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마나시현 후지요시다시 신니시하라에 위치하고 있는 놀이공원 후지큐 하이랜드에 새로운 즐길 거리 'FUJIYAMA 타워'가 2021년 여름에 영업을 목표로 건설 중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후지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이며, 아래까지 단번에 미끄러져 내려갈 수 있는 튜브형 슬라이더도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후지큐 하이랜드는 한국의 각종 예능 방송에 자주 소개되었던 테마파크입니다.
FUJIYAMA 타워는 킹 오브 코스터라 불리는 "FUJIYAMA"의 탄생 25주년을 맞이하여 원활한 점검을 위해 건설이 계획된 탑입니다. FUJIYAMA를 매일 점검중인 직원들만 볼 수 있었던 절경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정상 부분을 "후지산 일망 절경 전망대"로 정비하고 내년 여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FUJIYAMA 타워의 전망대 꼭대기 층은 FUJIYAMA 레일과 비슷한 높이에 있으며 높이는 약 55미터 입니다. 전망대에 올라서면 후지산의 압도적인 절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눈 아래 펼쳐지는 푸른 수해와 끝없이 펼져진 하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후지산의 절경을 감상하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난간이 없는 통로를 안전장치를 장착하고 회전할 수 있는 "FUJIYAMA 워크"를 비롯해 전망대 아래까지 단번에 내려올 수 있는 튜브형 슬라이드도 준비되고 있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
후지산 근방에 위치하고 있어 후지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테마파크로 서울의 롯데월드 면적과 비슷한 규모입니다. 롤러코스터만 7개이며, 기네스북에 등재된 롤러코스터가 있을 만큼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즐비합니다. 절규를 맛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예전에는 입장료가 있었지만 현재는 무료입니다. 시설 이용권이 비싼편으로 성수기엔 하나당 2만원까지 올라갑니다. 하지만 유료 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는 티켓을 57,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를 가는 방법은 일본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왕복 버스도 있고, 패키지도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도쿄 신주쿠에서 1시간 40분 가량 소요됩니다. 그 외에도 나고야, 오사카 등의 직행 버스도 있습니다.
후지큐 하이랜드 롤러코스터 소개
후지야마 : 킹 오브 코스터라 불리는 최고시속 130km에 달하며, 최고 낙차 70m, 최고 낙하각도 65도로 스릴이 넘치는 롤러코스터입니다.
도도돈파 : MBC 예능 프로그램 상상원정대에서 이윤석, 박수진, 윤정수, 아유미가 탑승해서 괴성을 질렀던 롤러코스터입니다. 항공모함에서 전투기를 발진시킬 때 사용되는 캐터펄트를 사용해 1.8초만에 최고시속 172km로 가속시키는 롤러코스터로 어두운 터널에서 카운트를 센 뒤 발사하는데 그 긴장감이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에에쟈나이카 : 좌석이 360도 회전하는 4차원식 롤러코스터로 후지큐 하이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기네스 기록이 이 롤러코스터입니다. 초반 수직강하에 시속 126km 속력으로 탑승 의자가 14번 회전되는 엄청난 스팩을 자랑합니다.
타카비샤 :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전현무와 강남이 탔었던 롤러코스터입니다. 어두운 터널에서 천천히 달리다 빛이 보이는 순간 속도를 내며 달려 수직상승한 뒤 낙하자세에서 잠시 정지하는 것이 포인트로 최고 속력 시속 100km, 최고 높이 43m, 트랙 길이 1004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