딜가나 개가 많기 때문에 개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1. 프라싱 사원

주소 : 후시미 이나리 신사 / 청수사 / 금각사 / 아라시야마
운영 : 오전 9시 ~ 오후 6시
요금 : 40바트

 

치앙마이 올드타운에 위치한 복원된 14세기 불교 사원. 치앙마이를 대표하는 사원 중 하나로 누구나 한 번은 방문하게 되는 화려하고 규모있는 곳.

 

 

 

2. 체디 루앙 사원

주소 : 103 Prapokkloa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6시 ~ 오후 6시
요금 : 40바트

 

치앙마이 올드타운 안에선 최대 규모의 불교 사원. 지진으로 붕괴가 되었음에도 60미터 높이의 불탑이 있을만큼 규모가 크다. 

 

 

 

3. 도이캄 사원

주소 : Mae Hia,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전 6시 ~ 오후 6시

 

거대한 부처상과 와불상이 있는 사원. 날씨가 맑은날 방문하면 치앙마이 도심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높이에 위차하고 있다. 

현지인들이 복권사고 기도하러 많이 찾는 곳으로, 방문한다면 복권을 구매하고 가보자.

 

 

 

4. 도이수텝 (Wat Phra That Doi Suthep, Ratchaworawihan)

주소 : Mae Hia,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전 6시 ~ 오후 6시
요금 : 30바트

 

치앙마이에서 가장 높은 산에 위치한 사찰.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등산의 부담은 없다. 날씨가 맑은날에 방문한다면 치앙마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더욱 인기.

도이수텝은 부처의 사리가 모셔져 있다 하여 치앙마이에서 가장 신성시 여겨지는 사원으로 치앙마이 시내에서 약 15km 떨어져 있어 여행사 투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한다. 투어가 아니라면 썽태우를 대절해서 가는 방법도 있다.

가장 신성시 여겨지는 사원이며 웅장하고 화려하며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기에 치앙마이에서 가장 가볼만한 사원을 꼽으라면 여기라 할 수 있다.

 

 

 

5. 왓우몽

주소 : 135 หมู่ที่ 10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5시 ~ 오후 8시
요금 : 20바트

 

울창한 숲 속에 자리잡은 규모가 큰 동굴 사원. 고즈넉한 분위기와 동굴안에 모셔진 불상들이 인상적이다.

 

 

 

 

 

 

6. 반캉왓

주소 : 191, 50200 태국

 

치앙마이의 예술인 마을이라 불리는 곳. 마을 자체가 예술공동체로 꾸려져 있기 때문에 중복되는 컨셉의 가게가 없다고 한다. 각종 예술품 판매부터, 카페, 레스토랑 등이 모여있다.

맛있는 음식부터 이색적인 공간 그리고 사고 싶은 각종 기념품들이 다양하니 꼭 방문해보자.

 

 

 

7. Chiang Mai Night Safari

주소 : 33 หมู่ที่ 12, Nong Kwai, Hang Dong District, Chiang Mai 50230 태국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10시
요금 : 800바트

 

저렴한 가격에 각종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동물원. 밤시간에도 사파리를 즐길 수 있다. 이곳 에외도 치앙마이 대학 인근에 동물원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곳을 추천한다.

 

 

 

8. 치앙마이 나이트 바자

주소 : Chang Moi Sub-distric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후 5시 ~ 자정

 

치앙마이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는 야시장. 여라가지 길거리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고, 물건들 또한 저렴하지만 흥정은 필수다.

 

 

 

9. 타패 문

주소 : Thapae Rd, Chang Khlan Sub-distric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치앙마이의 랜드마크로 올드타운의 동쪽 성문이다. 치앙마이의 여행은 이곳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모든 여행자들이 방문한다. 타페 문을 시작으로 올드타운 이곳저곳을 구경해보자. 

 

 

 

10. Tha Pae Sunday Walking Street

주소 : Rachadamnoen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일요일 오후 5시 ~ 오후 10시 30분

 

일요일에 올드타운에서 열리는 야시장. 총 길이는 약 1km로 파생되는 골목까지 더하면 규모가 더 크다. 이곳을 방문했다면 치앙마이 나이트 바자는 패스해도 된다.

