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브랜드 순위 Top 10

세상에는 수많은 패션 브랜드가 있습니다. 저가 브랜드부터 고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패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SPA 브랜드부터 명품 브랜드까지 모두 합쳐진 글로벌 패션 브랜드 순위 Top 10을 확인하세요.

본 순위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 사이트의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0  에르메스 (Hermes)

국가 : 프랑스
브랜드 가치 : 약 120억 달러
설립년도 : 1837년
설립자 : 티에리 에르메스

프랑스 하이엔드 명품 패션 브랜드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품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상당히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라인이 따로 있으며, 가방의 경우 1억이 넘어가는 고가의 제품들도 있습니다. 에르메스가 명품 중의 명품으로 불리는 이유는 모든 제품을 에르메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만들기 때문이며, 재고가 남을 경우 폐기 처분하는 것에 있죠. 하지만 에르메스 제품이 재고가 남을리는 없을듯 하네요.

에르메스 가방 프리미엄 라인인 버킨과 켈리의 경우 VIP들만 주문 제작을 할 수 있고, 에르메스 구매 실적이 없다면 구경 조차 할 수 없는 것으로 유명하죠. 그렇기에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없으며, 웃돈을 얹어서 버킨과 캘리백을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에르메스 가방 재태크라는 말도 생겼습니다.

 


 9  유니클로 (UNIQLO)

국가 : 일본
브랜드 가치 : 약 130억 달러
설립년도 : 1974년
설립자 : 야나이 타다시

일본 최대의 SPA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는 유니크하고 저렴한 옷이라는 의미입니다. 유니클로는 중소 규모의 소매점이었으나, 1997년 미국의 인기 SPA 브랜드 GAP을 롤모델로 사업을 전향했고, 당시 일본 버블 경제가 꺼지는 시기와 맞물려 일본에서 매출이 급성장 하게 됩니다. 그렇게 2000년대 초반부터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하여 지금의 유니클로가 되었습니다. 

한때 유니클로의 회장 야나이 타다시는 2009년 일본 최고 부자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8  샤넬 (CHANEL)

국가 : 프랑스
브랜드 가치 : 약 140억 달러
설립년도 : 1913년
설립자 : 코코 샤넬

전 세계 3대 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전설의 디자이너 코코 샤넬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여성적인 이미지가 강해서 샤넬은 여성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어 샤넬의 엠블럼을 싫어하는 여성은 없을듯 하네요. 패션 사업부터 화장품, 향수, 시계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샤넬의 엠블럼을 달고 나오는 즉시 완판이 되는 위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션의 아이콘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가 인간 샤넬로 불리고 있죠.

 


 7  H&M

국가 : 스웨덴
브랜드 가치 : 약 140억 달러
최초 한국 진출년도 : 2010년 2월

스웨덴에서 시작된 글로벌 SPA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 자라와 함께 적당한 가격에 기본적인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유니클로보단 화려하고, 자라보단 수수합니다. 매년 명픔 브랜드나 디자이너 브랜드 또는 팝스타들과 함께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이 인기입니다.

 


 6  자라 (ZARA)

국가 : 스페인
브랜드 가치 : 약 145억 달러
설립년도 : 1974년
설립자 : 아만시오 오르테가, 로살리아 메라

직원수 17만 명이 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패션 그룹 인디텍스의 브랜드 ZARA입니다. 인디텍스의 매출 3분의 2가 ZARA에서 나올 만큼 큰 규모의 패션 브랜드입니다. SPA 브랜드 치고 디자인이 화려하며, 가격대도 높은편에 속합니다. ZARA의 회장 아만시오 오르테가는 2016년 빌 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부자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5  까르띠에 (Cartier)

국가 : 프랑스
브랜드 가치 : 약 150억 달러
설립년도 : 1853년
설립자 : 루이프랑수아 까르띠에

보석과 시계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세계 3대 명품 시계 브랜드(롤렉스, 까르띠에, 오메가) 중 하나이며, 세계 4대 명품 보석 브랜드(불가리, 까르띠에, 티파니, 반클리프앤아펠) 중 하나입니다. 설립자 루이프랑수아 까르띠에는 인비저블 세팅이라는 보석 세팅법을 개발했고, 백금을 이용한 디자인으로 보석계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4  루이비통 (Louis Vuitton)

국가 : 프랑스
브랜드 가치 : 약 165억 달러
설립년도 : 1852년
설립자 :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과 함께 3대 명품 패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루이비통의 설립자 루이비통은 어렸을 때 부터 가방 제작에 남다른 소질을 보였습니다. 당시 루비이통이 만든 트렁크는 혁신적이었고 그렇게 루이비통은 시작되었고, 오늘날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루이비통의 여행 트렁크 만드는 기술은 세계 최고라 불리고 있습니다.

 


 3  아디다스 (Adidas)

국가 : 독일
브랜드 가치 : 약 165억 달러
설립년도 : 1924년
설립자 : 아돌프 다슬러

유럽 최대의 스포츠웨어 브랜드입니다. ADIDAS는 설립자의 별명 ADOLF에서 ADI 그리고 독일어로 성인인 DASSIER의 앞글자에서 DAS를 합친 것이라고 합니다. 

아디다스의 가죽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농구화 '슈퍼스타'가 농수선수들에게 대 호평을 받았는데, 마이클 조던도 어렸을 때 나이키보다 아디다스 농구화를 선호했다고 합니다. 만약 아디다스가 마이클 조던을 일찍 알아봤다면 지금의 나이키 자리는 아디다스 차지였을지도 모르겠네요. 

 


 2  구찌 (CUCCI)

국가 : 이탈리아
브랜드 가치 : 약175억 달러
설립년도 : 1921년
설립자 : 구찌오 구찌

패션 브랜드 가치 순위에선 다른 명품들에 비해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국내에선 정작 3대 명품 브랜드에 속하지 못하는 구찌입니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 세계적인 구찌의 위상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구찌 로고가 선명하게 그려진 반팔 티셔츠를 입어 국내에서도 더욱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1  나이키 (Nike)

국가 : 미국
브랜드 가치 : 약 350억 달러
설립년도 : 1964년
설립자 : 필 나이트, 빌 바우만

Just Do It. 전 세계 최대, 최고의 스포츠웨어 브랜드입니다. 전 세계 누구나 알고 있는 나이키 스우시 로고는 1971년 미국의 그래픽 디자인 전공 대학생 '케롤린 데이비슨'이 35달러를 받고 제작했다고 합니다. 아디다스의 로고와 전혀 다른 부드럽고 생동감이 넘치는 로고를 만들어 달라는 의뢰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35달러를 받고 만든 로고가 347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의 로고로 사용되고 있다니 뿌듯할듯 합니다.

로고를 만든 케롤린 데이비슨의 말에 의하면 1983년 나이키가 로고를 디자인해준 감사를 표하며 나이키 로고 모양의 다이아몬드가 박힌 반지와 나이키 주식 500주를 선물받았다고 하며, 한동안 나이키에서 일을 하다 2000년에 은퇴를 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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