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 동안 72kg에서 45kg로 감량한 여성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 여성은 운동이라곤 게임만 했다고 하는 것에 네티즌은 더욱 놀라고 있습니다.
영화 소개와 칼럼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야나마리(@MarieYanamoto)씨는 최근 본인의 트위터에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올려 이슈가 되었는데요. 모델급 몸매와 작은 얼굴로 변한 것도 물론 화제가 되었지만, 그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운동은 오로지 닌텐도 스위치로만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야나마리씨는 2019년 10월에 신장 150cm, 체중 72.6kg, 체지방율 46.1%, BMI 32.3이었고, 다이어트를 결심했는데요. 하루 당 50g 이하 섭취, 무산소 운동 하루 20분 전후, 유산소 운동 하루 2시간을 지키며 다이어트를 한 결과 6개월만에 51.6kg, 체지방율 29.6%, BMI 22.9인 보통 체중까지 감량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 뒤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이어온 결과 현재는 30kg 감량까지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야나마리씨가 꾸준하게 한 운동은 바로 닌텐도 스위치의 <링 피트 어드벤처>와 <피트니스 복싱>이었습니다. 무산소 운동은 링 피트 어드벤처로 유산소 운동은 피트니스 복싱을 했다고 하는데요. 처음 게임으로 운동을 시작했을 때는 하루 10분 전후로 플레이했다고 합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링 피트 어드벤처와 피트니스 복싱 조합의 게임 운동이 굉장히 재미있고 좋을 것 같다.", "지속하는 것이 어렵다. 그게 문제다.", "나도 링 피트 어드벤처 구입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야나마리씨는 자신의 사이트에 다이어트 방법을 상세하게 소개 했는데요. 자신의 다이어트가 성공한 이유는 "강한 동기", "음식에 대한 집착을 버림", "전력을 다해 운동하지 않기"라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이어트를 위해 강한 동기부여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음식을 버리는 것이 아깝다는 등의 생각을 바꿨고, 운동을 할 때 100% 전력을 다해 하지 않았고, 하고 싶지 않은 날에는 쉬는 것도 중요하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식사에서 당질을 제한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