 

 

 

 

 

 

11. 로열 파크 랏차프룩

주소 : 334 Mae Hia,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전 8시 ~ 오후 6시
요금 : 200바트

 

잘 꾸며진 공원. 꽃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으니 꽃을 좋아하거나, 꽃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기려면 방문해 볼만하다.

 

 

 

12. 그랜드캐년 치앙마이

주소 : 202 ถนนเลียบคลองชลประทาน Nam Phrae, Hang Dong District, Chiang Mai 50230 태국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7시
요금 : 550바트

 

호수에 위치한 워터파크. 짚라인을 비롯해 여러 시설이 있고 경치 또한 아름다워 무더위에 물놀이가 하고 싶다면 가 볼만하다. 

 

 

 

13. 도이뿌이 몽족마을

주소 : หมู่ที่ 11 อุทยานแห่งชาติดอยสุเทพ-ปุย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8시 ~ 오후 5시
요금 : 50바트

 

고산지대에 사는 몽족마을. 산골에 잘가꿔진 꽃정원이 있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조용하게 산책하고 싶다면 방문하는 것을 추천.

 

 

 

14. Nong Buak Haad Public Park

주소 : Arak Rd, Tambon Phra Sing,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6시 ~ 오후 9시

 

올드타운 내에 위치한 공원. 규모가 크거나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아름다운 공간에서 무료로 요가수련을 할 수 있다.

 

 

 

15. 훼이 뜽 타오 저수지

주소 : 283 ม.3 ดอนแก้ว แม่ริม Chiang Mai 50180 태국
운영 : 오전 8시 ~ 오후 6시
요금 : 50바트

 

치앙마이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호수. 다양한 포토존이 있고 수상 가옥에서 음식을 먹을 수도 있다. 평화로운 자연속에서 고요하게 힐링을 만끽할 수 있으니 오토바이를 렌트했다면 꼭 방문해보자.

 

 

 

 

 

 

16. Wat Intharawat (Wat Ton Kwen)

주소 : บ้านต้นเกว๋น ซอย 3 Nong Kwai, Hang Dong District, Chiang Mai 50230 태국
운영 : 오전 6시 ~ 오후 5시

 

란나 왕국의 고전 건축물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오래된 사원.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 사용됬을만큼 마치 과거로 여행온 느낌이 나는 장소.

 

 

 

17. 므앙마이 시장

주소 : 98/9 ซอย 3, ตำบล ช้างมีอย,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운영 : 24시간

 

규모가 큰 치앙마이 현지 도매시장. 저렴한 가격에 각종 과일을 비롯한 음식을 구입할 수 있다.

 

 

 

18. Wiang Kum Kam

주소 : 149 หมู่ที่ 2 Somphot Chiang Mai 700 Pi Rd, Tha Wang Tan, Saraph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전 8시 ~ 오후 5시

 

란나 왕국의 옛 수도. 굳이 찾아갈 만큼의 만족도가 높은 관광지는 아니지만 지나간다면 들러 볼만하다.

 

 

 

19. Elephant Jungle Sanctuary

위치 : 치앙마이에 7개의 캠프가 있음
운영 : 오전 9시 ~ 오후 5시
요금 : 약 5만원

 

태국을 대표하는 동물인 코끼리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 코끼리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교감을 할 수 있으며,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고 만질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구글지도에 위치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데, 어차피 이곳은 투어를 통해 호텔 픽업으로 이동하는 곳이니 상관없다. 

 

 

 

20. Canopy Walkway

주소 : Pong Yaeng, Mae Rim District, Chiang Mai 50180 태국
운영 : 오전 8시 30분 ~ 오후 4시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산책할 수 있는 트래킹 코스. 아찔하고 스릴넘치는 다리가 있다.

 

 

 

 

 

 

21. 도이 인타논

주소 : Ban Luang, Chom Thong District, 치앙마이 50270 태국
요금 : 300바트

 

태국에서 가장 높은 해발 2,565m의 산. 치앙마이 도심에서 차로 2시간 30분 가량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의 주요 관광지까지는 자동차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등산에 대한 부담도 없다. 경치가 아름답고 다양한 명소들이 있으니 한달살기를 한다면 꼭 방문해 볼만하다.

 

 

 

22. 치앙다오

치앙마이 도심에서 북쪽으로 약 8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도시. 작고 조용한 마을이지만 규모가 큰 사원과 온천이 있어 만족도가 높다. 

 

 

 

23. 치앙라이

태국 최북단 지방에 위치한 도시로 500여년 전 란나 왕국의 역사가 시작된 곳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국경이 있으며, 치앙마이 보다 비교적 덜 발달한 도시로 치앙마이보다 더 청정한 자연과 옛 문화가 남아있다. 치앙라이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국경>
매콩강을 경계로 태국, 미얀마, 라오스 3개국의 국경이 만나는 꼭지점으로 골든 트라이앵글이라 불리는 곳.

 

 

 


 7  치앙마이 맛집 리스트

아래의 지도에서 다양한 치앙마이의 유명 음식점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가게를 선별해 동선을 계획하세요.

 

 

 

 

 

 

1. Lert Ros

주소 : 18/4 Rachadamnoen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메뉴 : 소고기or돼지고기 구이 / 해산물 / 솜땀 등

 

가성비 좋은 태국 음식점. 한국인 입맛에 잘 맞다는 평가가 많은 곳이라 무난하게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다.

 

 

 

2. Jacky Show Restaurant

주소 : 108 Nhawatmaungsarrtluang Rd., Lamphun Soi 9.Rd, Nonghoi, Muang, Chiang Mai, Chiang Mai 50000 태국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3시 / 오후 6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월요일 휴무 / 일요일 오전만 영업 / 화요일 오후만 영업)
메뉴 : 프랑스 요리

 

가격대비 훌륭한 프랑스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게. 스위스 쉐프가 6가지 프랑스 요리를 만들어 내어주는데 음식의 비주얼도 좋고 맛도 평가가 좋다.

 

 

 

3. B Samcook Home16

주소 : 5 Kampangdin Rd. Soi3, Haiya, Muang,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8시 30분
메뉴 : 아시아 퓨전요리

 

외국인 관광객에게 유명한 아시아 퓨전 파인다이닝 가게. 유명한 만큼 맛도 훌륭하기에 예약을 해야 맛볼 수 있다.

 

 

 

4. 펀 포레스트 카페

주소 : 54, 1 Singharat Rd, Si Phum Sub-distric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30분
메뉴 : 카페

 

숲속의 정원 컨셉의 카페. 맛도 좋지만 인테리어가 예뻐 유명하다. 

 

 

 

5. Steak Bar

주소 : 99 ถนน ห้วยแก้ว Suthep Alley,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운영 : 오전 6시 ~ 오후 9시30분
메뉴 : 돼지고기 스테이크

 

돼지고기 스테이크가 부드럽고 맛있다는 평가가 많은 가게. 가격이 저렴하고 플레이팅까지 예쁘기 때문에 맛 평가가 더 높은듯 하다. 

 

 

 

 

 

 

6. The Mellowship Jazz Club

주소 : 231/12 1004,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메뉴 : 재즈클럽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치앙마이에선 고급 스타일의 재즈클럽. 분위기 좋은 곳에서 술한잔 할 수 있지만 요일마다 분위기가 다르며, 금요일을 가장 추천한다.

오후 8시 이전에 방문하면 칵테일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일찍 방문해보자. 

 

 

 

7. 우카페 아트갤러리 라이프스타일샵

주소 : 80 ถนน เจริญราษฎร์ Tambon Chang Moi,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000 태국
메뉴 : 카페

 

꽃으로 둘러싸인 인테리어가 예쁜 고급스러운 카페. 다른 카페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음식맛도 좋고 사진찍기 좋아서 인기가 많다. 

 

 

 

8. Ohkajhu - Nim Daily

주소 : 119/9 โครงการนิ่มซิตี้ เดลี่ Mahidol Rd,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30분
메뉴 : 유기농 음식점

 

직접 재료를 재배하고 음식을 만들어내는 유기농 음식점. 신선한 샐러드를 비롯해 폭립, 카레밥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유기농이기에 다른 가게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맛과 양으로 커버하는 곳.

 

 

 

9. David's Kitchen at 909

주소 : 113 ถนน บำรุงราษฎร์ Tambon Chang Moi,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000 태국
메뉴 : 프랑스 요리

 

태국 치앙마이에서 즐길 수 있는 훌륭한 프랑스 레스토랑. 인테리어, 서비스, 맛모두 훌륭하다는 평가가 대부분.

 

 

 

10. 아줌마식당

주소 : 89 plaza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000 태국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메뉴 : 한식

 

치앙마이에서 한국 음식이 먹고 싶다면 이곳으로 가자. 태국 사람이 운영하는 곳이지만 한국에서 수년간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가 막히게 한국스러운 한식을 만들어낸다. 저렴한 가격에 한식을 맛볼 수 있다. 

 

 

 

 

 

 

11. Aroy Dee

주소 : 157 Mun Mueang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운영 : 오전 9시 ~ 오후 11시
메뉴 : 태국 음식

 

올드타운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태국 로컬 음식점. 대부분의 음식 맛 평가가 좋으며, 로컬 음식점 치고는 위생도 좋은편.

 

 

 

12. P.P. Buffet

주소 : Arak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후 5시 ~ 새벽 2시 (화요일은 자정까지)
메뉴 : 태국식 뷔페

 

가성비 좋은 태국식 뷔페.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기에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간다보단 한번쯤 태국 로컬 뷔페를 즐겨보잔 생각으로 가보자.

 

 

 

13. 카오마오 카오팡

주소 : 143 Hashizumecho, Shimogyo Ward, Kyoto, 600-8183 일본
운영 : 오전 7시 30분 ~ 오후 4시
메뉴 : 조식

 

아름다운 정원과 호수가 있는 자연친화적인 분위기 깡패인 고급 태국 음식점. 음식맛은 평범하다는 평가가 많지만 분위기가 다하는 곳이라 만족도가 높다. 

 

 

 

14. Rosy-Cheeks

주소 : Soi Ban Ling Ha 3,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후 4시 ~ 오후 9시 (일요일 휴무)
메뉴 : 웰빙 태국 음식

 

태국식 갈비찜과 영양돌솥밥을 판매하는 가게. 태국 음식치곤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웰빙식이라 기름기 있는 태국음식에 지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15. 쏨땀우돈

주소 : 3, 2 Soi Tantawan,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운영 : 오전 9시 ~ 오후 8시
메뉴 : 쏨땀

 

요리 경연대회 챔피언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다양한 쏨땀을 맛볼 수 있는 가게. 현지인들로 붐비는 곳이기에 가격도 저렴하고 관광객들에게 맛 평가도 좋다.

 

 

 

 

 

 

16. 그라치에

주소 : 寺町通, 481-3 Nakasujicho, Nakagyo Ward, Kyoto, 604-8047 일본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9시
메뉴 : 튀김덮밥

 

저렴한 가격에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가게. 다른곳들 보다 가성비로 유명한 곳이다.

 

 

 

17. 락미버거

주소 : 17, Raming Lodge Hotel & Spa, 19 Loi Kroh Rd, Tambon Chang Moi,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11시 15분 (화요일은 오후 9시 15분까지)
메뉴 : 수제 햄버거

 

치앙마이에서 유명한 수제 햄버거 가게. 외국에서 즐기는 수제 햄버거 치곤 가겨이 저렴한 편이며 맛 평가도 좋다.

 

 

 

18. Manifreshto มานิเฟรชโต้

주소 : 14/2 Nimmanhaemin soi3, Maung,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7시 30분 ~ 오후 10시
메뉴 : 브런치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의 브런치를 판매하는 가게. 음식도 신선하며 맛도 좋고, 비주얼까지 훌륭해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선선한 아침에 일찍 일어났다면 이곳에 방문해서 음식을 먹으며 힐링을 해보자.

 

 

 

19. Beast Burger Cafe

주소 : Nimmanhemin Soi 17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10시 (수요일 휴무)
메뉴 : 수제 햄버거

 

가성비 좋은 수제 햄버거 가게. 푸드트럭부터 시작해서 님만해민에 매장을 오픈한 만큼 맛에 대한 신뢰도가 높으며, 가게 인테리어도 모던하고 깔끔해 분위기도 좋다.

 

 

 

20. Khao Soi Mae Sai

주소 : 29/1 Ratchaphuek Alley,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운영 : 오전 8시 ~ 오후 4시 (일요일 휴무)
메뉴 : 국수

 

요리 경연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치앙마이를 대표하는 국수 가게.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여행객들에게 맛 평가도 좋다.

 

 

 

 

 

 

21. Coconut Shell

주소 : 42/4 ถนน ราชมรรคา หมู่ที่ 2 ตำแม่หอพระ อำเภอแม่แตง Chiang Mai 50150 태국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메뉴 : 태국 음식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가게. 현지인보다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음식 가격이 저렴하고 맛 평가도 좋으며, 위생도 청결한 편.

 

 

 

22. 위치안부리 로스트치킨

주소 : Nimmana Haeminda Rd Lane 11,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9시 ~ 오후 4시 (월요일 휴무)
메뉴 : 치킨, 솜땀

 

치킨과 쏨땀이라는 조합의 맛이 상당히 훌륭한 곳. 숯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느낌의 치킨과 새콤매콤한 솜땀은 상당히 어울린다. 

 

 

 

23. The Salad Concept

주소 : 49/9-10 ถนน นิมมานเหมินทร์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9시 ~ 오후 10시 
메뉴 : 샐러드

 

신선한 샐러드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가게. 바나나쉐이크의 평가도 좋으니 함께 먹어보자.

 

 

 

24. 떠이 딤섬

주소 : 165/2 Kampangdin Rd, Haiya Sub-distric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운영 :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메뉴 : 딤섬

 

현지인들로 북적이는 딤섬 가게.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맛의 딤섬을 맛볼 수 있다.

 

 

 


 8  치앙마이 숙소 추천

한달살기가 아니라면 시설 좋고 서비스 좋은 호텔에 머물면서 힐링을 즐기는 것이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시간은 가장 중요하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기 때문에 이왕 가는 여행 마음껏 즐기고 힐링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1. 나 니란드 로맨틱 부티크 리조트

주소 : 1/1 Soi 9 Charoen Prathet Rd,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등급 : 5성급 호텔

 

치앙마이 강변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 인테리어가 자연친화적으로 아름답고 시설 컨디션, 서비스, 수영장 등 모든 것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곳. 

 

최저가 예약하기

 

 

 

2. 유 님만 치앙마이

주소 : Nimmana Haeminda Rd Lane 1,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등급 : 5성급 호텔

 

님만해민 지역에서 위치가 매우 좋은 5성급 호텔. 객실 컨디션, 부대시설, 서비스도 훌륭하며 루프탑 수영장이 있다.

 

최저가 예약하기

 

 

 

3. 르 나뷰 @ 프라싱

주소 : 12 Samlarn Rd, พระสิงห์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000 태국
등급 : 3성급 호텔

 

올드시티에 위치한 3성급 호텔. 굉장히 친절하고, 객실도 넓고 깨끗하며 조식도 깔끔하게 나와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곳. 

 

최저가 예약하기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태국 방콕 여행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방콕 여행 가이드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로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특히 배낭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카오산 로드는 현지인보다 외국인

luckysevens.tistory.com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경비, 코스, 맛집 추천)

타이베이는 272㎢의 면적에 약 270만 명이 살고 있는 대만의 수도입니다. 도심 관광, 식도락부터 놀라운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시작합니다.  1 타이베이 여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